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리스 “진부한 거짓말뿐” vs 트럼프 “해리스는 경제 파탄”
“여러분은 늘 그래왔던 진부한 수법, 거짓말, 불만, 욕설을 들을 겁니다.”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후보 간 첫 TV토론이자 마지막 토론이 될 자리에서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먼저 경쟁자에게서 시선을 돌려 정면을 향했다. 유권자들에게 직접 이 토론회가 어떻게 진행…
- 2024-09-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러분은 늘 그래왔던 진부한 수법, 거짓말, 불만, 욕설을 들을 겁니다.”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후보 간 첫 TV토론이자 마지막 토론이 될 자리에서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먼저 경쟁자에게서 시선을 돌려 정면을 향했다. 유권자들에게 직접 이 토론회가 어떻게 진행…
![후보 배우자들도 장외 지원…엠호프 “할 수 있어!”[美대선 토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9/11/130025849.1.jpg)
미국 대선 토론을 앞두고 후보 배우자들도 장외 지원에 나섰다.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더그 엠호프는 10일(현지시각) 소셜미디어(SNS) 엑스(X, 옛 트위터)에 글을 올려 “카멀라, 오늘 밤 당신의 활약을 모두가 보길 바라”라고 응원했다.엠호프는 “당신은 할 수 있어…

9일(현지 시간)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TV토론을 하루 앞두고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컨벤션센터에 마련된 공동취재구역이 언론에 공개됐다. 11월 대선을 50여 일 앞둔 시점에서 양측은 2차 TV토론에 합의하…
지난달 미국 워싱턴 연방법원으로부터 ‘독점 기업’ 판결을 받았던 구글이 또 다른 반독점 소송에 직면했다. 앞선 재판은 ‘온라인 검색’, 이번은 ‘온라인 광고 기술’ 부문에서 공정한 경쟁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다. 소송을 제기한 미국 법무부는 구글의 온라인 광고 사업부를 매각하라고 요구했…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10일(현지 시간) 첫 대선 TV토론에서 맞붙는다. 이번 토론은 56일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의 사실상 ‘마지막 빅 이벤트’로 여겨진다. 추가 토론은 성사 여부가 불투명한 만큼 이번 토…
미국 ABC방송이 10일(현지 시간) 주관하는 미 대선 TV토론은 지난달 말까지도 성사 여부가 불투명했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 측이 “ABC가 민주당에 우호적”이라며 토론 주관을 거부하다 지난달 말에야 참여에 합의했기 때문이다. ABC는 트럼프 후보가 대통령…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트라부코 캐니언에서 산불 예방 마스코트인 ‘스모키 베어’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은 남성이 잿빛으로 피어오르는 산불 연기를 바라보고 있다. 인근 공항에서 번진 이번 화재로 해당 지역에선 여의도 면적의 약 2.5배인 22㎢의 산림이 불에 탔다. …

미국이 반도체, 전기차에 이어 바이오 분야에서도 중국 제재를 본격화했다. 중국 주요 바이오 기업과의 거래를 제한하는 ‘생물보안법’이 미국 하원을 통과한 것이다. 미국 상원에서도 통과될 가능성이 높아 향후 글로벌 바이오 시장 지각 변동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9일(현지 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