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 임직원 뜻모아 같은 날 봉사
두산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사회의 일원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 의무’로 정의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두산은 ‘두산인 봉사의 날(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을 정해 전 세계 두산 임직원이 같은 날에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
- 2018-06-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두산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사회의 일원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 의무’로 정의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두산은 ‘두산인 봉사의 날(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을 정해 전 세계 두산 임직원이 같은 날에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

한화큐셀은 네덜란드 최대 수상태양광 프로젝트에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기로 했다. 네덜란드 동부 저수지에 설치되는 이 태양광 발전소는 인근 가정 1600명이 사용하는 전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네덜란드는 좁은 국토에 비해 내륙 수면이 넓어 이를 활용한 수상태양광 발전을 확대할 계획이다. 내…

GS는 출범 이후 그룹 전체 차원에서 에너지, 유통, 건설 등 기존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인수합병(M&A), 선택과 집중을 통해 새로운 사업영역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미래 먹거리 발굴 및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를 위해 경…

포스코는 창립 초기부터 국가 발전에 대한 기여를 사명으로 여기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동반성장 활동을 추진해 왔다. 1988년 자매마을 활동을 시작으로 한 포스코의 사회공헌, 동반성장은 현재 국내외에서 철강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으로 이뤄지고 있다. 포스코는 2003년 5월 2…

지난해 롯데그룹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새로운 성장전략과 ‘Lifetime Value Creator’라는 비전을 선포하며 미래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롯데는 활발한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2월 롯데는 현대중공업으로…

LS 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은 경영철학인 ‘LSpartnership’을 바탕으로 협력업체들과 상생협력을 통해 동반성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각 계열사별로 협력사에 대한 금융 지원을 적극 실시 중이다. LS전선은 하나은행과 200억 원씩을 출자해 상생 협력 펀…

LG는 협력회사의 지속성장이 LG의 경쟁력이라는 철학으로 상생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LG는 올해 6719억 원의 동반성장펀드, 1862억 원 규모의 무이자 직접대출 등 총 8581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 지원금을 운영한다. 1차 협력회사가 대기업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2, …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6일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한 ‘2018 확대경영회의’에서 “사회와 고객에 친화적인 기업은 단기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좋은 평판으로 인해 장기적으로는 기업 가치가 성장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올 하반기(7∼12월) CEO 세미나까지 계열사별로 …

현대자동차그룹은 활발한 상생경영으로 지역 및 지역주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상생경영과 사회공헌 확대가 지속가능한 기업을 구축하는 데 바탕이 된다고 보기 때문이다. 올해 초 신년사 발표 당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협력사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과 …

■ 본업 통해 사회적 책임 실현하는 기업들 수익을 내는 본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지속가능경영의 모습이다. 태양광 사업 세계 1위인 한화그룹은 최근 네덜란드 최대 수상태양광 프로젝트에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따냈다. 태양광은 친환경 에너지로서 사업 자체가…
헌법재판소는 어제 대체복무제를 병역의 한 종류로 규정하지 않은 병역법 5조에 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리고 국회에 내년 말까지 대체복무제 입법을 요구했다. 대체복무제는 군 입영 기피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사람들이 군과 관련 없는 시설에서 군 복무를 대신해 근무하는 것을 말한다. 헌…
송영무 국방부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은 어제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만나 북한이 선의의 대화를 지속하는 한 상호 신뢰구축과 평화정착을 위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 북-미 정상회담 이후 한미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과 해병대연합훈련(KMEP) 중단을 결…
아름다운 마침표였다.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 랭킹 57위인 한국이 1위 팀 독일을 2-0으로 완파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어떤 이는 기적, 또 어떤 이는 이변이라고 불렀지만 사실은 집념이 만들어낸 놀라운 결과물이다. 스웨덴이 멕시코를 꺾는 바람에 16강 진출에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