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 회계변경 이전 상황도 검증해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15년 회계처리 기준을 변경한 것이 분식회계라는 금융감독원의 조치안에 대해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가 보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2014년 이전 회계처리의 타당성을 검증해야 2015년의 회계변경이 문제인지 판단할 수 있다는 것으로 삼성바이오 분식 논란이 새로운 …
- 2018-06-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15년 회계처리 기준을 변경한 것이 분식회계라는 금융감독원의 조치안에 대해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가 보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2014년 이전 회계처리의 타당성을 검증해야 2015년의 회계변경이 문제인지 판단할 수 있다는 것으로 삼성바이오 분식 논란이 새로운 …

“지금 ‘통일 펀드’에 투자해도 괜찮을까요.” 대형 증권사의 서울 여의도 지점에 근무하는 박모 과장은 요즘 고객들로부터 이런 문의 전화를 하루 두세 차례씩 받는다. 통일 펀드는 향후 남북 경제협력이 본격화하면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에 우선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다. 최근 한반…

12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쇼 ‘E3 2018’ 현장. 관람객들이 삼성전자의 부스에서 퀀텀닷디스플레이(QLED) TV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E3는 독일 게임스컴, 일본 도쿄게임쇼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 불린다. 삼성전자 제…

부동산 보유세 개편안 공개가 임박함에 따라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가 얼마나 늘어날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동아일보가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에 의뢰해 현재 거론되고 있는 보유세 개편 시나리오에 맞춰 세액을 추산한 결과 공정시장가액 비율을 높이는 것만으로도 10% 이상 세금이 늘…

창립 121년을 맞은 동화약품이 사업 다각화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국내 최초 신약인 활명수의 라인업 확대부터 글로벌 뷰티 브랜드 론칭까지 포트폴리오 확장을 본격화했다. 121년 역사의 활명수, 끊임없는 진화 동화약품 활명수는 궁중 비방에 서양 양악의 편리함을 더해 1897…

세계 최초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세계 두 번째 대상포진백신을 잇달아 선보이며 ‘백신 명가’로 거듭난 SK케미칼이 자체 개발한 4호 백신의 상용화를 눈앞에 뒀다. SK케미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주(과제명 NBP608)’의 최종 시판 허가를 획득했다고 …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건강하게 나이 드는 것(Well-Aging)’이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로 대두되고 있다. ‘100세 시대’에 현대인이 갖추어야 할 경쟁력은 바로 ‘건강한 잇몸’이 아닐까. 건강한 잇몸은 건강한 삶에 필수적이다. 평소 부지런한 습관과 관심이 잇몸건강을 좌우한다. 되…

미세먼지와 황사, 강력한 자외선,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눈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눈은 한 번 이상이 생기면 쉽게 회복되기 어렵다. 평소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섭취해 관리가 필요하다.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 올케어’는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눈 건강…

동국제약 마데카솔은 발매 후 48년간 꾸준히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상처치료제 브랜드이다. 동국제약은 1970년 ‘마데카솔연고’를 최초로 출시한 이후 1985년 ‘복합마데카솔연고’, 1993년 ‘마데카솔분말’, 2009년 ‘마데카솔케어연고’ 등 제품들을 선보였다. 2015…

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이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유럽고혈압학회(ESH·European Society of Hypertension)에서 국내 최초 고혈압 신약 ‘카나브’의 새로운 임상결과를 발표했다. 유럽고혈압학회는 매년 유럽 각 나라를 순회하며 열리…

일동제약은 창업 초기인 1940년대부터 유산균 연구를 시작해 1959년 국내 최초로 유산균제 비오비타를 개발한 이 분야의 선구자이다. 이에 걸맞게 일동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의 연구개발에서부터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일동제…

GC녹십자는 기존 품목의 업그레이드와 연구·생산시설의 현지화를 통한 선진시장 진출로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지난 반세기 동안 축적된 혈액학과 면역학 분야의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 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GC녹십자는 알부민, 면역글로불린 …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근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디엠바이오 등 전 임직원 대상 ‘집중근무시간제’를 도입했다. 집중근무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는 개인 용무, 전화, 손님 응대, 흡연을 자제하는 등 업무에 몰입한다. 회의는 꼭 필요할 때 짧게 진행하고 업무지시나 결재, 보…

“올해는 연구개발 투자 확대로 혁신신약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퍼스트 무버로 도약하겠다.” 종근당은 올해 경영목표를 통해 신약개발과 글로벌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종근당은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매…

국내 제약기업들 사업다각화 활발 독일의 제약업체인 바이엘이 최근 세계 최대 종자(種子) 회사인 미국의 몬샌토 인수를 마무리했다. 인수대금은 630억 달러(약 67조7000억 원)로 독일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인수합병(M&A)이다. 2016년 5월 몬샌토에 대한 인수 의사를…

6·13지방선거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생존한 야권 후보는 3명뿐이다. ‘보수의 텃밭’인 대구와 경북을 제외하면 제주도지사 연임에 성공한 무소속 원희룡 후보(54)가 거의 유일하게 눈에 들어오는 수준이다. ● 원희룡, 다시 지핀 ‘50대 기수론’ “권력을 만드는 것도, 권력을 바꾸는…

더불어민주당이 서울 구청장 선거에서 압승을 거뒀다. 특히 그간 자유한국당의 텃밭으로 여겨졌던 강남, 서초, 송파 등 소위 ‘강남 3구’에서도 우위를 보이고 있다. 민주당은 14일 오전 1시 현재 서울 시내 25개 자치구 가운데 22개 자치구에서 당선을 확정짓거나 당선이 확실시된…

6.13 지방선거의 최대 격전지로 꼽혔던 경남지사 선거가 초접전 끝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승리로 굳어지는 분위기다. 14일 오전 1시 현재 김경수 후보는 득표율 50.0%로 김태호 자유한국당 후보(45.9%)를 앞서고 있다. 개표율은 43.9%다. 김 후보는 당선이 유…
6·13지방선거에서 여당은 말 그대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다. 더불어민주당은 17개 시·도지사 중 서울 경기를 비롯한 13곳(이하 오후 11시 현재)을 휩쓸었다. 야당 분열의 기울어진 선거 구도와 역사적인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의 여파로 대세는 일찌감치 갈렸다. 자유한국당은 대구 경…
“협상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한미 연합훈련을 중단하겠다.” “종국적으론 주한미군 철수를 원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 발언은 6·12 북-미 정상회담 결과 나온 공동선언의 빈약한 내용 못지않게 큰 논란을 낳고 있다. 미국에선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에 너무 큰 양보를 했다는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