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SNS서 유행하는 ‘커피 관장’…디톡스 효과의 진실은?
미국 소셜미디어(SNS)에서 확산 중인 ‘커피 관장’에 대해 의료 전문가들이 심각한 건강 위험성을 경고했다.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 건강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고 있지만, 의학계는 “과학적 근거 없는 위험한 민간요법”이라고 일축했다.SNS 타고 번지는 ‘커피 관장’ 열풍15일(현지…
- 2025-07-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소셜미디어(SNS)에서 확산 중인 ‘커피 관장’에 대해 의료 전문가들이 심각한 건강 위험성을 경고했다.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 건강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고 있지만, 의학계는 “과학적 근거 없는 위험한 민간요법”이라고 일축했다.SNS 타고 번지는 ‘커피 관장’ 열풍15일(현지…

20일 새벽 시간대 몰린 집중 호우에 가평 일대를 중심으로 급류와 산사태에 주민 2명이 사망했다. 20일 경기북부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37분쯤 가평군 조정면 신상리에 벌어진 산사태로 주택 3채가 무너지며 주민 4명이 매몰됐다. 이중 3명은 구조됐지만, 70대 여성은 사망한 것…

경기 가평군 일대에 내린 집중호우로 소방 당국이 대응 단계를 격상했다. 소방청은 20일 오전 8시 32분부로 경기 가평군 일원에 소방 대응 2단계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5시 56분 대응 1단계를 발령한지 2시간 30분여 만이다. 소방청은 정확한 인명피해 규모를 파악 중…

정부가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복구를 위해 범정부 복구지원대책본부를 가동한다. 또 피해가 큰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할 방침이다.윤호중 행정안정부 장관은 취임 첫 날인 2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정부는 오늘부터 범정부 복구대책지원본부를 가동해 대응에서 복구로의 공백없…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폭우로 일부 구간 운행을 조정했던 것을 20일 오전 9시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대상은 경부선 일반열차를 비롯해 경전선, 호남선 등 전 구간 모든 열차다.일부 교외선의 경우 수도권 북부지역 강수량 증가에 따른 시설물 피해로 복구와 시설물을 점검한 뒤 운행을 재개…

경기 북부에 쏟아진 폭우로 20일 새벽 2시37분부터 동부간선도로 수락지하차도부터 성수 분기점(JC) 구간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폭우로 인해 중랑천 수위가 올랐기 때문이다.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미리 교통 상황을 확인하고 우회해 달라”고 당부했다.

61년 전 자신을 성폭행하려던 남성의 혀를 깨물어 중상해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던 최말자 씨(78)의 첫 공판이 이달 23일 열린다. 부산지법 형사 5부(부장판사 김현순)는 이달 23일 오전 11시 부산지법 352호 법정에서 최 씨에 대한 재심 첫 공판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판부는 …

광주·전남 지역에 이례적인 폭염이 이어지는가 하면, 예상치 못한 폭우가 쏟아지는 등 극단적인 기상현상이 반복되고 있다. 여름철 장마도 과거와 달리 동남아 우기를 닮아가고 무더위도 길어지면서 점점 아열대 기후 패턴이 뚜렷해지고 있다.20일 광주지방기상청 등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전날…

2025학년도 서울 소재 대학 수시 학생부교과전형 합격생 가운데 이과생의 내신 평균은 2.08등급으로 나타났다. 문과생은 2.58등급이다. 이는 2022년 통합 수능 전환 이후 최대 격차다.20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올해 서울 소재 대학에 입성한 학생부교과전형 합격생의 내신 평균은 인…

20일 오전 7시 동두천·양주·의정부·파주 지역의 호우경보가 해제됐다. 경기지역에서는 오전 7시 기준 연천·포천·가평에 호우경보가 발효 중이다. 기상청은 앞서 이날 오전 1시 40분께 포천, 오전 2시 10분께 가평, 오전 4시 10분께 가평 지역에 호우경보를 발령했다. 이날 오전 집…

경기 북부 지역에 내린 집중 호우로 서울 하천 수위가 상승하며 도로 교통이 통제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서울시는 중랑천 수위가 상승함에 따라 20일 오전 2시 37분부로 동부간선도로 수락지하차도부터 성수JC 구간의 양방향 교통을 전면 통제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미리 교통…

비가 그치면서 광주·전남의 홍수특보가 모두 해제됐다. 20일 영산강홍수통제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20분을 기해 광주 풍영정천2교의 홍수주의보를 마지막으로 광주·전남 지역에 내려졌던 홍수특보가 모두 해제됐다.비가 소강상태를 보였던 전날 낮부터 광주의 영산강 권역인 극락교·용산교·장…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나흘 가량 이어진 전국 폭우 및 산사태로 20일 오전 6시까지 10명이 숨지고 8명이 실종됐다고 밝혔다.이 중 사망자는 경남 산청군에서 6명, 경기 오산시 1명, 충남 서산시 2명과 당진시 1명이었다.특히 산청은 최근 나흘 사이 793.5mm가…

당뇨병 환자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열사병에 걸릴 위험이 1.41배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0~50대 남성의 경우, 위험도는 최대 1.69배까지 높게 나타났다..최근 나고야공업대 연구진은 당뇨병 환자 약 18만8000명과 비(非)당뇨병 환자 75만명의 열사병 발병 확률을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