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 사는게 취미” 80여채 가진 경찰관
한 경찰 간부가 전국적으로 주택 80여 채를 보유한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경찰관과 임대업자를 병행한 것이다. 하지만 해당 간부는 견책 징계만 받고 계속 근무 중이다. 19일 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기지역 한 경찰서에 근무 중인 A 경감(50·경찰대 6기)은 현재 서울과 …
- 2017-10-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 경찰 간부가 전국적으로 주택 80여 채를 보유한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경찰관과 임대업자를 병행한 것이다. 하지만 해당 간부는 견책 징계만 받고 계속 근무 중이다. 19일 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기지역 한 경찰서에 근무 중인 A 경감(50·경찰대 6기)은 현재 서울과 …
국정 농단 사건의 핵심 쟁점인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에 문제가 없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6부(부장판사 함종식)는 19일 삼성물산의 옛 주주였던 일성신약이 삼성물산을 상대로 낸 합병 무효 소송에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 목적과 비율 산정 등 절차가 합법적…
공군 F-15K 전투기가 수리부품 부족으로 인한 비행 불능이 빈번한 것으로 19일 확인됐다. 최근 한반도에 수시로 전개된 미군 전략폭격기 B-1B(일명 ‘죽음의 백조’)를 호위하며 연합작전을 펼치는 공군의 핵심 전력에 구멍이 뚫린 것이다. 19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

한미 연합훈련차 부산에 입항했던 미 핵추진 잠수함 미시간함 위에 드라이덱셸터(DDS·격납고)로 추정되는 시설물이 드러나 있다(아래 사진). 이곳에는 유사시 김정은 등 북한 지도부 참수작전에 투입되는 네이비실 요원이 탑승하는 특수잠수정(SDV)이 들어 있다. 미 해군 제공
러시아 정부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 제재 결의 2375호에 따라 북한 노동자를 추가 고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러시아 내 북한 노동자는 약 4만 명으로 러시아가 안보리 제재를 제대로 이행하면 북한의 외화벌이에 상당한 타격이 가해질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 현지 언론 리아노보스티통…
미군이 북한과의 지상전 상황을 상정해 지하갱도 교전과 시가전에 대비한 훈련을 강화하고 있다고 군사전문매체인 스카우트워리어가 17일 보도했다.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지하 땅굴과 도시 환경에서 병사들이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미 육군 소속 신속배치부대…
다음 달 7일 한국을 방문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비무장지대(DMZ)를 가야 하는지에 대해 백악관이 뜨거운 논쟁을 벌이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 국무부는 물론이고 한국 정부도 트럼프 대통령의 DMZ 방문을 찬성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

한미 해군이 18일 동해상에서 북한의 해상 도발 대응과 연합작전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항모강습단 훈련을 실시했다. 미 해군의 핵추진항공모함 로널드레이건함(가운데) 양옆으로 한국 해군의 세종대왕함(아래)과 미 해군의 스테덤함(위)이 호위하고 있다. 미국 해군 제공
![[단독]갈루치 “키신저의 美中 빅딜론은 헛소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0/20/86842233.1.jpg)
“가령 내일 아침 북한이 6000마일(약 9700km)을 날아가는 미사일을 발사한다고 치자. 이럴 경우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타격을 지시한다. 타깃은 북한의 핵·미사일 시설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트위터를 쓰기 시작한다. ‘나는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을 허락하지 않겠다…
청와대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공산당 총서기직 연임이 확정되면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 등 필요한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청와대는 “우리 정부는 한중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의 실질적 발전, 양 정상 간 우의 및 신뢰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한 조치를 검토…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을 폐지할 경우 가장 큰 타격을 받을 품목 중 하나는 미국산 쇠고기입니다. 쇠고기 수출은 전통적으로 공화당 지지 성향이 강한 주(州)들에 중요하고요.” 미국 워싱턴의 대표적인 지한파 학자인 마커스 놀런드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 부소장(58)은 19일 오전 서…
북한의 추가 도발 징후가 여전한 상황에서 정부가 최근 노무현 정부 때 작성돼 일반에 공개돼 왔던 북핵 대비 ‘국민행동 요령’ 자료를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17일 오전까지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에 북한의 핵 공격 시 …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부인 리설주(왼쪽), 여동생 김여정과 함께 평양에 있는 류원신발공장을 현지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9일 보도했다. 스포츠화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류원신발공장은 7월 설비 현대화 공사를 끝냈다. 조선중앙TV 화면 캡처
육군이 한반도 유사시 북한의 핵 탑재 미사일 등 대량살상무기(WMD)를 최단시간 안에 파괴한 뒤 전쟁을 끝내기 위한 ‘5대 게임 체인저’ 전력화 계획을 처음 공개했다. 육군은 19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적의 중심을 마비시켜 조기에 전쟁을 끝낼 전투 …
KBS 추적60분 제작진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장남 이시형 씨(39)가 19일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검찰에 따르면 이 씨는 이날 오후 2시 변호인과 함께 서울동부지검에 출석해 고소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 검찰은 “이 씨가 스스로 모발 및 소변 검사와…
또래 여중생을 얼굴이 짓뭉개질 정도로 때린 일명 ‘부산 여중생 집단폭행’ 사건의 첫 공판에서 재판장이 가해 여학생들을 호되게 꾸짖었다. 19일 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임광호) 심리로 열린 공판에 폭행을 주도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모 양(15)과 정모 양(15)은 수의…

“제2의 이영학이란 소릴 들을까 걱정돼요.” 희귀난치성 질환 ‘리씨증후군’을 앓는 6세 아들을 둔 최모 씨(48·여)는 “후원자를 찾아봐 주겠다”는 대형병원 사회사업팀 직원 말에 주저할 수밖에 없었다. 희귀병(거대백악종) 치료비를 핑계로 후원금을 모은 살인 피의자 ‘어금니 아빠’ …
경기 용인시에서 후천성면역결핍증(에이즈)을 앓는 10대 소녀 성매매 사건이 난 데 이어 부산에서도 20대 여성 에이즈 환자가 성매매하다 체포됐다. 부산남부경찰서는 19일 성매매특별법 위반 등 혐의로 안모 씨(26·여)를 구속하고 성매매를 알선한 정황이 포착된 동거남 박모 씨(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