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에서/이유종]의대 증원 정책 이후 1년… 전공의는 안 돌아오고 있다지난해 2월 6일 정부는 전국 의대 입학 정원을 3058명에서 5058명으로 늘렸다. 1998년 이후 27년 만에 의대 정원을 증원한 것이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당시 “급속한 고령화로 늘어나는 의료 수요 등을 감안할 때 2035년까지 의사 수가 1만5000명 부족할 것이란 수급…2025-01-19 좋아요 개 코멘트 개 PDF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