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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가 뜨는 건 운칠기삼… ‘극한직업’ 성공 비결은 ‘인복’

    영화가 뜨는 건 운칠기삼… ‘극한직업’ 성공 비결은 ‘인복’

    “운이 좋아서 거둔 성과라 무슨 얘길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1600만 관객. 대한민국 국민의 3분의 1이 본 영화 ‘극한직업’(2019년)을 만든 영화 제작사 어바웃필름 김성환 대표(46)의 말이다. 극한직업은 한국 영화 중 ‘명량’(1761만 명)에 이어 역대 관객 수 2…

    • 2020-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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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흥미로운 소재 ‘부산행’처럼… 늘 올인할수 있는 작품 골라요”

    “흥미로운 소재 ‘부산행’처럼… 늘 올인할수 있는 작품 골라요”

    서울 마포구에 있는 영화제작사 ‘레드피터’ 사무실에 들어서면 오른쪽 벽에 이 회사가 만든 영화 포스터 네 장이 나란히 붙어 있다. ‘부산행’(2016년), ‘염력’(2018년), ‘생일’(2019년), ‘미성년’(2019년) 순서다. 좀비가 나오는 ‘부산행’과 초능력을 소재로 한 ‘염…

    • 2020-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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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소 중박의 비결은… “조금이라도 새로운 걸 시도했어요”

    최소 중박의 비결은… “조금이라도 새로운 걸 시도했어요”

    ‘영화사 집’의 이유진 대표(52)가 2013년 영화 ‘감시자들’의 캐스팅을 진행하고 있을 때였다. 극을 이끌어가는 황 반장(설경구) 역의 캐스팅이 꼬이면서 다른 주연 배우들의 발탁이 완료된 시점까지도 결정이 나지 않았다. 촬영을 코앞에 두고 주연 배우를 섭외해야 하는 위기 상황이었다…

    • 2020-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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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라마 통해 한 명의 생각이라도 바뀐다면 만족”

    “드라마 통해 한 명의 생각이라도 바뀐다면 만족”

    《‘이들도 제복을 벗으면 똑같은 사람인데….’ 2017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촛불집회를 본 노희경 작가(54)는 현장의 최전방에서 몸으로 부딪치는 지구대 경찰의 고충을 다룬 드라마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노 작가가 소속된 드라마 제작사 지티스트의 이동규 대표(41)는 반신반의했…

    • 2020-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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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TS-기생충 세계적 인기… 한국판 ‘어벤저스’ 만들어야죠”

    “BTS-기생충 세계적 인기… 한국판 ‘어벤저스’ 만들어야죠”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이끄는 이들에게서 콘텐츠 제작을 둘러싼 여러 이야기를 다각도로 들어보는 인터뷰를 싣습니다. 콘텐츠를 향한 또 다른 시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배용준이 대표로 있던 배우 매니지먼트사.’ 사람들이 ‘키이스트’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가장 많이 떠올리는 이미지…

    • 2020-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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