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코로나19로 인해 학원 보내기가 염려되는 요즘이다. 또한 과도한 사교육비가 사회적인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단순 학원 등록을 통한 기계적인 학습이 아닌 잠자고 있는 뇌세포를 깨워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도모하는 ‘초고속전뇌학습법’이 학부모와 학생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고 사교육비 …

부산 국립부경대(총장 장영수)는 미래를 이끌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학사구조를 개편하고, 캠퍼스 내에 기업을 유치해 산학협력과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편 지역 미래산업 개척을 위해 방사선 의과대학 설립을 추진하는 등 혁신적인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산업을 선도하기…

1946년 개교 이래 75주년을 맞이한 동아대는 대한민국 현대사를 함께하며 성장해 왔다. 한국사회의 발전과정에서 동아대학교는 수많은 정치인, 법조인과 재계의 경영인들, 체육계를 대표하는 스타들을 배출했다. 동아대는 지역의 명문사학으로서 한국사회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견인하는 역할을 충실…

공주대 공주캠퍼스는 전국 최대 규모의 중등교사를 양성하는 73년 역사의 사범대학, 융복합 교육 환경을 갖춘 인문사회과학대학, 4차 산업혁명 시대 기반인 기초 과학을 탐구하는 자연과학대학, 높은 보건 의료 분야 국가 시험 합격률을 자랑하는 간호보건대학, 전통문화와 디자인 예술을 선도하는…

국립 경상대와 경남과학기술대가 통합하여 2021년 3월 ‘경상국립대학교’로 출범했다. 명실상부 경남을 대표하는 국가 거점 국립대학으로서 대학 경쟁력을 확보하여 더 높은 위상으로 발전할 것이다. 경상국립대는 분야별 특성화된 5개의 캠퍼스와 수의과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약학대학, 해…

교수채용 변화는 대학 혁신과도 맞물려 있어 대학가의 비상한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학 안팎에서는 학령인구 급감 대비, 시대 흐름에 맞는 교육 시스템 전환, 성장동력 역할 등을 주문하지만 변화가 전제되지 않고는 이뤄질 수 없는데 그 중심에 교수가 있기 때문이다. 일부 대학에서 교수 채용의…
![“대학 혁신 전략은 ‘학생 성공’에서 시작… 지역발전 위한 특성화에 힘 써야”[인터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7/28/108162055.8.jpg)
이우종 청운대 총장이 주도하는 혁신이 학내 구성원들과 지역사회의 호응을 얻으며 주목 받고 있다. 청운대는 충남 홍성군에 있는 입학정원 1200명 규모의 소규모 사립대학이다. 한국 대학들은 학령인구 급감에 따라 향후 5년 이내에 지방대를 중심으로 학교 존폐가 염려되지만, 구성원 및…

한의학의 관점에서 정신질환의 해결법을 소개한 책 ‘소울루션’이 출간됐다. 한방정신의학을 꾸준히 연구하는 노영범 김지영 한의사가 공저했다. 제목 소울류션은 영혼(소울·soul)과 솔루션(해결법·solution)을 합친 말이다. 환자 삶에서 정신질환 원인을 찾아내 인체의 회복탄력성과 …

프란츠 카프카, 에드거 앨런 포, 오스카 와일드, 버지니아 울프 등 세계 유명 작가의 잘 알려지지 않은 단편 27편을 짧게는 한 페이지에서 열 페이지가 넘지 않는 분량으로 재구성한 ‘명작 스마트소설’(문학나무)이 21일 출간됐다. 스마트폰으로 읽기 쉽도록 짧은 분량과 간결한 문체가…

국내 최초 외국 대학 공동캠퍼스인 인천글로벌캠퍼스(IGC)의 경쟁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한국을 비롯한 43개국, 3400여 명이 IGC의 한국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대(SBU)와 패션기술대(FIT), 한국조지메이슨대, 겐트대 글로벌캠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