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5월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과 남우주연상을 받았던 '우작(Uzac)'이 11월 5일 서울 코엑스아트홀 등에
"이것은 영웅적 인물들의 얘기가 아니다. 공통된 꿈과 열망으로 한동안 나란히 나아갔던 두 사람에 관한 얘기다"
여자를 닭에 비유하는 것은 동서양이 똑같다. 특히 젊은 처자를 '영계'라고 하는 것이 그렇다. 다음달 19일 개봉하
영화 ‘모터싸이클 다이어리’는 정직해서 힘이 세다. 영화적이지 않아서 더 드라마틱하다. 혁명가 체 게바라는 쿠
= 깔끔한 정통 멜로 영화가 탄생했다. 오는 11월 5일 개봉하는 톱스타 정우성, 손예진 주연의 '내 머리 속의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
장윤현 감독이 ‘접속’(1997년) ‘텔 미 썸딩’(1999년), 단 두 편의 영화로 스타가 된 데에는 세 가지 요인이
‘21그램’은 어지럽다. 호흡이 짧은 교차편집을 통해 세 사람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이리저리 가로지른다. 이 영화는
옆구리 시린 싱글에게는 무척 괴로운, 반면 따뜻한 여우(혹은 늑대) 목도리가 있는 커플에게는 너무나 절절한 사랑
웨인 왕의 '스모크'에서는 담배 연기의 무게를 논했다. 저울에 담배를 올려놓고, 그 다음에는 다 피운 담배의 재를 올려놓
서른 살의 노총각 남자와 열여덟 살의 철부지여자 아이. 두 사람 사이의 사랑이 이뤄질 수 있을까? 남녀 사
미국 LA 밤거리의 평범한 택시 운전사 맥스(제이미 폭스). 남들에 비해 특출나다고 한다면 오랜 운전 경력으로 쌓인 운
나이에 따라 일상의 행복과 미래에 대한 불안의 내용은 달라진다. 그러나 어떤 나이든 생을 살아가며 부딪히는 고
왜 그동안 그렇게도 까맣게 잊고 있었을까. "잊혀진다는 게 너무 두렵다"는 말과 함께 죽음을 맞이한 그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