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경화 외교 “교황 방북 여부, 다각적으로 검토될 것”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6일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북은 기정사실화 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의 종합 국정감사에서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이 “교황이 밝힌 ‘어베일러블(available)’이라는 표현으로 교황의 방북이 성사된 것이라고 볼 수 있느냐…
- 2018-10-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6일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북은 기정사실화 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의 종합 국정감사에서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이 “교황이 밝힌 ‘어베일러블(available)’이라는 표현으로 교황의 방북이 성사된 것이라고 볼 수 있느냐…

김충재가 박나래의 분장에 웃음을 터트렸다. 26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서는 박나래와 디자이너 김충재가 1년 만에 스튜디오에서 재회한 모습이 그려졌다. 박나래가 킴 카다시안과 하비에르 바르뎀 분장을 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박나래는 브랜드 평판 1위로 뽑힌 기념으로 분장을 하…

미국에서 민주당 인사들을 수신자로 한 폭발물 의심의 수상한 소포가 26일 아침(현지시간)에 3개가 더 발견됐다. 이날 플로리다주 우편 시설 수색 중 2개의 수상한 소포가 검색됐는데 하나는 뉴저지주의 코리 부커 연방 상원의원에게 가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오바마 정부 때의 정보기관 …

초강력 태풍 ‘위투(Yutu)’가 강타한 사이판의 교민 피해가 심각한 것으로 전해졌다. 물도, 전기도 공급되지 않는 가운데 재건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위투가 사이판이 있는 북마리아나 제도에 진입한 지 하루 만인 26일 현지 교민에 따르면 전신주 300여대가 넘어졌고, 넘…
한국 자동차 산업의 대표주자인 현대·기아자동차가 3분기(7~9월) 실적발표에서 ‘어닝쇼크’를 기록한 데다 나머지 완성차 업체들도 실적이 부진하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 전망조차 밝지 않아 국내 자동차 산업 전반에 위기감이 감돌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26일 3분기 실적을 매출 14…
![[리뷰] UHD와 HDR, 하만카돈의 만남, 대우루컴즈 다이렉트 프로 하만카돈 TV](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26/92607089.1.jpg)
[IT동아 김영우 기자] 최근 TV 시장에서 주목 받는 키워드가 몇 가지 있다. 기존 풀HD 해상도 보다 4배 더 정교한 화면을 볼 수 있는 'UHD(4K)' 해상도, 그리고 화면 전체의 색감과 표현능력을 향상시키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이 대표적이다. 그…

교육부는 26일 최재형, 김종림, 서갑호 선생 등 일제강점기 해외에서 독립운동을 뒷받침한 한상(韓商)들을 내년도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에 싣는 방안이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노비의 자식으로 태어나 9세 때 러시아로 건너간 최재형 선생(1860~1920)은 장사를 통해 큰 부를 쌓…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토트넘)이 ‘육군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에 1억원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다. 26일 국방일보에 따르면, 손흥민은 지난 8월 육군본부에 직접 전화를 걸어 기부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우연한 기회로 기금 조성 소식…

프로농구 지난 시즌 최하위였던 부산 KT가 시즌 초반 3승째를 신고하며 달라진 모습을 과시했다. KT는 26일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열린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와의 경기에서 마커스 랜드리를 앞세워 100?97로 승리했다. 3승(3패)째를 신고한 KT는 …

26일 아시아 증시가 일제히 하락하는 가운데, 미국 선물도 급락세를 타고 있는가 하면 위안화도 달러당 7위안선이 위협받는 등 세계 자본시장이 총체적 난국에 빠지고 있다. ◇ 26일 亞증시 일제 하락 : 26일 아시아 증시는 전일 미국증시가 상승 반전했음에도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특…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6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미국으로 초대했다고 밝혔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볼턴 보좌관은 조지아 수도 트빌리시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푸틴 대통령을 워싱턴으로 초대했다”고 말했다. 다만 푸틴 대통령이…
현재 원아모집을 중단하거나 폐원 의사를 학부모에 알린 사립유치원이 총 16곳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최근 사립유치원 회계부정 사태와 정부·여당의 강경 대응방침에 따라 극단적 결정을 내린 사립유치원은 총 10곳이다. 교육부는 26일 이런 내용을 담은 전국 사립유치원 원아 모…

“쿵쿵거리고, 어떤 여자 분이 소리 지르고 다투는 소리가 나더라. 쿵쿵거리는 소리가 물건 던지는 그런 소리였다.” 부산 일가족 살해 용의자의 범행 장소인 부산 사하구 장림동의 한 아파트 주민 A 씨는 26일 채널A와 인터뷰에서 사건 당일에 이 같은 소리를 들었다고 설명했다. 26일…

관할 교육지원청에 폐원을 신청한 사립유치원이 아직 한 군데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가 26일 공개한 ‘모집정지 및 집단 휴원 현황’에 따르면 교육청에 폐원 신청을 접수한 사립유치원은 아직 한 군데도 없다.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이 발표된 25일 이후 모집중지를 결정한 사립…

‘TV는 사랑을 싣고’ 방미, 코미디언→가수→돌연 미국행→200억 부동산 재벌→요가 사업 26일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방미는 가수·배우·사업가 등으로 활약한 팔방미인이다. 1978년 MBC 2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한 방미는 1980년 번안곡 ‘날 보러 와…
중국과 일본의 기업과 정부 기관이 26일 태국 동부 도시 개발을 비롯해 50여개의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일본은 중국이 추진 중인 ‘일대일로’(一帶一路) 사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양국 간 경제 관계를 강화하려는 모습이다. NHK에 따르면, 이날 베이징에서 열린 ‘제 …

이미림(28)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스윙잉 스커츠 LPGA 타이완 챔피언십’(총상금 220만달러) 2라운드에서 공동 4위에 올랐다. 이미림은 26일 대만 타오위안의 다시 골프 & 컨트리클럽(파 72)에서 열린 대회 2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보기 1개로 5언더파 …

북한산 석탄 수입대금이 국내 금융기관을 통해 제3자에게 송금된 사실이 확인됐다. 만약 제3자가 북한과 직간접으로 관련돼 있다면 해당 금융기관이 세컨더리보이콧(제3자 제재)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26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의 외교부 종합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한 김…

‘탱크’ 최경주(48·SK텔레콤)가 필드 복귀전을 아쉬운 성적으로 마무리했다. 최경주는 26일 경남 김해시 정산 컨트리클럽(파72·7300야드)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총상금 10억원·우승상금 2억원) 2라운드에서 3오버파 75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