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날두, A매치 140골 달성…불혹에도 멈추지 않는 득점 본능
포르투갈 축구 대표팀의 간판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알 나스르)가 불혹의 나이에 A매치(국가대표팀 간 경기) ‘140호골 고지’를 밟았다.호날두는 7일 아르메니아 예레반에서 열린 아르메니아와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유럽예선 조별리그 F조 1차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팀의 5-0…
- 2025-09-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포르투갈 축구 대표팀의 간판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알 나스르)가 불혹의 나이에 A매치(국가대표팀 간 경기) ‘140호골 고지’를 밟았다.호날두는 7일 아르메니아 예레반에서 열린 아르메니아와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유럽예선 조별리그 F조 1차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팀의 5-0…

미국을 상대로 1골 1도움으로 활약한 손흥민(LA FC)이 선수단 전체가 자신감 있는 경기력을 펼친 게 가장 큰 수확이라고 밝혔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7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의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과 평가전에서 전반에 나온 손흥민과 이동경…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26 북중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월드컵 공동 개최국인 미국과의 방문평가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한국은 7일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과의 평가전에서 2-0으로 이겼다. 미국의 국제축구연맹(FI…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본선을 준비하는 홍명보호 축구 국가대표팀이 미국과의 원정 평가전에서 웃었다.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축구 대표팀은 7일(한국 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과의 친선 경기에서 2-0 승리했다.전반 1…

이민성호가 22세 이하(U22) 아시안컵 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 라오스를 큰 점수 차로 꺾고 순항했다. 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U22 대표팀은 6일(이하 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의 겔로레 델타 시도아르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 J조…

11회 연속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한국 축구가 진정한 시험대 위에 오른다.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결전지인 미국에서 객관적 전력이 강한 미국을 상대로 치르는 평가전에서 한국은 새로운 선수와 전술 실험을 하면서 승리도 놓칠 수 없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

아마추어 축구대회 서울시민리그 경기 도중 상대 선수 뒤통수를 팔꿈치로 가격한 선수에게 자격 정지 10년 중징계가 내려졌다.서울특별시축구협회 관계자는 5일 뉴시스를 통해 “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가 전날 FC BK 소속 A 선수에게 자격 정지 10년 징계를 의결했다”고 밝혔다.A 선수는 지…

2015년 레버쿠젠(독일)을 떠나 토트넘(잉글랜드)에 입단한 손흥민(33)은 1년 뒤 독일 분데스리가 팀으로의 이적을 고민했다. 잉글랜드 무대 적응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첫 시즌 득점이 8골에 그쳤기 때문이다. 이때 손흥민이 잉글랜드에서의 도전을 완전히 포기하고 익숙한 독일 무대로 돌아…

‘불법 촬영’ 혐의를 받는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황의조(33·알란야스포르)가 2심에서도 1심과 같은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피해자 측은 “2차 피해가 양형 요소로 반영되지 않았다”고 반발했다.피해자를 대리하는 이은의 변호사는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앞…

‘불법 촬영’ 혐의를 받는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황의조(33·알란야스포르)가 2심에서도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1-3부(부장판사 조정래 진현지 안희길)은 이날 오후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를 받는 황의조에게 징역 …

2015년 레버쿠젠(독일)을 떠나 토트넘(잉글랜드)에 입단한 손흥민(33·현 LA FC)은 1년 뒤 이적을 고려했다. 잉글랜드 무대 적응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첫 시즌 득점이 8골에 그쳤기 때문이다. 이때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났다면 아시아 선수 최초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

2025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월드컵을 준비하는 한국 대표팀이 크로아티아에서 열린 친선대회에서 이탈리아에 완패했다.백기태 감독이 이끄는 U-17 대표팀은 3일 오후(한국시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축구협회 4개국 친선대회’ 1차전에서 이탈리아…

새 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엘리트(ACLE)와 챔피언스리그2(ACL2)에 나서는 팀들이 아시아 무대에서의 존재감 보다 우선은 국내 리그에 더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사연이 있다. K리그의 막판 순위 싸움이 워낙 치열한 데다, 아시아 무대에서 붙을 팀들과 현실적으로 체급 …

한국 축구 간판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이 9월 A매치에서 최다 출전 공동 1위를 앞뒀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7일 오전 6시(한국 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과 첫 번째 평가전을 치른다.이어 10일 오전 10시에는 내슈빌의 지오디…

올여름 오스트리아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아우스트리아 빈으로 이적한 축구 국가대표 이태석이 황희찬(울버햄튼)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7일 오전 6시(한국 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 10일 오전…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LAFC)이 오랜만에 태극마크를 달고 동료들과 만났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7일 오전 6시(한국 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 10일 오전 10시 테네시주 내슈빌의 지오디스 파…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오현규(헹크)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행 무산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태극마크를 단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7일 오전 6시(한국 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 10일 오전 10시 테네시주…

대한축구협회가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한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1인당 최대 1억 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축구협회는 2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통과에 따른 포상금으로 총 27억464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6월 끝난 3차 예선에서 무패(…

축구 국가대표 유럽파 선수들이 다사다난했던 여름 이적시장을 마무리했다.주장 손흥민은 영국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LAFC)로 이적했다.손흥민은 오랜 기간 EPL에서 경쟁하며 월드클래스로 이름을 날렸다.특히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격수 오현규(24·헹크)의 독일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이적이 무산됐다.독일 축구 전문 매체 ‘키커’는 2일 “슈투트가르트와 오현규의 현 소속팀인 헹크(벨기에)의 이적 협상이 성과 없이 끝났다. 오현규의 이적이 무산됐다”고 보도했다.독일 매체들은 1일 오현규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