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녀오겠습니다” 이종현도 입대, 씨엔블루 4명 전원 軍복무
밴드 씨엔블루의 이종현(28)이 7일 입대했다. 이종현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녀오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머리카락을 짧게 자른 이종현이 친한 동료인 그룹 블락비의 지코(본명 우지호·26) 등과 함께 포즈를 취한 모습이 담겼다. 씨…
- 2018-08-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밴드 씨엔블루의 이종현(28)이 7일 입대했다. 이종현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녀오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머리카락을 짧게 자른 이종현이 친한 동료인 그룹 블락비의 지코(본명 우지호·26) 등과 함께 포즈를 취한 모습이 담겼다. 씨…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와 산림청은 ‘LH 그린 케어숲’ 조성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LH에 따르면 그린 케어숲은 도시민들이 멀리 이동할 필요 없이 인근 숲에서 다양한 시설과 전문 프로그램으로 치유와 힐링, 숲놀이, 태교, 모험 등 숲이 주는 다양한 …

하이트진로음료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자사 먹는샘물 브랜드 ‘석수’ 500mL 1만 병을 대한적십자사에 지원했다. 이날 기증한 ‘석수’는 대한적십자사의 ‘사랑의 밑반찬’ 사업을 통해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장애인 등…

배우 윤은혜(34)가 5년 만에 드라마 복귀 소식을 알린 가운데, 앞서 불거졌던 표절 논란이 다시 언급되면서 그의 복귀를 바라보는 시선이 엇갈리고 있다. 7일 방송가에 따르면 드라마 ‘설렘주의보’(방송사 미정)는 서한결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윤은혜는 인기 …

우수 다큐멘터리에 총 6000만원 상당 기술지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DMZ국제다큐영화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및 아시아 지역의 우수 다큐멘터리를 발굴하고 제작을 지원하는 ‘DMZ Docs 제작지원’ 사업을 공동 진행…

제주항공이 올해 상반기 사상 처음으로 5000억 원 넘는 매출을 기록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 제주항공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5918억 원으로 전년(4682억 원) 대비 26.4% 성장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33.9% 증가한 581억 원으로 집계돼 수익성도 개선된 것으로…

휴대전화 교체 주기가 매년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휴대전화 관리 팁이 화제다. 6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휴대전화 관리 노하우를 공개했다. 휴대전화 달인 이동진 씨는 버벅거리는 휴대전화 속도를 빠르게 하는 꿀팁을 공개했다. 이 씨는 "휴대전화 메모리를 정리하면 (…

이재명 경기도지사(54)는 7일 ‘김사랑 씨(본명 김은진) 정신병원 강제입원’ 의혹과 관련, “보도가 아닌 소설이다. 알면서 쓰는 소설은 조작이고 왜곡 아니겠나”라고 일축했다. 이 지사는 이날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린 제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 기자회견에 조직위원장 자격으로 참석, …

대한항공은 지난 6일 태국 서부 깐차나부리 지역에 위치한 왓수타시니 초등학교 시설 보수공사 지원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 낙후된 지역에 위치한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태국 지역사회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학교 보수공사비 전액을 지원하기로 했다. 보수 …
![유엔 북핵 결의안에 CVID 못박은 건 노무현 정부였다[신석호 기자의 우아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8/07/91408030.3.jpg)
동아일보 기사 검색 시스템에 CVID(Complete, Verifiable, Irreversible, Dismantle·완전하고 검증가능하고 불가역적인 핵의 폐기) 용어를 검색 해보니 2004년 1월 4일자 기사가 처음이었습니다. 본보 기자가 미국의 대북정책과 관련한 신년 시리즈 취재…

정부는 7일 발표한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한시 완화에 따른 혜택이 월 200~400kWh를 사용하는 가구에 집중될 것으로 전망했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한 전기요금 지원대책 브리핑에서 “누진제 영향을 많이 받는 200kWh와 400kWh 부근 사…

이스타항공은 이달 말부터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스타TV(STAR TV)’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스타TV는 기내에서 전용 와이파이를 연결해 데이터 걱정 없이 개인 스마트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별도 설치 과정 없이 와이파이 연결만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된 가운데에도 대기업이나 산업단지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오피스텔은 분양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오피스텔은 주 수요층인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어 임차인을 쉽게 구할 수 있고 공실률이 낮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도전 골든벨’ 정답 판에 페미니즘 문구를 적은 학생에 대한 2차 가해가 이어지고 있다. 당사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유포할 시,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7일 온라인에선 5일 방송한 KBS1 ‘도전 골든벨’ 최후의 1인 학생의 얼굴이 담…

서울대학교총동창회(회장 신수정) 주최, 서울대학교 후원으로 오는 10월 21일 오후 5시, 서울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리는 ‘2018 서울대학교 한류드림기부콘서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콘서트 관계자는 “서울대학교총동창회 문화예술분야 사회공헌사업(CSR) 확대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

미국 팝스타 찰리 푸스(27)의 내한 공연 티켓팅이 7일 시작과 동시에 마감됐다. 인터파크 티켓은 이날 낮 12시부터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의 내한 공연 티켓 판매를 진행했다. 낮 12시 35분 현재 티켓은 전석 매진된 상태. 찰리 푸스는 오는 11월 7·8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

민주평화당은 7일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7~8월 주택용 전기요금을 누진제 구간의 상한을 늘려 경감해주기로 한 것과 관련, “저소득층과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실질적 대책 등 자연재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해주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민주평화당 박주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배우 한고은(43)이 드라마 ‘설렘주의보’ 출연을 확정지었다. 한고은 소속사 지앤지프로덕션은 7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고은이 MBC에서 방송 예정인 드라마 ‘설렘주의보’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드라마 ‘설렘주의보’는 여자들에게 끊임없이 대시 받는 매력적인 피부과 원장 차우현과 인기 여…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수행비서가 7일 아파트에서 투신해 숨졌다. 춘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0시 40분쯤 김 의원의 수행비서 A 씨(37)는 자신의 집인 춘천시 퇴계동의 한 아파트 18층에서 투신해 숨졌다. 투신 장소에서 A 씨의 휴대전화와 소주병 등이 발견됐다. 유족은 경찰…

보이그룹 워너원(Wanna One)이 7일 데뷔 1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내리고 있다. 이날 발표한 신곡은 없지만, 워너원 팬들이 마련한 이벤트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날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는 키워드 ‘워너원 사랑해’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