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악기 기술과 만난 골프채, 뭐가 다를까
11일 일본 도쿄의 명품 거리로 유명한 긴자에 위치한 야마하 빌딩 7층 콘서트홀에서는 야마하 골프 2018년 신제품 발표회가 열렸다. 1951년 개관 후 반세기 넘게 클래식 공연장으로 이름을 날린 무대가 골프 클럽을 소개하는 자리로 변신한 데는 사연이 있다. 야마하는 의료기기 수리…
- 2017-09-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1일 일본 도쿄의 명품 거리로 유명한 긴자에 위치한 야마하 빌딩 7층 콘서트홀에서는 야마하 골프 2018년 신제품 발표회가 열렸다. 1951년 개관 후 반세기 넘게 클래식 공연장으로 이름을 날린 무대가 골프 클럽을 소개하는 자리로 변신한 데는 사연이 있다. 야마하는 의료기기 수리…

주위에서는 우리를 ‘다윗’으로 부른다. 상대인 ‘골리앗’은 우리가 꿈꿔 왔던 프로축구 K리그 무대에서 뛴다. 우리는 ‘오랜 꿈’과의 결전을 앞두고 있다. 프로와 아마추어를 통틀어 국내 축구 최강자를 가리는 축구협회(FA)컵 4강에 오른 내셔널리그(3부 리그) 목포시청 얘기다. 목…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기지 않고 집에서 돌볼 때 받는 ‘가정양육수당’이 내년에도 월 10만∼20만 원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보건복지부는 “2018년도 예산안에서 양육수당 지원단가가 올해와 같은 수준으로 동결됐다”고 13일 밝혔다. 내년에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내지 않으면 소득과 상…
▽프로야구 △잠실: SK 박종훈-두산 보우덴 △사직: KIA 이민우-롯데 김원중 △수원: LG 류제국-kt 피어밴드 △마산: 삼성 페트릭-NC 최금강 △대전: 넥센 한현희-한화 안영명(이상 18시 30분) ▽배드민턴 빅터코리아오픈 슈퍼시리즈(12시·서울 SK핸드볼경기장) ▽테니스 …
2018 평창 겨울올림픽에 대비해 수송 지원 시운전을 하던 기관차가 경기 양평군 중앙선 선로에서 추돌사고를 내 기관사 1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쳤다. 실제 승객들을 태운 열차가 달리는 중이었다면 끔찍한 참사로 이어질 수 있는 사고였다. 13일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국…
‘머니볼’ 신화로 유명한 메이저리그 오클랜드는 2002년 극적으로 20연승을 기록했다. 캔자스시티와의 경기에서 11-0으로 앞서다 동점을 허용했으나 9회말 대타 스콧 해티버그의 끝내기 홈런으로 아메리칸리그 최다 연승 신기록을 완성했다. 그로부터 15년이 지난 올해 클리블랜드가 오…

13일 서울 종로구 중학동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1300회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정기 수요집회’에 일본 정부의 공식 사과를 촉구하는 ‘세계 1억 인 서명운동’ 2차분 155개국, 206만9760명의 서명지가 놓여 있다. 이날 참가자들은 서명지를 일본대사관에 전달했고…

극적인 경기가 쏟아진 하루였다. 넥센은 시즌 고척돔 고별전으로 치른 13일 kt전에서 8-0 대승을 거두고 6연패를 탈출했다. 연패 탈출 이상으로 반가운 소식은 신재영(사진)의 극적인 부활. 이날 넥센 투수 중 마운드에 오른 건 신재영 단 한 명이었다. 지난해 혜성같이 등장해 15…
서울시는 13일 일곱 살짜리 딸이 시내버스 정류장에 혼자 내렸다며 버스를 세워 달라는 엄마의 요구에도 다음 정류장까지 버스를 몬 운전사가 법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결론 내렸다. 서울시는 240번 시내버스 운전사 김모 씨(60)가 운수사업법과 도로교통법, 버스 운영 매뉴얼을 준수했다고…

갈색폭격기가 첫 비행부터 훨훨 날아올랐다. 신진식 프로배구 삼성화재 감독(사진)이 감독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남자부 삼성화재는 13일 충남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17 천안·넵스 한국배구연맹(KOVO)컵 대한항공과의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3-2(26-28, 25-…

세 차례 팔꿈치 인대 수술 후 “LG에 남은 인대를 바치겠다”고 선언한 남자. 스스로가 ‘열혈 LG팬’인 LG의 베테랑 투수 이동현(34)은 올 시즌 팀 마무리가 공석인 탓에 때에 따라 마무리까지 맡으며 가을야구를 향해 투지를 불태우고 있다. 중위권 싸움이 극에 달해 그의 공 하나…
애견에게 목줄을 채우라고 개 주인에게 요구했다가 시비가 붙은 60대 주민이 중태에 빠졌다. 전남 무안경찰서는 엘리베이터에서 이웃을 밀쳐 다치게 한 혐의(폭행치상)로 미국인 A 씨(40)의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3일 밝혔다. 원어민 강사인 A 씨는 8일 오후 11시 반경 무안군…

한신대 7대 총장으로 신학부 연규홍 교수(57·사진)가 선임됐다. 연 교수는 이달 중순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 인준을 받으면 총장으로 취임한다. 임기는 4년.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의 이찬혁(21·사진)이 이달 18일 해병대에 입대한다. 이찬혁은 2013년 SBS TV ‘K팝스타 시즌2’에 동생 이수현과 함께 ‘악동뮤지션’으로 참가해 톡톡 튀는 가사와 음악으로 우승한 뒤 가수로 데뷔했다.

백남기념사업회(이사장 김종량)는 제3회 ‘백남상’ 수상자로 △인권봉사상 메리 로빈슨 전 아일랜드 대통령(73·여) △공학상 신동우 나노 대표(57) △음악상 나영수 전 국립합창단장(79)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상금은 총 2억 원.

“비장애학생 부모 중에 자기 자식을 한 시간 반이나 걸리는 학교로 보낼 사람이 있겠습니까. 특수학교 설립은 교육 평등권의 문제로 봐야 합니다.” 임천수 씨(45·사진)는 최근 불거진 서울 강서구 특수학교 설립 논란에 누구보다 착잡함이 크다. 지난해 여름 특수학교 설립과 관련해 열린…

서울대 공대는 엄현상 컴퓨터공학부 교수(사진)가 미국 전기전자공학회(IEEE) 주관 ‘2017 클러스터 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제목은 ‘사용자 수준 I/O(Input-Output·컴퓨터에 데이터를 읽고 쓰는 능력) 분리를 통한 버스트 버퍼 가속화’로, 데…
크고 작은 아파트와 주택가가 이어지는 서울 마포구 중동 거리를 걷다 보면 여느 학교보다 조금은 작고 아름답고 고요한 학교가 나타난다. 지체장애학생을 위한 특수학교인 국립 한국우진학교다. 13일 우진학교 정문에 들어서자 운동장이 펼쳐지는 보통 학교와 달리 주차장에 서 있는 노란 스쿨…
한국인 과학자가 촬영한 개기일식 영상이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선정하는 ‘오늘의 천체사진(APOD)’에 12일(현지 시간) 선정됐다. APOD는 NASA가 하루에 한 건씩 사진 및 동영상을 소개하는 최고 권위의 천체사진 사이트다. 오준호 KAIST 석좌교수가 지난달 21일 미국 …

13일 서울 동작구보건소 1층 엘리베이터 문에 사진 한 장이 붙었다. 환자복을 입은 두 남성이 각자 병상에 누워 서로를 향해 손을 뻗는 모습이다(사진).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고 닫힐 때마다 손가락은 멀어졌다가 가까워졌다. 미켈란젤로의 명화 ‘천지창조’를 연상시키는 이 사진은 ‘광고 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