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벽하지 않으면 판매하지 않는다”… 품질 우선주의로 제2도약
1993년 설립된 자동차 부품회사 덕일산업㈜이 생산하는 전장 부품 종류는 무려 8000여 종에 이른다.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주역 중 한 곳으로 불리는 이유다. 이 회사의 유기덕 대표는 사업 초기 당시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의 30평 규모의 작은 월세 임대공장에서 시작했다. 창업 당…
- 2018-08-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993년 설립된 자동차 부품회사 덕일산업㈜이 생산하는 전장 부품 종류는 무려 8000여 종에 이른다.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주역 중 한 곳으로 불리는 이유다. 이 회사의 유기덕 대표는 사업 초기 당시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의 30평 규모의 작은 월세 임대공장에서 시작했다. 창업 당…

요즘 들어 미세먼지 등의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창호의 위상과 이를 바라보는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히 창호는 바람만 막으면 된다고 생각했다. 최근엔 단열창으로 건물 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고 미세먼지까지 차단해주는 창까지 나올 예정이다. 이와 같은 변화의 바람을 타…

㈜부쉬코리아는 진공펌프, 압축기 및 관련 부속품 등의 무역업을 목적으로 1990년 설립된 후 수봉식 진공펌프와 건식 진공펌프 및 진공 시스템 분야를 아우르는 강소기업으로 위상을 키웠다. 현재 독일 부쉬홀딩스를 모기업으로 둔 부쉬코리아는 진공펌프 산업 관련한 모든 분야 대응이 가능…
![[기고/양환정]데이터 통한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8/08/09/91394670.7.jpg)
과거 산업화 시대에는 대규모 자본과 값싼 노동력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였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21세기 원유로 불리는 ‘데이터’가 가장 중요한 경쟁의 원천이 되고 있다. 2018년 8월 현재 세계 시가총액 상위 5개 기업인 애플, 아마존, 구글, MS, 페이스북은 모두 …

삼남제약㈜은 창업주이자 한국 제약산업과 국민 건강 증진에 혁혁한 공로를 세운 원로 고 김순기 회장이 1951년 창업한 회사다. 이후로 67년 동안 한 우물만 파면서 한국 제약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김 회장과 삼남제약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원료 의약품 위장…

불과 7년 전만 하더라도 법정관리 위기에 빠진 회사가 올해 매출 1000억 원을 바라보고 있다. 오리엔트그룹의 일원으로 강소기업의 면모를 회복한 오리엔트정공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오리엔트정공은 현대·기아자동차의 10여 종의 차량에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 부품을 공급 중이다…
북한 노동신문은 어제 ‘종전선언 발표가 선차적 공정이다’는 제목의 논평에서 “무슨 일이나 목적을 달성하는 데서는 순서가 있는 법”이라며 “이제는 조미(북-미)가 종전선언이라는 단계를 밟아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성의 있는 비핵화 조치가 있어야만 종전선언이 가능하다는 미국의 입장을 정…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특수활동비 폐지가 아닌 양성화에 8일 합의했다. 특활비를 영수증 등 증빙서류를 첨부해 쓰겠다는 것이다. 이어 국회사무처는 20대 국회의 특활비를 공개하라는 1심 판결을 거부하는 항소장을 어제 서울행정법원에 제출했다. 이미 대법원의 확정 판결로 인해 18, 1…
은행을 주축으로 하는 한국노총 산하 금융산업노조가 어제 파업 찬반투표에서 93.1%의 찬성으로 총파업을 가결했다. 휴가철이 지난 다음 달 파업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한다. 성과연봉제 폐지를 내걸고 파업을 벌였던 2016년 9월 이후 2년 만이다. 이번에 요구한 사항은 주 52시간 도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