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96
구독 35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평양시 외곽에 위치한 강동군병원 준공식에서 “이 나라 전체 인민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우리식 보건 현대화에로 더욱 과감히 나아가자는 것이 우리 당의 결심”이라고 말했다.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우리 당의 웅대한 지방발전 강령을 전망적으로 확대추진 하…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국가안전보위기관’ 창립 80주년을 맞아 국가보위성·사회안전성·사법검찰기관을 방문해 간부들을 격려했다.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9일 김 총비서가 전날 국가보위성을 축하 방문했다고 보도했다. 조용원 당 비서·김형식 당 부장·강윤석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장관(사진)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사악한(evil) 사람”이라며 “그는 한반도 전체가 자신의 것이라고 믿는다”고 17일(현지 시간) 밝혔다. 폼페이오 전 장관은 이날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미국 워싱턴에서 주최한 간담회에서 “김정은은 북한이 부당한…

자그닛 길(Jagneet Gill) 인도 제60공수야전병원장이 15일 오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해 6·25전쟁 인도군 참전 75주년 기념패와 당시 인도군 활약상이 담긴 사진앨범을 기증했다. 백승주 사업회장은 길 병원장을 환영하며, “인도는 6·25…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이 ‘2025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참가해 평화·안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육·해·공군 퍼즐 만들기, 군복 체험, 유엔참전국 보드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3천여 명이 참여했다.

호주 연방의회 사절단이 한국전 참전 용사들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서울 전쟁기념관을 찾았다. 6·25전쟁 당시 호주군의 참전 역사를 돌아보며 양국의 우정을 되새기는 자리였다.11일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는 수 라인즈(Sue Lines) 호주 상원의장을 단장으로 한 호주 연방의회 사…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는 6일 오후 전쟁기념관 중앙홀에서 11월 호국인물로 선정된 이대용 육군 준장(1925~2017)을 기리는 현양행사를 개최했다. 이대용 준장은 1948년 육군사관학교 제7기로 입교해 육군 장교가 됐다. 그는 6·25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 성공…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추진한 평양종합병원이 5년 반 만에 개원했지만, MRI 등 첨단 장비가 보이지 않아 ‘세계 일류급 병원’이라는 북한의 주장에 의문이 제기됐다. 러시아와의 의료기기 협력 가능성도 거론된다.

국방정보본부가 5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결심한다면 아주 짧은 시간 내에 풍계리 3번 갱도를 이용한 핵실험이 가능하다”고 국회에 보고했다.국회 정보위원회 간사인 민주당 박선원 의원과 국민의힘 이성권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방정보본부 비공개 국정감사 직후 이같이 밝혔다.박 의…

덴마크 의회 사절단이 4일 오후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이번 사절단은 유럽안보협력기구(OSCE) 및 북대서양 조약기구(NATO) 의회 위원장인 피터 율-옌센 (Peter Juel-Jensen), 쇠렌 보 쇠네르고르 (Søren Bo Søndergaard) 부위원장, 카르스텐 바크…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학용품공장 건설 현장을 찾아 공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것은 간부들의 태도임을 지적하며 “올해 연말까지 공사를 완성하라”고 지시했다.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5일 “김정은 동지께서 4일 학용품공장과 교구비품 공장 건설 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셨다”고 보도했다.…

국가정보원은 4일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 북-미 정상회동은 불발됐지만 북한이 물밑에서 미국과의 대화에 대비한 동향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국정원은 내년 3월이 북-미 정상회담 성사의 분기점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국정원은 이날 서울 서초구 국정원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인민군 제11군단 지휘부를 방문해 군인들을 격려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일 “조선노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께서 11월 1일 조선인민군 제11군단 지휘부를 방문하시었다”라고 보도했다. 박정천 당 중앙…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가 29일 전쟁기념관 2층 문화아카데미에서 ‘6·25전쟁 아카이브 국외자료 수집과 활용’을 주제로 제2회 ‘KWO 국제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사업회는 2024년부터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6·25전쟁 관련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보존하기 위해…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는 31일 오후 2시 전쟁기념관 3층 워리어라운지에서 ‘경주 APEC 정상회담과 한반도 안보’라는 주제로 〈제11회 KWO 나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박원곤 이화여자대학교 북한학과 교수의 주제발표로 시작됐다. 백승주 사업회장이 좌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