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대 생활과학대학은 2025년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 과정(AWASB)’ 제13기 생을 모집한다. AWASB는 고령화 사회 대응 및 국내 시니어산업 경영인 전문성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올해 한국은 65세 이상 인구 비중 24.3%로 초고령화 사회에 도달할 전망이다. 시…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이 제25기생을 모집한다. 섬유 및 의류 관련 최고경영자(CEO)에게 최신 디자인 및 마케팅 기법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섬유 및 의류 관련 제품 유통까지 망라하는 패션산업은 현재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으로 변모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

경복대 유아교육학과가 미래형 유아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과 높은 취업률로 주목받고 있다. 박미경 유아교육학과 학과장은 “유아교육학과는 디지털 기반 창의융합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교육자의 사명감을 갖추…

국민대(총장 정승렬) 정보보안 암호수학 분야가 국내 대학 최고 수준을 넘어 세계적인 우수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부각 되면서 국민대는 2017년 수학과를 정보보안암호수학과로 변경하고 교육 수요자 중심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전폭적으로 개편했다. 더…

● 해병대와 협약 체결, 국방AI로봇융합공학과 2026학년도 모집세종대는 지난해 대한민국 해병대와 국방과학기술 분야 전문인력 육성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대와 해병대는 강건한 해병대 장교 양성에 나선다. 세종대는 첨단 무기 체계 분야 교육을 위한 군 계약학과 국방AI로…

서울여대(총장 승현우) 대강당 리노베이션이 마무리되는 과정에 많은 동문과 관계자들의 기부와 헌신이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 고(故) 김노미 동문(교육심리학과 76학번)은 100만 달러를 기부하며 모교를 향한 깊은 애정과 후배 사랑을 실천했다. 김 동문의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

부산 동명대의 외국인 유학생 전용 대학인 부산국제대학(BIC)이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통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동명대 모델은 ‘외국인 유학생 역량 기반 지역 산업 발전’이다. BIC는 영어, 한국어, IT 능력 및 한국 문화에 익숙한 인력을 길러내고 있다. …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대기업과 중견기업 일자리가 6년 만에 최소 폭으로 늘어났고, 전체 공공기관의 신규 채용 규모도 5년 만에 반토막이 나서 2만 명을 밑돌았다. 청년들이 선호하는 ‘괜찮은 일자리’에 한파가 몰아닥친 것이다. 이런 가운데 대기업·중견기업·국가/공기업/공공기관 취…

고금리, 고물가 등 대내외 적으로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요즈음 한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해법으로 젊은 리더들의 새로운 시각과 도전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맞춰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가업 승계를 계획하고 있는 2 · 3세 경영 후계자 및 20∼30대 젊은 CEO, 신규…

연세대 경영대학원 상남경영원(원장 박용석)은 비즈니스 중심지 강남에서 제6기 ‘연세 최고경영자과정(AMP) 강남클래스’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1976년에 시작된 연세대 최고경영자과정(AMP)은 경영자들에게 전문적인 경영학 지식과 미래를 내다보는 통찰력을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해 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