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96
구독 35



전쟁기념사업회가 29일 서울 전쟁기념관에서 ‘6·25전쟁 아카이브 국외자료 수집과 활용’을 주제로 국제자문회의를 열고 25개국 전문가와 평화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경주 방한 중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만남이 불발된 데 대해 “너무 바빠 (김 위원장과) 이야기를 나눌 수 없었다”며 “다시 돌아와 만나고 싶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 미국 워싱턴 DC로 향하는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취재진의 관련 …

티나 코텍(Tina Kotek) 미국 오리건 주지사가 26일 오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를 방문했다. 코텍 주지사는 환담 전에 전쟁기념관 회랑에 위치한 오리건주 전사자명비에 헌화하며 6·25전쟁 참전용사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이번 방문에는 배우자 에이미 코텍(A…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이하 기념관)이 26일 오후 2시경 올해 누적 관람객 300만 명을 돌파했다. 작년 누적 관람객 수 300만 명을 돌파한 시점보다 약 2개월 앞서 300만 명을 돌파한 기록이다. 연말까지는 350만 명 이상이 기념관을 찾…

안제이 그집(Andrzej GRZYB) 폴란드 국방위원장이 이끄는 하원 국방위 대표단이 23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요안나 클루지크(Joanna KLUZIK-ROSTKOWSKA) 폴란드 국방위 부위원장, 안제이 셰빈스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오는 31일 경주에서 개막하는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를 앞두고, 미국·중국·러시아 등 주요국이 정치적 이해관계를 넘어 지구의 미래를 위해 공동의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아리랑TV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반 전 총장은 이번 회의를 단순한…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는 24일 오후 전쟁기념관 이병형홀에서 오준 전 유엔대사를 연사로 초청해 용산특강 제27강을 개최한다. 오준 전 대사는 이번 강연에서 6·25전쟁 당시 유엔참전국의 희생과 헌신을 조명하고, 현 시대에 유엔의 역할과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

전쟁기념사업회가 유엔의 날을 맞아 ‘2025 유엔참전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유엔군사령관과 참전국 대사들이 참석해 평화와 연대의 의미를 되새긴다.

나토의 라드밀라 셰케린스카 사무차장이 “한국은 필수적 파트너”라며 방산·사이버·AI 협력 강화 의지를 밝혔다. 러시아-북한 군사 협력 심화에 우려를 표하며 “대화는 억제력 위에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 몬태나 주의 그렉 지안포르테 주지사가 전쟁기념사업회를 방문해 “몬태나 주는 동맹국을 변함없이 지지한다”고 밝혔다. 6·25전쟁 참전의 역사적 인연을 언급하며 한미 간 첨단기술·농산물 교역 협력 확대 의지도 전했다.
화정평화재단(이사장 현인택·전 통일부 장관)이 2025년 화정평화재단 저술상 3명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선정 대상자는 ▷고려대 일민국제관계연구원 이재승 원장 외 7명 ▷강원대학교 정구연 교수 ▷동아닷컴 신석호 대표이사 전무 등이다. 화정 저술상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 동북아 안…

라파엘 브롱도(Raphael BRONDEAU) 신임 프랑스 국방무관이 지난 15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백승주 회장은 무관의 부임을 축하하며 “프랑스는 제2차세계대전 전후 어려운 여건 속에도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도왔고 한국 국민들…

6·25전쟁 당시 미 제8군 사령관으로서 낙동강 방어선을 사수했던 월튼 해리스 워커 장군(Walton Harris Walker, 1889~1950)의 후손이 15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워커 장군의 손자인 샘 워커 2세(Sa…

성일종 국방위원장과 강선영 의원이 합동참모본부 국정감사기간인 14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를 방문했다. 두 의원은 백승주 회장을 면담하면서 사업회의 현황과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 후 기념관 내 국군 무기발전실 등 상설전시를 관람했다. 관람 후 성일종 국방…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 대표단은 29일 오후(현지시간) 루이스 펠리페 이카사(Luis Felipe Icaza) 파나마 공공안전부 차관을 만나 양국 간 안보·외교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파나마는 6·25전쟁 당시 한국에 물자를 지원했으며 미군의 훈련기지로 기능한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