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나토의 라드밀라 셰케린스카 사무차장이 “한국은 필수적 파트너”라며 방산·사이버·AI 협력 강화 의지를 밝혔다. 러시아-북한 군사 협력 심화에 우려를 표하며 “대화는 억제력 위에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 몬태나 주의 그렉 지안포르테 주지사가 전쟁기념사업회를 방문해 “몬태나 주는 동맹국을 변함없이 지지한다”고 밝혔다. 6·25전쟁 참전의 역사적 인연을 언급하며 한미 간 첨단기술·농산물 교역 협력 확대 의지도 전했다.
화정평화재단(이사장 현인택·전 통일부 장관)이 2025년 화정평화재단 저술상 3명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선정 대상자는 ▷고려대 일민국제관계연구원 이재승 원장 외 7명 ▷강원대학교 정구연 교수 ▷동아닷컴 신석호 대표이사 전무 등이다. 화정 저술상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 동북아 안…

라파엘 브롱도(Raphael BRONDEAU) 신임 프랑스 국방무관이 지난 15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백승주 회장은 무관의 부임을 축하하며 “프랑스는 제2차세계대전 전후 어려운 여건 속에도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도왔고 한국 국민들…

6·25전쟁 당시 미 제8군 사령관으로서 낙동강 방어선을 사수했던 월튼 해리스 워커 장군(Walton Harris Walker, 1889~1950)의 후손이 15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워커 장군의 손자인 샘 워커 2세(Sa…

성일종 국방위원장과 강선영 의원이 합동참모본부 국정감사기간인 14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를 방문했다. 두 의원은 백승주 회장을 면담하면서 사업회의 현황과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 후 기념관 내 국군 무기발전실 등 상설전시를 관람했다. 관람 후 성일종 국방…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 대표단은 29일 오후(현지시간) 루이스 펠리페 이카사(Luis Felipe Icaza) 파나마 공공안전부 차관을 만나 양국 간 안보·외교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파나마는 6·25전쟁 당시 한국에 물자를 지원했으며 미군의 훈련기지로 기능한 바…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가 지난 16일(현지시간) 콜롬비아에서 6·25전쟁 참전용사 故 호세 M. 카스티요 셀리스(Jose M. Castillo Celis)의 유물 3백여 점을 기증받았다. 이번 기증은 참전용사의 아들인 존 하이로 카스티요 마르띠네스(Jhon Jai…

리차드 테일러(Richard Taylor) 뉴질랜드 웨타 워크숍(Wētā Workshop) 대표가 24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테일러 대표는 영화 ‘반지의제왕’ 시리즈에서 특수효과‧특수분장‧의상 제작을 맡아 아카데미상을 5차례 수상한 영…

줄리 샌드(Julie Sande) 알래스카주 상무장관이 16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샌드 주장관은 “전쟁기념관 전사자명비에서 6‧25전쟁에 참전해 희생된 알래스카 출신 9명의 이름을 확인했다”며, “6‧25전쟁에서 시작된 양국 간 협력이…

토마스 쥐슬리(Thomas Süssli, 육군 중장) 스위스군 총사령관이 23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백승주 회장은 “스위스는 6‧25전쟁 당시 의료품과 식량을 지원했을 뿐 아니라 정전 이후 지금까지 중립국감독위원회(NNSC)에 참여해 …

전직 미 하원의원 방한단이 전쟁기념사업회를 방문해 참전용사 희생을 기리고 동맹 현안을 논의했다. “한·미 관계는 여전히 굳건하다”고 강조했다.

이리네오 에스피노(Irineo Cruz Espino) 필리핀 국방부 차관이 17일 오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필리핀은 한국의 첫 아세안 국가 수교국이자 6·25전쟁 당시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대규모 지상군을 파병해…

일레인 응(Elaine NG) 싱가포르 국방부 행정차관이 16일 오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를 방문했다. 응 차관과 싱가포르 국방부 직원들은 2027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인 싱가포르 국방전시관 건립과 관련하여 자문을 얻기 위해 사업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응 차관은 “박…

크리스토퍼 랜도 미 국무부 부장관이 14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를 방문했다. 랜도 부장관은 백승주 회장과 함께 전쟁기념관 미군 전사자명비에서 헌화하고, 6·25전쟁실과 전쟁지도자실을 관람했다. 백승주 회장은 랜도 부장관을 환영하며 “한미관계에서 중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