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간 300만 원 적립하면 1600만 원 돌려줘… ‘청년공제’ 가입자 5만 명 넘었다
이달 초 플랜트 설비 제조회사에 다니는 양모 씨(30)의 월급통장에 1600만 원이 입금됐다. 2년 전 입사 동기들과 ‘청년내일채움공제(이하 청년공제)’에 가입한 덕분이다. 만기 수령금은 결혼 자금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양 씨는 “대기업에 비해 적은 연봉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목돈을 받…
- 2018-08-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달 초 플랜트 설비 제조회사에 다니는 양모 씨(30)의 월급통장에 1600만 원이 입금됐다. 2년 전 입사 동기들과 ‘청년내일채움공제(이하 청년공제)’에 가입한 덕분이다. 만기 수령금은 결혼 자금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양 씨는 “대기업에 비해 적은 연봉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목돈을 받…

지난달 3일 오후 강원 춘천의 한 식당에서 직원 A 씨(64·여)의 손가락이 출입문에 끼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A 씨는 손가락이 부러져 한동안 일을 하지 못했습니다. 3일 후 춘천의 한 개인주택 공사 현장에서는 옹벽을 수리하던 일용직 근로자 B 씨(58)가 발을 헛디뎌 추락하면서 갈…
■ ‘Flying’ ‘Rainbow Bridge’ 등으로 유명한 캐나다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스티브 바라캇이 9월 8일 오후 7시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로맨틱가을콘서트’를 연다. 새만금개발청,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가 주최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바라캇이 직접 작곡한 새만금 주제곡 ‘One…

5년 만에 군(軍) 창작 뮤지컬이 돌아온다. 대한민국 국군 창설 70주년을 맞아 육군이 선보이는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다. 육군 측은 “국군 창설 70주년과 내년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선보일 의미 있는 문화 콘텐츠를 찾다가 우리 군의 뿌리가 된 신흥무관학교를 조명하게 됐다…
그는 20세기 음악계에서 다빈치적인 만능인이었습니다. 지휘자였고, 작곡가였으며, 음악이론가였죠. 가장 미국적인 클래식 스타이기도 했습니다. 토요일인 25일이 그의 100번째 생일이군요. 바로 레너드 번스타인(1918∼1990)입니다. 번스타인의 등장은 혜성과 같았습니다. 뉴욕 필하…

“똑같은 음악이라도 연주자의 개성이 강하고 표현 방법이 뚜렷하면 상대방은 그걸 얼른 이해하고 대답을 줄 수 있어요. 서로의 감정이나 생각을 전달하면서 음악을 만들어 나가죠.” 8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만난 바이올리니스트 김소진(32)은 클래식 협연의 매력을 ‘사람 사이의 …

“1장 노래부터 다시 갑니다! 선녀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밤새 달려 도착했을 때야. 서울역의 새벽 분위기와 설렘을 최대한 흡수하며 표현해 줘.” 배우들이 벗어둔 신발로 입구가 가득 찬 서울 대학로의 작은 연습실. 연출팀 신호에 따라 오프닝 송 ‘6시 9분, 서울역’을 부르…

무섭지만 초등학생이 무리 없이 볼 수 있을 정도고, 교훈적인 이야기로 학부모들의 거부감도 줄였다.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대세’로 자리 잡은 투니버스의 호러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시리즈 얘기다. 올해 상반기에 종영한 ‘신비아파트 시즌2’는 4∼13세 어린이 평균 시청점유율 54…

“신비주의요? 이제는 어림없죠.” 여배우 소속사 관계자들이 자주 하는 말이다. ‘영화, 드라마 촬영→단발성 예능 홍보’ 공식으로는 시청자의 눈도장을 받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더라도 고상함을 내려놓지 않으면 “왜 나왔느냐”는 비판을 듣기 일쑤다. ‘…
유럽연합(EU)이 테러를 유발할 수 있는 극단주의 콘텐츠를 겨냥한 적극적인 규제에 나선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들이 자사 회원 계정에 올라온 극단주의 관련 콘텐츠를 신속하게 삭제하지 않으면 벌금을 부과하겠다는 것. 파이낸셜타임스(FT)는 EU집행위원회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중남미 순방 도중 미국에서 활발한 ‘경유지 외교’를 펼치고 있는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미 항공우주국(NASA)을 찾았다. 차이 총통은 19일 텍사스주 휴스턴에 있는 NASA 존슨우주센터와 비행관제센터를 방문했다고 대만 총통부가 밝혔다. 차이 총통은 이 시설의 우주정거장 모의훈…
◇곽성만 씨 별세·경산 씨 경호 경기 용인동부경찰서장 경권 경아 씨 부친상·구희령 씨 장인상·김명임 정인선 씨 시부상=19일 경기 수원시 연화장, 발인 21일 오전 6시 031-218-6586 ◇김대현 성서침례교회 초대 목사 별세·필승 한세대 공연예술학과 교수 필웅 씨(재미 사업)…

15일 오후 미국 뉴욕 34가 AMC로스 극장 입구로 아시아계 관객들이 줄지어 들어섰다. 싱가포르계 미국인 케빈 콴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할리우드 로맨틱 코미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Crazy Rich Asians)’를 관람하기 위해서다. 이 영화는 이날 이 극장을…
![[부고]정병철 前전경련 상근부회장](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8/08/21/91597541.2.jpg)
정병철 전 전국경제인연합회 상근부회장(사진)이 20일 오전 별세했다. 향년 72세. 경남 하동 출신인 고인은 1969년 ㈜럭키(현 LG화학)에 입사한 이후 LG전자 사장, LG CNS 사장 등 LG그룹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를 두루 지냈다. 유족으로는 부인 박진화 씨, 자녀 …
시리아 반군 장악 지역인 시리아 북서부 이들리브주 주민들의 휴대전화에 ‘긴급 경고’ 메시지가 떴다. 정부군 전투기가 마을을 향해 날아오고 있다는 신호였다. 라디오에서는 곧 사이렌이 울리기 시작했다. 페이스북이나 텔레그램 메신저에도 대피하라는 메시지가 도착했다. 주민들은 곧장 대피소로 …
![[인사]경찰위원회 위원장 박정훈씨](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8/08/21/91597536.1.jpg)
박정훈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60·사진)가 20일 경찰위원회 제10대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박 신임 위원장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25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서울형사지법(현 서울중앙지법) 판사 등을 지냈다. 경찰위원회 상임위원에는 이인선 전 경찰청 차장(57·경찰대 1기)이 …
◇한국언론인협회(회장 성대석)는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과 공동으로 22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대토론회(주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자리 창출 방안’)를 개최한다. ◇세계여성이사협회(WCD) 한국지부(회장 손병옥)는 22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 의…
국립국악원은 민속악단 신임 예술감독에 김영길 씨(57)를 20일 임명했다. 김 예술감독은 국립국악관현악단 수석단원을 거쳐 국립국악원에 아쟁 연주자로 입단해 민속악단 악장을 맡았다. 임기는 2년.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일하는 방식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은 모두 이해하고 있다. 이제는 그 방법을 찾을 때”라고 20일 강조했다. 최근 새로운 경영 방향으로 강조하고 있는 ‘딥 체인지(Deep Change·근본적 변화)’를 이제 실천해야 할 때라는 것이다. 최 회장은 이날 서울 …

잔카를로 조르게티 이탈리아 총리실 차관은 19일 언론 인터뷰에서 “다음 달 전례 없는 대규모 인프라 확충 및 점검 계획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닷새 전 일어난 제노바의 모란디 대교 붕괴 사고로 43명이 사망한 뒤 정부의 안전 불감증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커지자 즉각 반응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