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주호, 홍명보 국대 사령탑 내정에 “5개월 동안 뭐했나…허무하다”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 박주호 대한축구협회(KFA) 전력강화위원회 위원이 감독 선임 과정의 뒷이야기를 전하다 현장에서 홍명보 울산HD 감독이 차기 사령탑으로 내정됐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깜짝 놀랐다.박 위원은 지난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캡틴 파추호’에 ‘국가대표 감독 선임과정…
- 2024-07-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 박주호 대한축구협회(KFA) 전력강화위원회 위원이 감독 선임 과정의 뒷이야기를 전하다 현장에서 홍명보 울산HD 감독이 차기 사령탑으로 내정됐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깜짝 놀랐다.박 위원은 지난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캡틴 파추호’에 ‘국가대표 감독 선임과정…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는 대한축구협회의 ‘프로세스’ 논란이 이번 홍명보 감독 선임 때도 다시 불거졌다. 축구협회는 지난 8일 클린스만 전 감독의 후임으로 홍명보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HD 감독을 선임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차기 사령탑 선임 과정을 진행했던 이임생 축구협회 기술이사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이후 10년 만에 다시 축구 국가대표팀 지휘봉을 잡게 된 홍명보 감독(55)의 임기는 2027년 1월 열리는 아시안컵 때까지다. 홍 감독이 소속 팀 울산을 떠나 대표팀 사령탑으로 자리를 옮기는 시기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7월을 넘기지는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축구 국가대표팀이 10년 만에 ‘홍명보호’로 새롭게 출발한다. 홍명보(55) 감독은 5개월 동안 정식 사령탑 없이 흔들리던 대표팀을 구할 소방수로 낙점됐지만, 그를 향한 여론은 싸늘하기만 하다.대한축구협회는 지난 2월 위르겐 클린스만 전 감독이 해임된 뒤 공석 상태였던 대표팀 사령탑으…

축구대표팀 사령탑으로 선임된 홍명보 울산 HD 감독이 각종 논란으로 인해 현재 휴대전화를 끄고 외부와의 연락을 끊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외 축구 관련 소식을 알리고 있는 유튜브 채널 사이삼일은 8일 오후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홍명보 감독, 휴대폰 끄고 잠수 탔다’라는 제목의 게…

대한축구협회가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전 감독 후임으로 홍명보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HD 감독을 선임한 8가지 이유를 밝혔다. 이임생 축구협회 기술이사는 8일 서울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을 통해 홍명보 감독을 차기 사령탑으로 뽑은 배경을 전했다. 이 이사에 따르면 홍…

이임생 대한축구협회 기술총괄이사가 홍명보 감독을 축구대표팀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한 이유를 솔직하게 밝혔다. 여러 측면에서 최종 후보에 함께 오른 외국인 지도자들보다 앞섰다고 말했다. 이임생 이사는 8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홍명보 A대표팀 감독 선임과 관련, 브리핑에서 …

대한축구협회는 차기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홍명보 울산 HD 감독을 내정했다고 7일 밝혔다. 2013년~2014년 대표팀을 이끌며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 출전했던 홍 감독은 10년 만에 대표팀 감독으로 복귀하게 됐다. 홍명보가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된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의 반응이 엇…

홍명보 울산 감독(55)이 위기에 빠진 한국 축구를 위해 국가대표팀 지휘봉을 다시 잡는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이후 10년 만이다. 대한축구협회는 “국가대표팀 차기 감독에 프로축구 울산 홍명보 감독을 내정했다”고 7일 발표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전 감독이 경질(2월 16일)된 후…

대한축구협회가 차기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홍명보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HD 감독을 내정했다. 축구협회는 7일 “축구국가대표팀 차기 감독에 홍명보 울산 감독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8일 오전 11시 축구회관에서 이임생 기술본부 총괄이사가 관련 내용을 브리핑할 예정”이라고 덧붙…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2)이 새 시즌 준비를 위해 영국으로 출국했다. 지난달 A매치 2연전을 마친 뒤 국내에서 짧은 휴식을 취하던 손흥민은 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영국으로 떠나 2024-25시즌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단정한 차림의 손…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 루키 양민혁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입성을 앞둔 가운데 과거 양현준(셀틱)과 배준호(스토크 시티)처럼 유럽 명문팀을 상대로 오디션을 치른다.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오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쿠팡플레이 시리즈’ 1…

제주 유나이티드가 홈에서 2연승을 이어가며 7위에 올랐다. 대구FC와 포항 스틸러스는 1명씩 퇴장당한 상황에서 난타전을 벌였고 끝내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제주는 6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21라운드에서 후반 43분에 터진 한종무의 결승 골…

김천상무가 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6일 김천상무프로축구단에 따르면 전날 오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인천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21R 경기에서 1대 1로 비기며 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전반 선제골로 앞서던 김천상무는 후반 막판 끝내 동점골을 내주며 끝내 승리를 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이 지난 시즌 소속팀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토트넘의 주장으로 선정된 순간을 꼽았다. 손흥민은 6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손 이즈 커밍(SON IS COMING)’ 행사에 참석해 “어느 한 팀의 …

프로축구 K리그1 수원FC가 2020시즌 승격의 주역인 안병준을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안병준은 지난 2013년 일본 프로축구 J1리그 가와사키 프론탈레에서 데뷔한 뒤 2019년 수원FC에 입단하며 K리그 무대에 입성했다. 이듬해 안병준은 K리그2와 플레이오프를 포함해 26경기 …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를 이끌던 조성환 감독이 지휘봉을 내려놓는다. 5일 축구계 관계자에 따르면 조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자진 사퇴하며 감독 대행 역할은 변재섭 수석코치가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은 잠시 뒤 오후 7시 30분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김천 상무와의 ‘하나은…

프로축구 K리그1 전북현대가 대전하나시티즌을 꺾고 꼴찌 탈출을 노린다. 김두현 전북 감독은 대전을 상대로 데뷔승에 도전한다. 전북은 오는 7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21라운드 원정 경기를 갖는다. 전북은 5일 현재 3승 7무 10패(승…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정해성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장의 사퇴 등 내홍 속에 진행 중인 축구 국가대표팀 신임 감독 선임 과정과 관련, 시간이 지난 뒤 내막을 상세히 공개하겠다고 밝혔다.정몽규 회장은 5일 충남 천안축구종합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축구협회(KFA) 한마음 축구대회에 참석…
2024-25시즌을 준비 중인 국가대표 윙어 황희찬(28·울버햄튼)이 프랑스 명문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5일(한국시간) “마르세유 구단이 황희찬 영입에 관심을 보인다. 구단 경영진은 물론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도 황희찬을 높게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