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31
구독 16





긴 더위가 지나가고 기다리던 가을이 왔습니다. 선선한 바람과 함께 캠핑 시즌도 돌아왔습니다. 국내 캠핑 이용자 수는 최대 700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캠핑 산업 규모도 2022년에 5조 원을 넘었습니다. 캠핑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캠핑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 제품…

이달 2일 오후 7시 반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배우 이정재, 이병헌 등 알 만한 연예인들이 ‘파라다이스 아트 나이트’에 총출동했습니다. 올해로 2년 차인 이 행사는 ‘프리즈 서울’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프리즈 서울은 이달 4∼7일 열리는 글로벌 아트페어…

다가오는 추석 명절, 가족과 지인들을 위한 선물로 와인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주는 맛과 향뿐만 아니라 심미성까지 갖춘 특별한 와인들을 소개합니다. 국내 유명 화가들과 협업해 만든 ‘아트 라벨’ 와인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로 국내 유명 화가와 글로벌 와이너리…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이 오피셜(official·공식)이 되다니!” 최근 SPC 파리바게뜨가 자사의 티라미수 케이크 제품 모델로 배우 김성철을 선정한 데 따른 소비자 반응입니다. 김성철이 2018년 드라마에서 부른 노래인 ‘티라미수 케익’(원곡 가수 위아더나잇) 배경의 챌…

더운 날씨에 여름 휴가는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휴가를 떠나며 먹는 음식은 그게 무엇이라도 어찌나 맛이 있는지. 최근 공항 이용객이 팬데믹 이전 수준까지 회복하면서 공항 맛집에도 함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보통 공항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은 식음료 사업을 식품기업에 위탁해 운영합니다…

‘패션 브랜드와 신문사의 콜라보라니 신선하고 재미있다.’ ‘신문이 주는 아날로그함과 빈티지함이 오가프의 볼캡과 너무 잘 맞아떨어진다.’ 이는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가 빈티지 캐주얼 브랜드 ‘오가프’와 협업해 만든 모자 4종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입니다. 레거시 미디어의 진지함과 스트리…

장마와 폭염이 이어지면서 백화점이나 쇼핑몰을 찾아 몰캉스(쇼핑몰+바캉스)를 즐기는 이들도 늘고 있습니다.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몰캉스를 택한 고객들이 가볼 만한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이랜드뮤지엄이 현대백화점과 함께 선보인 ‘퀸즈 컬렉션(QUEENS COLLECTION)’ 전시가 인기…

“슈슈슈 슈퍼노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걸그룹 에스파의 ‘슈퍼노바’를 들으면 ‘쇠맛’이 느껴집니다. 금속 느낌의 실버 컬러와 메탈릭 스타일링이 거칠고 서늘한 멜로디와 어우러져 일종의 납량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번 주 이주의 픽은 미래지향적 느낌과 여름철 서늘함을 한 번에 챙길 수…

본격적인 장마철에 접어들면서 연일 비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 오는 날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상품들도 자연스럽게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주 이주의 픽은 장마철 동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템’들을 소개합니다. ‘갓성비’(극강의 가성비) 제품으로 잘 알려진 …

‘패션의 본고장’ 프랑스 파리에서 보폭을 넓히는 한국의 패션 브랜드들이 눈에 띕니다. 한류의 인기가 거센 아시아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K패션의 가능성이 꿈틀대고 있는 것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의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는 지난달 20일 ‘인더스트리얼 …

‘귀여우면 끝이다’라는 말이 있죠. 그 어떤 것이든 귀여워 보이는 순간 바로 빠져버린다는 의미인데요. 최근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매력을 알려야 하는 유통·식품업체도 ‘귀여움’을 강조하는 캐릭터 마케팅에 빠졌습니다. 자체 캐릭터를 만들어서 확장하고 타사와 함께 협업한 상품을 내놓기도 하…

빨리 찾아온 더위를 조금이라도 식혀줄 냉감 의류 제품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야외 활동 시 자외선을 차단하고 몸을 시원하게 해주는 냉감 의류는 이른 무더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냉감 소재를 활용한 긴팔 집업, 스카프, 모자, 쿨토시 등 다양한 제품을 출…

전국 낮 최고기온 30도 이상. 작년보다 일주일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벌써 한여름이 걱정되는데요. 때 이른 더위만큼 여름 대표 과일 망고의 데뷔일도 앞당겨졌다고 합니다. 푹푹 찌는 여름 날씨에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청량한 망고 제품들이 속속 무대에 오르고 있습니다. 망고는 특히 고급…

대형 치킨 프랜차이즈들이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가격을 올리면서 배달료 포함 ‘치킨 한 마리 3만 원’ 시대가 코앞입니다. 성큼 다가온 고물가에 ‘내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자조적인 소리가 절로 나오는 시기이죠.상대적으로 ‘가성비’를 챙길 수 있는 냉동 치킨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

“리조트를 단순히 자러 오는 곳이 아닌 여러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모든 계절에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했습니다.” 20일 제주 서귀포시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김민수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