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4차 산업혁명으로 복합적 사고가 필요한 시대가 됐다. 급격한 변화에 맞춰 교육의 패러다임도 대전환이 필요하다. 사람의 뇌세포를 깨워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초고속 전뇌학습’이 주목받고 있다. 초고속 전뇌학습법은 잠자는 뇌를 깨워 집중력, 사고력, 기억력을 극대화시키는 기억학습법이다.…

국내 유일의 농축산 특성화 사립 전문대학인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는 농축산업 현장의 혁신을 주도할 고숙련 전문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대표 교육기관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1, 2학년 전문학사부터 3, 4학년 학사과정(전공심화), 그리고 차세대농업기술대학원인 전문기술 석사과정까지 체계…

충남 천안시에 있는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창의융합형 나눔인재 양성’이라는 대학혁신지원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 ‘KNU Vision 2024’를 기반으로 8대 혁신과제를 선정해 2주기 대학혁신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나사렛대는 2018년, 2021년…
![[에듀칼럼] 국교위, 교육개혁에 필요한 사회적 합의에 앞장서야](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10/18/121725576.1.jpg)
출범 1년을 갓 넘긴 국가교육위원회(이하 국교위)의 행보를 보면 왜 만들어졌는지 의문을 불러일으킨다. 국교위가 손을 놓고 있는 사이 정부는 교육과 대학을 지역 균형발전의 동력으로 삼기 위한 정책을 펴고 있다. 교육청은 경쟁 교육 완화를 위해 IB(대구)와 생태전환교육(서울, 경남, 인…
![[전문가기고] 세계를 이끄는 연구중심대학은 어디에 있나](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10/18/121725379.1.jpg)
세계 연구중심대학의 역량을 평가하는 영국 THE의 최신 결과에서 상위 100개 대학 중 36개는 미국 대학이다. 영국 11개, 독일 8개로 뒤를 잇는다. 세 나라가 55개로 과반이다. 4위는 중국으로 7개, 한국은 3개로 공동 9위다. 노벨·필즈상 수상을 포함해 대학 연구력을 보는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청년의 은둔형 외톨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 인권 실태조사를 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고립감과 사회적 연결실태를 집중적으로 파악하는 조사이다. 은둔형 외톨이 정책이 효과를 보려면 예방책이 중요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연구원의 청소년 대상 조사는 아동·청소년기를…

학교폭력 예측에 부모와 대화, 공격적인 성향 여부가 중요한 요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초등학생은 부모와 대화가 많을수록, 중등 학생은 공격적인 성향이 적을수록 학교폭력이 줄어들 것으로 예측됐다. 교사들은 학생의 심리·정서에 문제가 있거나 공격적 행동이 나타났을 때 학교폭력으로 이…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김도성)은 1980년 설립 이후 ‘윤리 의식과 첨단 경영 지식을 겸비한 리더 육성’이란 목표를 세우고,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을 받았다. 1년 과정으로 단축된 주간 MBA는 짧은 기간 내에 학위를 취…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이미영)은 경영학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을 2015년 획득했다.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커리큘럼 운영과 실무 사례 위주의 토론 중심 참여형 수업을 통해 경영학적 소양과 실무 감각을 균형 있게 갖춘 경영자와 리더를 …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 김상훈)은 주간 MBA 과정에 해당하는 풀타임 MBA와 주말 MBA인 엑시큐티브 MBA(EMBA)를 개설 중이다. 풀타임 MBA는 2년 과정을 1년으로 압축시킨 코스로서, 교육의 질적 수준은 유지하되 시간적 투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주로 5∼6년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