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GA 지지” 5만명 집결… 정적이던 헤일리도 지지 연설
“신(神)이 트럼프를 지켰다. 그가 다음 대통령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14일(현지 시간) 미국 위스콘신주의 최대 도시 밀워키 도심에서 만난 공화당 지지자 리하나 씨의 말이다. 밀워키 곳곳에는 리하나 씨처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구호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Amer…
- 2024-07-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神)이 트럼프를 지켰다. 그가 다음 대통령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14일(현지 시간) 미국 위스콘신주의 최대 도시 밀워키 도심에서 만난 공화당 지지자 리하나 씨의 말이다. 밀워키 곳곳에는 리하나 씨처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구호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Amer…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총격 사건으로 미국의 느슨한 총기 규제와 만연한 총기 문화가 또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실제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총격범이 그동안 총기 난사 사건의 주범으로 지목된 ‘AR-15’ 소총을 사용했다는 사실과 지역 총기 클럽 회원으로 활동했다는 점 등이 알…

1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 시도 사건 뒤 미국 사회에서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근거 없는 음모론이 확산되고 있다. 진영을 막론하고 일부 극단주의 세력이 생성해 퍼나르는 거짓말에 정치인까지 가세하며 미국내 ‘혐오 정치’가 위험수위에 다다랐단 우려가 나온다.미 시사주…

13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의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유세장에서 발생한 암살 미수 총격 사건은 전현직 대통령을 포함한 요인 경호를 맡는 비밀경호국(SS)에게는 수십 년 만에 가장 큰 위기다. 비밀경호국은 앞으로 의회와 중앙수사국(FBI) 등의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월스트…

조 바이든 대통령의 배우자 질 바이든 여사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사건 관련 배우자 멜라니아 트럼프와 통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현지시각) 미국 NBC는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해 바이든 여사가 이날 오후 멜라니아 여사와 통화로 이야기를 나눴다고 보도했다. 구체적인 내…

더불어민주당 친명(친이재명) 의원들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암살 미수 사건을 올해 1월 이재명 전 대표의 흉기 피습 사건과 비교하며 재조명하고 나섰다. 이들은 “미국 언론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헬기 탑승을 문제 삼지 않는다”며 국내 언론을 비판했는데, 정작 트럼프 전 대통령…

미국 대선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현장에서 피격당한 사진이 프린팅 된 굿즈 온·오프라인 판매가 시작됐다. 트럼프는 13일(현지 시각) 오후 6시 15분께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유세 도중 피격당했다. AP통신은 6시 30분께 총격 직후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향한 ‘대선후보 퇴진론’으로 수세에 몰렸던 민주당이 13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암살 시도 이후 더욱 궁지에 처한 모양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틀 동안 세 차례나 대국민 담화를 통해 정치폭력에 대한 규탄 메시지를 냈지만, 적극적인 국면 전환에 나서기 …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 시도 사건으로 민주당 내부에선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대선 후보 사퇴 압박이 일시 중단되는 모양새다. 자신의 거취를 둘러싸고 당내 강한 압박을 받았던 바이든 대통령으로선 숨을 돌릴 수 있게 됐다. 14일(현지시각) 액시오스 등에 …

선거 유세 중 피습을 당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이것은 미국 전체, 나아가 전 세계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기회”라고 언급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오후 ‘워싱턴 이그재미너’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13…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가 트럼프가 총격 피습에 대해 “돌아가신 엄마가 아빠를 지켰다”고 말했다.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이방카는 14일(현지시각)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오늘은 2년 전 엄마가 세상을 떠난 날”이라며 “지난밤 엄마가 아빠를 지켜준 것 같다”고 글을 올렸다…

유세 도중 오른쪽 귀 윗부분을 관통하는 총상을 입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공화당 대선 후보)이 지역 인근의 외상센터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의료전달체계(환자의뢰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국내에 주는 시사점이 적지 않다는 평가가 나온다. 15일 미국 CBS와 의료계에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뉴욕포스트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자신에 대한 암살 시도를 두고 “암살 공격에서 살아남은 건 ‘초현실적인(surreal)’ 경험이었다. 정말 죽을 뻔 했다”는 소감을 털어놨다.14일(현지 시간) 보수 성향 매체 뉴욕포스트는 위스콘신주 밀워키로 향하는 트럼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민주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공화당) 피습 사건으로 인해 대선 전략을 ‘통합’으로 변경하는 흐름이 감지된다.당초 바이든 캠프의 선거운동 전략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사법 리스크’와 ‘독재적 면모’를 부각시키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지난 1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유세 도중 총격을 당하자 일본은 경비 태세를 강화하는 모습이다. 15일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경찰청은 트럼프 전 대통령 총격 사건으로 전날 전국 경찰 본부에 국내 요인 경호를 더욱 철저히 하도록 지시했다. 일본에서는 2…

1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암살을 시도한 21세 백인 남성 토머스 매슈 크룩스의 학창 시절 증언이 공개됐다. 그는 공부 성적은 우수했으나 교우 관계에서 따돌림을 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총기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시간으로 14…

귀에서 피를 흘리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른손 주먹을 불끈 치켜들었다. 비장한 표정의 트럼프 뒤로 성조기가 휘날린다. 13일(현지시각)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선거 유세 도중 총기 피격을 당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사진이 전 세계를 뒤흔들었다. 미국 대선 구도를 뒤흔들 것이란 전…

미국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펜실베이니아 집회 총격을 받은지 3시간도 지나지 않아 중국 전자상거래 상점 타오바오에서 총격 후 트럼프의 모습을 담은 티셔츠를 판매하기 시작해 충격을 줬다.13일(현지 시각) 펜실베이니아 버틀러 유세에서 미국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대…

“내 작품이 존재하는 가장 결정적인 곳은 미술관도, 상영관도, 텔레비전도, 심지어 스크린도 아닌, 바로 그것을 보는 관객의 마음이다.” (故 빌 비올라 생전 인터뷰 중) 미국 비디오 아트 거장 빌 비올라(Bill Viola)가 12일 향년 73세에 영면에 들었다. 유족과 협력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총격 습격과 관련해 정치가 킬링필드(Killing Field)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과열된 정치 열기를 식힐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인 오벌오피스(Oval Off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