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포인트

연재

천광암 칼럼

기사 1

구독 105

인기 기사

날짜선택
  • [천광암 칼럼]삼성 노조와 ‘야만인’의 과일 따는 법

    [천광암 칼럼]삼성 노조와 ‘야만인’의 과일 따는 법

    “루이지애나에 사는 야만인들은 과일이 먹고 싶으면, 밑동을 베어 나무를 쓰러뜨린 뒤 열매를 딴다.” 1748년 출간된 몽테스키외의 저서 ‘법의 정신’에 나오는 구절이다. 전제 정치가 얼마나 파괴적 결과를 낳는지를 경고하기 위해 든 비유다. 하지만 그보다는 현재 한국에서 삼성전자의 영업…

    • 2026-05-03
    • 좋아요
    • 코멘트
    PDF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