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피격 방지 실패’ 비밀경호국 국장, 결국 사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유세 중 총격 사건 여파로 킴벌리 치틀 비밀경호국장이 결국 물러난다. 23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치틀 국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보안 허점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진다”며 “최근 발생한 사건에 비춰 무거운 마음으로 여러분들의 국장직…
- 2024-07-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유세 중 총격 사건 여파로 킴벌리 치틀 비밀경호국장이 결국 물러난다. 23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치틀 국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보안 허점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진다”며 “최근 발생한 사건에 비춰 무거운 마음으로 여러분들의 국장직…

제20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3중전회)는 미국과의 지정학적 긴장 속에서 과학·기술 자립을 이뤄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재현하려는 시진핑 국가주석의 야망을 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다만 부동산 침체와 수요 둔화 등 중국 소비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할 실제적 대안…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와 미국의 외교안보 정책은 별개다.”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 등 조 바이든 행정부의 주요 인사들이 바이든 행정부의 ‘레임덕(Lame Duck·임기 말 권력 누수)’ 우려를 잠재우는 데 앞장서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민주당·81)에 대한 ‘위독설’이 제기됐으나 백악관이 공개한 정보 등에 따르면 이는 ‘오보’로 파악된다.23일(현지시간) 미(美) 워싱턴DC에 본사를 둔 뉴스기관 ‘글로벌 프레스’(Global Press)는 ‘확인된 소식통’을 인용해 “바이든 대통령이 현재 호스…

‘밈통령(밈+부통령) 해리스.’미국 민주당 대의원 과반의 지지를 확보해 사실상 대선 후보로 지명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본격적으로 대선 캠페인에 시동을 걸자 소셜미디어 등에선 ‘해리스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이 쏟아지고 있다. 11월 5일 치러질 미 대…
미국 보안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로 인해 전 세계 사이버 대란이 초래된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 운영체제(OS) ‘윈도(Window)’를 사용하는 정보기술(IT) 기기만 먹통 피해를 입은 것에 대해 개방성을 강제한 유럽연합(EU)과의 합의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MS 대변인…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민주당 대선 후보로 지명되는 데 필요한 대의원 과반 이상의 지지를 확보하자 공화당은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집중포화에 나섰다. 11월5일 치러질 미 대선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와 해리스 부통령 간의 대결이 됐다고 판단한 것이다.22일(…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가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옵티머스’를 내년에 공장에 배치해, 내후년에는 본격 판매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2일(현지시각)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에 글을 올려 “테슬라는 내년에 회사(테…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나서면서 ‘세컨드 잰틀맨’(여성 부통령 남편)에서 ‘퍼스트 잰틀맨’(여성 대통령 남편)이 될 수도 있는 더글러스 크레이그 엠호프(59)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 뉴욕 출생, 유대인, 로펌 변호사, 부통령의 남편 196…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민주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 확정됐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자진 사퇴 하루 만에 대선 후보로 지명되는 필요한 대의원 과반의 지지를 확보한 것이다. 이에 따라 11월5일 치러질 미 대선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와 해리스 부통령의 신구(新舊…

“미국에서 어떤 행정부가 들어앉아도 양당 간 엎치락뒤치락으로 난잡스러운 정치풍토는 어디 갈 데 없으며, 따라서 우리는 그에 개의치 않는다.”북한 관영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이 23일 ‘조미대결의 초침이 멎는가는 미국의 행동 여하에 달려 있다’는 논평을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매체는 또 “트…

TV 역사상 최장기 시리즈이자 현재도 미국에서 방영 중인 인기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이 이미 24년 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대선 출마를 예측했다는 주장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22일(현지 시간) 미 CBS뉴스 등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에서는 2000년 방영됐던 심슨 가족 에피소…
3년 전 마리화나 복용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여자 육상스타 셔캐리 리처드슨(24·미국)이 자신의 첫 올림픽 무대에서 금메달을 자신하고 있다. 파리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는 23일(한국시간)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는 글로벌 육상스타 리처드슨이 파리에서의 첫 레이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

사실상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미 의회 연설을 주재하는 것을 거부했다.22일(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 더힐 등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24일 예정된 네타냐후 총리의 미 상·하원 합동 연설을 주재하지 않기로 했다고…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출마한 지 하루 만에 역대 최대 규모의 선거 자금을 모금했다고 캠프 측이 22일(현지시각) 밝혔다. 가디언 등에 따르면 해리스 대선 캠프는 지난 24시간 동안 88만 명 이상으로부터 8100만 달러(약 1124억원)를 모금했다고 발표했…

왕이 중국 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이 미국 기업 대표단과 면담에서 “중국에 대한 경제, 무역, 과학기술 압박을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23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왕이 부장은 전일 베이징에서 미중무역전국위원회(USCBC) 대표단과 면담하고 “중미 관계는 세계에서 가장 …
미 대선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78) 전 대통령이 JD 밴스 상원의원(오하이오)을 부통령 후보로 지명한 이유에 대해 “‘자동적인 케미스트리’(an automatic chemistry)가 있고, 나를 지지해 줄 것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폭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자가격리를 마치고 23일(현지시각) 백악관으로 복귀한다. 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델라웨어 러호버스비치를 떠나 워싱턴DC 백악관으로 돌아올 예정이라고 CNN이 보도했다. 복귀 시간은 미 동부표준시 오후 2시30분(한국시각 24일 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직을 사퇴하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다음 후보로 공식 지지한 가운데, 해리스 부통령의 남편인 더글러스 엠호프 변호사가 미 헌정사상 최초의 ‘퍼스트 젠틀맨’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엠호프는 …

미국 민주당 대선 유력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밤늦게 후보 지명에 필요한 대의원 수를 넘어 지지를 확보했다. 로이터통신은 AP통신의 집계를 인용해 해리스 부통령이 대의원 2214명의 지지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해리스는 다음 달 민주당 전당대회에 참석하기로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