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섭다”며 망설이는 여대생을 3층서 ‘툭’…소방훈련 중 참변
인도의 한 여대생이 재난 대피 훈련 중 건물 난간에서 떨어져 목숨을 잃었다. 이 여대생은 건물 밖에서 지상으로 뛰어 내리는 대피 훈련을 강요받다가 강사의 손에 의해 추락했다. 최근 인도 영자 매체 ‘인디안 익스프레스’ 등의 보도에 따르면, 인도 코임바토르에 위치한 코바이 카라이마갈 …
- 2018-07-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도의 한 여대생이 재난 대피 훈련 중 건물 난간에서 떨어져 목숨을 잃었다. 이 여대생은 건물 밖에서 지상으로 뛰어 내리는 대피 훈련을 강요받다가 강사의 손에 의해 추락했다. 최근 인도 영자 매체 ‘인디안 익스프레스’ 등의 보도에 따르면, 인도 코임바토르에 위치한 코바이 카라이마갈 …

“어, 정말 핸드폰을 갖고 다니네”, “저 축구복, 푸마 아니야?” 15일 오후 8시 경기 부천시청 야외광장.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최초로 북한 영화 공개 상영회를 열었다. 이날 대형스크린을 통해 공개된 영화는 2016년 평양국제영화축전에서 최우수영…

서울·제주 이어 세번째…국내 전 지역서 경험 여행 트렌드 열풍 기대 에어비앤비는 ‘아트 김밥 만들기’ 트립 등 부산을 포함한 국내 전역에 트립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에어비앤비 트립은 열정, 관심 등을 토대로 특별한 경험 여행을 공유하는 서비스로, 현재 전 세계 180여개 …

또 다른 문템(문재인 아이템)이 등장했다. 바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새겨진 한반도 평화기념메달이다. 한국조폐공사는 16일 서울에서 풍산빌딩에서 '한반도 평화 기념메달'을 공개했다. 이는 4·27 남북 정상회담과 싱가포르에서 열린 6·12 북미 정상회담을 기념하…
![[영상]“천사의 노래”…뇌성마비女, 오페라 공연 ‘감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7/16/91077938.2.jpg)
“음악은 저를 살아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요.” 지난달 이탈리아 시칠리아주 산타가타 교회. 오페라 가수 알피나 프레스타(29)가 한 여성의 부축을 받아 무대 위에 올랐다. 연주와 함께 프레스타의 목소리가 교회 전체를 울리기 시작했다. 그 순간, 프레스타는 더 이상 연약한 환자가 아니…

16일 암 투병중인 배우 김우빈의 생일을 맞아 소속사 싸이더스HQ가 쾌유 기원 메시지를 보냈다. 싸이더스HQ는 이날 오전 공식 인스타그램에 '해피 버스데이'라고 쓰인 김우빈의 사진과 함께 "어느 날,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돌아오길 기다리며, 서른 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라고 썼다. …

인천의 한 고등학교 국어교사가 고전문학 수업 중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의혹으로 교체 조치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해당 교사에 대한 처분이 부당하다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하는 등 비난 여론이 들끓고 있다. 16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인천 모 사립 고교 A 교사는 최근 국가인권…

휠라가 여름 시즌을 맞아 ‘2018 핫서머 컬렉션’(사진)을 출시했다. 올 여름 바캉스 트렌드로 다시 부상하는 원피스를 비롯 비키니형 수영복, 래시가드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휠라의 브랜드 로고를 강조했으며 제품 전면에 파랑과 검정 색상을 배치하고 빨강 포인트로 시원한 느낌과 …

인천의 한 국어교사가 수업 중 고대문학 수업 중 성희롱 발언을 했다며 징계를 받은 가운데, 이 교사를 향한 졸업생들의 격려글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인천의 한 여고 이모 교사는 고대 가요 '구지가(龜旨歌)'에 나오는 '거북아 거북아 머리를 내어라' 구절에서 거북이 머리가 남성의 성…
재난안전소방 전문가 역할 증가 재난안전은 국민 안위와 직결돼 있을 뿐 아니라 사회 안전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분야다. 세계 각국이 국가차원에서 방재안전 산업분야와 방재산업을 육성함에 따라 관련분야 중요성과 유망성이 주목 받고 있다. 1990년대부터 미국, 캐나다, 일본, 유럽 등은…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16일 ‘최저임금 인상’ 논란과 관련해 “사장이 항상 알바보다 강자인 것은 아니다”고 정부 방침을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진자의 몫을 덜 가진자에게 나눠주는 것을 분배라고 한다”며 “그렇다면 편의점 하나와 얽힌 다음 세 사람 중 …

배우 서강준과 닮은꼴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27)가 동갑내기 배우 겸 가수 타카하타 미츠키(27)와 결혼을 전제로 열애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닛칸겐다이 등 일본 매체는 16일 “최근 켄타로가 부모님께 미쓰키를 소개시켜줬다”며 두 사람이 결혼을 전제로 교…

경기도 의정부고등학교의 졸업사진 촬영 현장이 생중계 되면서 ‘의정부고 졸업사진’ 키워드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점령한 가운데, 한 재학생의 ‘곱창 먹는 화사’ 분장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16일 경기도교육청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레알스쿨 14회. 2…
전문인력 수요 급증 예상 20세기 후반부터 하늘과 우주를 지배하는 국가가 세계를 지배하는 시대가 됐다. 항공우주공학 분야의 기술력이 국력을 나타내는 척도가 됐다는 의미다. 이 때문에 선진국들을 막대한 자금을 투입해 항공우주분야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한국도 나로호 후속 한국형 …

러시아 월드컵에서 맹활약한 손흥민의 군복무 문제가 핫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운동선수들의 병역특례 범위 확대에 관한 찬반 여론이 팽팽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 전문 업체 리얼미터는 CBS 의뢰로 지난 12일 남여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국위선양 운동선수 병역특례 범위 확대…

배우 정양이 셋째 임신 소식을 전한 가운데, 그의 남편에 대한 관심도 높다. 정양은 2012년 11월 호주에서 연상의 금융가와 가족, 친지, 지인들만 초대해 극비리에 결혼식을 올렸다. 이에 대해 2014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정양은 "일부러 알리지 않은 게 아니었다. 가족, 친…

국내 축구팬들 사이에서 ‘캉요미’라는 별명을 가진 프랑스 대표팀 미드필더 은골로 캉테(첼시·27)가 16일 월드컵 우승 시상식에서도 본인에 어울리는 에피소드를 하나 추가했다. 캉테는 키 168cm의 단신으로 월드컵 출전 선수 중 9번째로 작다. 그는 세리머니를 할때 다른 선수에 묻혀…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50)이 15일 서용교 전 국회의원(50)의 사망에 안타까움을 표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9대 국회에서 함께 일한 서용교 의원이 혈액암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서 전 의원의 사인을 밝혔다. 서 전 의원은 14일 오후 별세했다. 향년 5…

서울 3개 초등학교에 방수 가방 덮개와 안전 투명 우산 전달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대표 박윤식, 이하 한화다이렉트)는 ‘세상을 비추는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슬로건 아래, ‘모바일로 바꾸는 세상, 해피 핑거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화다이렉트는 올해 상반기에 초등학생들의 …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국군기무사령부의 계엄령 검통 문건과 관련해 국방부, 기무사와 각 부대 사이에 오고간 모든 문서와 보고를 대통령에게 즉시 제출할 것을 지시한 가운데,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무더위에 소나기처럼 시원한 조치"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문 대통령께서 국군통수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