
바이든, “위 러브 조” 연호에 눈물… 사퇴 촉구 펠로시도 “땡큐”
“나의 아버지이자, 여러분의 46대 대통령인 조 바이든을 소개합니다.”19일(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유나이티드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첫날의 마지막 연설을 위해 조 바이든 대통령이 연단에 올라오자 민주당 대의원과 지지자들은 일제히 일어나 기립박수를 보냈다.자신을 소개한…
- 2024-08-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나의 아버지이자, 여러분의 46대 대통령인 조 바이든을 소개합니다.”19일(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유나이티드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첫날의 마지막 연설을 위해 조 바이든 대통령이 연단에 올라오자 민주당 대의원과 지지자들은 일제히 일어나 기립박수를 보냈다.자신을 소개한…

“우리는 높고 단단한 유리 천장에 무수한 균열을 내 왔다. 이제 그 유리천장의 건너편에 카멀라가 있다.”미국 최초의 여성 대선 후보였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두 번째 여성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다. 자신이 이루지 못한 꿈을 해리스 부통령이 이루도…

부동산 시장 회복 조짐과 함께 하반기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 부풀면서 지난 4~6월 가계 빚(신용)이 14조 원가량 뛴 것으로 나타났다.연초에는 감소했던 가계 빚이 주택 거래 증가와 대출금리 하락 등에 다시 증가세로 돌아선 상황이다.한국은행이 20일 발표한 ‘2분기 가계신용 잠정 통계…

정부는 20일 미국 민주당의 새 정당 강령(정강)에서 ‘북한 비핵화’ 문구가 삭제된 것과 관련해 확대해석을 경계하면서 “한미 양국을 포함한 국제사회의 북한 비핵화 의지는 확고하다”라고 밝혔다. 이재웅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우리 정부는 긴밀한 한미 공조를 바탕으로 억제…

미국이 19일(현지 시간) 미 육군의 주력 공격 헬기인 아파치 헬기(AH-64E) 36대의 한국 판매를 잠정 승인했다. 현존하는 공격용 헬기 중 가장 성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아파치 헬기는 탱크, 장갑차, 장사정포 등을 공격하는 데 많이 쓰인다. 한국이 최종적으로 36대의 …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가 유명 팝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자신을 지지하는 것 처럼 보이는 가짜 사진들을 게재해 논란이 일고 있다. 11월 대선을 앞두고 소셜미디어(SNS)에서 표심에 영향을 주는 가짜 이미지와 영상이 빠르게 퍼지면서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할리우드 배우 안젤리나 졸리(49)와 브래드 피트(60)의 딸 샤일로(18)가 자신의 이름에서 아빠 성을 지웠다. 19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샤일로는 최근 법적으로 아빠의 성인 ‘피트’를 포기했다. 이에 따라 그의 이름은 샤일로 누벨 졸리-피트에서 샤일로 누벨 졸…
“저는 (카멀라) 해리스와 (팀) 월즈 대선 캠페인에서 최고의 자원봉사자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개막한 민주당 전당대회 무대에 오르자 기립박수가 이어졌다. 바이든 대통령은 무대에서 자신을 소개한 장녀 애슐리를 껴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미국의 암울했던 시대의 한 페이지를 넘겼다”며 “이제 여름이다. 겨울은 지나갔다”고 말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막이 오른 민주당 전당대회에 참석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팀 월즈 미네소타주(州) 주지사를 위한 지원 연…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를 확정하기 위한 전당대회가 19일(현지 시간) 개막한 가운데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전대 첫날부터 무대에 올라 대의원과 당원,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을 끌어냈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오후 민주당 전당대회가 열린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유나이티드센터에 깜짝 등장했다…

ㅌ한국이 공격형 헬리콥터로 유명한 미국의 아파치 헬기(AH-64E)를 추가로 들여올 예정이다. 미 국무부 정치·군사군은 19일(현지시각) 한국에 35억달러(약 4조6725억원) 규모의 아파치 헬기 및 관련 부품의 판매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미 국방부 산하 국방안보협력국(DSCA…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가 19일(현지시각) 나흘간 여정에 돌입한 가운데,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전대 첫날부터 무대에 올라 뜨거운 성원을 끌어냈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오후 8시10분께 민주당 전당대회가 열리고 있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유나이티드센터에 깜짝 등장했다…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가 개막한 가운데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1일차 참석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19일(현지시각) CNN은 소식통들을 인용해 해리스가 조 바이든 대통령과 전당대회에 등장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해리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전당대회 4일 내내 행사장에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재집권할 경우 전기차 구매 시 제공하는 세액 공제 혜택을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요크에서 선거 유세 후 진행된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전기차 구매 시 7500달…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전기차 구매 시 세액 공제 혜택을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미국 펜실베이니아주(州) 요크에서 선거 유세 후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전기차 구매 시 7500달러(약 …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19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이 미국이 제안한 새로운 휴전안을 수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이날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회담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오늘 네타냐후 총리와 매우…

18일(현지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유나이티드센터.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 뛰었던 미국프로농구(NBA) 팀 시카고 불스의 안방구장으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되는 민주당 전당대회가 19∼22일 열리는 곳이다. 이날 유나이티드센터 일대는 민주당 상징색…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 기간에는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부인 미셸 여사, 조 바이든 대통령의 부인 질 여사 등 여성 유명인사가 대거 연설자로 나선다. 2016년과 2020년 대선에서 민주당 지지 성향을 드러냈던 팝스타 비욘세, 테…

미국 민주당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하기 위한 전당대회 시작 하루 전인 18일(현지 시간) 92쪽 분량의 정강 정책을 발표하며 “‘소중한 동맹(valued ally)’ 한국과 함께 북한의 위협에 맞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민주당은 정강 정책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대선 경쟁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되는 민주당 전당대회 기간 중 주요 경합주에서 ‘맞불 유세’를 벌이기로 했다. 18일 트럼프 대선 캠프 측은 트럼프 후보가 19∼23일 펜실베이니아, 미시간, 노스캐롤라이나, 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