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경환 장관 친여동생” 주장 도경자, 이번엔 “6촌 여동생” 주장
도종환 문화체육부 장관의 ‘친여동생’이라고 주장한 도경자 대한애국당 충북 청주시의원 후보(사진)가 도 장관 측의 부인에 ‘6촌 여동생’이라고 말을 바꿨다. 22일 뉴시스에 따르면, 도 후보 측은 “도 장관과 족보상 6촌 관계”라며 “도 장관의 친여동생은 아니지만 어릴 때부터 한동네에…
- 2018-05-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종환 문화체육부 장관의 ‘친여동생’이라고 주장한 도경자 대한애국당 충북 청주시의원 후보(사진)가 도 장관 측의 부인에 ‘6촌 여동생’이라고 말을 바꿨다. 22일 뉴시스에 따르면, 도 후보 측은 “도 장관과 족보상 6촌 관계”라며 “도 장관의 친여동생은 아니지만 어릴 때부터 한동네에…

김포 부동산시장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어지는 주택 공급에도 미분양 가구 수가 크게 줄고 집값은 계속 오르고 있다. 실제로 김포시 집값은 꾸준히 상승 중이다.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2018년 2분기 현재 김포시 아파트 평균 시세는 3.3㎡당 평균 968만 원으로, 지난해 2분…

18세 연하인 중국의 패션 사업가 진화(24)와의 열애와 결혼 소식으로 화제를 모은 또 한 번 핫한 관심 받았던 배우 함소원(42)이 ‘비디오스타’에서 러브스토리를 공개한다. 2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의 ‘폭주결혼자 특집! 불타오르네’ 편에서는 번갯불이 콩 볶아…
![[날씨]‘부처님 오신 날’ 오후부터 흐려져 밤부터 비…미세먼지 농도는 ‘좋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5/22/90190057.2.jpg)
부처님 오신 날인 22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 흐려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밤부터 비가 오겠다. 기상청은 이날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차차 흐려져 오후 늦게부터 중부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 전국 대부분…
![[부처님오신날]文대통령 “한반도 평화·번영 위해 貧者一燈 마음으로 축원해달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5/22/88225103.4.jpg)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한반도 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빈자일등(貧者一燈·가난한 사람이 밝힌 등불 하나)의 마음으로 축원해 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조계사에서 열린 법요식에서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대독…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22일 고(故) 구본무 LG그룹 회장과의 특별한 인연을 소개하며 그의 명복을 빌었다. 김 후보는 故 구본무 회장의 발인이 진행된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구본무 LG그룹 회장님의 명복을 빌며 - 봉하마을 약밤나무에 얽힌 사연’이라는 제목의 글을 …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22일 KTX 승무원에게 과도하게 소리 지르던 ‘갑질’ 승객을 제지해 화제가 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사진)에 대해 “김부겸 장관 자체가 소탈하다. 그래서 그냥 ‘김소탈’”이라고 평했다. 박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전날 화제가…

대진침대가 생산한 매트리스 7종에서 발암물질인 ‘라돈’이 검출돼 이용자들의 불만과 불안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라돈 피해와 관련해 집단 소송에 참여 의사를 밝힌 인원이 약 2800명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소송의 법률 대리인인 법무법인 태율의 김지예 변호사는 21일 cbs라디오…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실 소속 비서관이 중학생을 상대로 폭언을 퍼붓는 내용의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비난 여론이 들끓고 있다. 21일 유튜브 ‘서울의소리’ 계정에는 “나경원 비서, 경악할 중학생 협박 통화 ‘응징’ 녹취록”이라는 제목의 한 음성파일이 게재됐다. 영상에 따르면 나 의원…

폭언 논란에 휩싸인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실 소속 비서관이 21일 “30대 중반이 넘은 어른으로 중학생에게 차마 하지 말아야 할 말을 한 점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사과했다. 나경원 의원실 소속 비서관 A 씨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오늘 한 중학생과 전화통화 도중 그…

개그맨 강성범이 과거 사업 실패담을 밝혔다. 강성범은 22일 오전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 손님으로 출연해 그간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강성범은 과거 ‘수다맨’ 캐릭터로 인기를 얻은 후 시작했던 사업에서 실패했던 경험을 말했다. 강성범은 “사업을 정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고(故) 구본무 LG그룹 회장의 발인이 진행되는 22일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부디 가시는 길,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고인을 애도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구본무 회장님! 이제 작별의 인사를 드려야하는 아침이 밝았다”며 이 같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의 자신의 의원실 소속 비서가 중학생에게 폭언을 한 녹취록이 공개돼 논란이 된 데 대해 “의원실 직원의 부적절한 언행에 대하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나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금일 의원실 소속 비서의 적절치 못한 언행으로 인해 피해를 입…
![[잉카 트레킹]<5·끝> 잉카트레킹을 마치고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을 가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5/21/90182858.4.jpg)
감동적인 잉카트레킹을 마치고, 남미까지 날아온 시간과 경비에 대해 ‘본전’을 뽑겠다는 마음에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에 있는 소금호수와 볼칸산에 가기로 했다. 볼리비아는 남미 국가 가운데 드물게 엄격한 비자를 요구한다. 쿠스코에 있는 볼리비아 영사관에 비자를 신청하러 갔다. 영사관 앞은 …
■ 신중현의 음악을 무대로 옮긴 뮤지컬 ‘미인’이 공연된다. 신중현의 초기 음악부터 ‘신중현 사단’으로 불린 김추자, 펄시스터즈, 박인수, 김완선 등의 노래까지 총 23곡을 담았다. 6월 15일∼7월 22일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 6만6000∼9만9000원. 1577-3…

현대무용가 안은미 씨(56)가 다음 달 1∼3일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북한 무용을 재해석·재구성한 신작 ‘안은미의 북한춤’을 공연한다. 지난달 프랑스 파리 시립극장 ‘테아트르 드 라 빌’의 상주예술가로 선정된 안 씨가 극장과 공동 제작하는 첫 작품이다. 서울 공연에 이…
과장을 좀 보태면 BTS(방탄소년단)의 단독 콘서트를 본 것 같았다. 20일 오후(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빌보드 뮤직 어워즈 2018’. BTS는 객석의 가장 큰 환호를 끌어내며 ‘톱 소셜 아티스트’ 트로피를 2년 연속 거머쥐었다. 시상식 전날인 19일, 라…

‘대조선(大朝鮮) 개국(開國) 496년.’ 문서의 시작마다 청의 연호가 아닌 조선의 독자적인 개국 연호가 꼬박꼬박 적혀 있다. 문서가 작성된 것은 1888년. 임오군란(1882년)이 발발한 후 청나라의 내정간섭이 극심한 때였다. 그러나 당시 주미 조선공사관의 초대 2등 서기관으로 …

리오넬 메시(31·FC바르셀로나·사진)가 공격수의 상징인 골 대결에서 라이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레알 마드리드)를 ‘2인자’로 밀어냈다.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누에서 열린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프리메라리가 최종전. 메시는 골을 넣지는 못했지만 이번 시즌 34골을 기록해 …
“더 이상 부상자가 나와선 안 된다.” 21일 오후 경기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한국축구대표팀 첫 소집 훈련을 앞두고 운동장에 나타난 신태용 감독(48)의 얼굴은 초췌해 보였다. 낮에 서울광장에서 진행된 러시아 월드컵 출정식 땐 “월드컵에서 통쾌한 반란을 일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