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맞고 자랐는데, 아이를 때린 적이 있다면…[오은영의 부모마음 아이마음]우리가 부모에게 받는 나쁜 영향에서 기필코 끊어 내야 하는 것이 있다. 하나는 술이다. 부모가 평소에는 좋았지만 술만 먹으면 다른 사람이 되었다면 술을 입에도 대지 말아야 한다. 안타깝지만 그런 부모를 한 명이라도 가졌다면 술은 아예 멀리하는 것이 좋다. 생물학적인 이유에서 자식에게도…2026-03-15 좋아요 개 코멘트 개 PDF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