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의 도피’ 16세 인도 소녀, 가족에 의해 잔혹 살해
인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야반도주를 했다가 돌아온 16세 소녀가 가족에 의해 잔혹하게 살해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경찰은 인도 내 만연한 ‘명예 살인(honor killing)’이라고 판단했다. 10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경찰은 인도 비하르주 가야에서 절단된 채 발견된 …
- 2019-01-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야반도주를 했다가 돌아온 16세 소녀가 가족에 의해 잔혹하게 살해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경찰은 인도 내 만연한 ‘명예 살인(honor killing)’이라고 판단했다. 10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경찰은 인도 비하르주 가야에서 절단된 채 발견된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11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 간담회에 대해 “대통령이 좌파 경제 정책을 그대로 가져가겠다고 이야기하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 생중계 방송에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 그리고 중소기업, 대…

K리그2 안산 그리너스 FC가 2019시즌을 위한 세 번째 외국인 선수를 영입했다. 일본 미드필더 마사(이시다 마사토시)가 합류했다. 공격형 미드필더를 주 포지션으로 2선 공격수까지 소화할 수 있는 마사는 패스 능력과 볼 간수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스피드도 우수하고 안정적인 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해리 해리스(Harry Harris) 주한 미국 대사를 만나 한국이 미국의 자동차 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홍 부총리는 지난 18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스티븐 므누신(Steven T. Mnuchin) 미국…

친부를 살해한 아들 A씨(31)와 공범 B씨(34)가 살해현장에서 케첩을 뿌리고 핏자국으로 얼룩진 옷을 세탁기를 이용 세탁 및 탈수해 현장을 벗어나는 등 엽기행각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11일 충남 서천경찰서는 친부를 살해한 피의자 아들 A씨(31)와 공범 B씨(34)를 장항읍 소…

426일에 걸쳐 75m 굴뚝 위에서 고공농성을 벌였던 두 명의 파인텍 노동자가 마침내 땅을 밟았다. 홍기탁 금속노조 파인텍지회 전 지회장과 박준호 사무장은 1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에너지공사 열병합발전소에서 내려와 426일에 걸친 굴뚝농성을 해제했다. 이날 오전 파인텍 노사 간…

‘사법농단’ 의혹의 정점인 양승태(71·사법연수원 2기) 전 대법원장이 검찰 조사 과정에서 혐의를 부인하는 취지의 진술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중앙지검 수사팀(팀장 한동훈 3차장검사)은 11일 오전 9시30분부터 양 전 대법원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하고 있다. 낮 12시까지 …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서울 종로구 공평동으로 사옥을 이전한다. 11일 금호아시아나그룹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금호건설, 아시아나IDT, 금호리조트, 아시아나세이버 등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사들은 이달 11일부터 28일까지 현재 광화문 사옥에서 서울 종로구 공평동 ‘센트로폴리스’로 이전한다…
양승태, 배달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 후 휴식 취해 검찰, 양승태 전 대법원장 영상녹화 조사 중검찰, “추가 조사는 비공개로 진행할 예정” “추가 조사 시엔 검찰청사 통제 안 해” “양승태, 자정 전 귀가할 듯” “양승태, 혐의 부인 취지로 진술” “양승태, ‘기억나지 않는다…실무진에서…

정부가 외부인사를 포함한 체육단체 성비위 전수조사에 나선다. 성폭력 가해자는 국내 뿐 아니라 국외 체육관련 단체 복귀도 막아 재범 차단을 추진한다. 여성가족부(여가부)와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경찰청 등 9개 관계부처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체육분야 성희롱·성폭력 근절 대책 논…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또 천주교 성직자를 겨냥해 독설을 퍼부었다. 11일(현지 시간) 뉴스채널 ABS-CBN 뉴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두테르테 대통령은 전날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한 학교 기공식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주교(가톨릭에서 교구를 관할하는 성직자)들…

국방부 산하 대북감청부대인 제777사령부(일명 ‘스리세븐’ 부대) 사령관이 부하 직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보직 해임됐다. 국방부는 11일 “군인사법 제17조 제3항 보직해임 심의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보직해임 조치 등의 규정과 절차에 의해 오늘부로 777부대장을 보직해임 조치했다”고…
국내 축제의 세계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회장 정강환 배재대 교수)가 손을 잡았다. 두 기관은 10일 한국관광공사 강원 원주본사에서 민경석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본부장과 정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었다. …

걸그룹 걸스데이 리더 소진(33)이 소속사를 떠나는 가운데, 향후 걸스데이 활동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걸스데이 소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는 10일 “소진이 2019년 2월 전속계약이 종료돼 더 이상 재계약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금년 나머지 멤버들(유라,…

2019년 기해년, 60년 만에 찾아온 황금돼지해, 누구보다 원대한 꿈을 갖고 힘찬 날갯짓을 하는 젊은 작가를 만났다. 올해로 스물여섯 살, 화가로 공식 데뷔하는 무서운 신예다. 오는 15일 서울 조선일보미술관에서 생애 첫 개인전을 앞두고 있다. ‘2018 대한민국미술대전’에서 …

각종 사법농단 의혹의 정점에 있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71·사법연수원 2기)이 11일 검찰 소환조사에서 혐의사실 전반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중앙지검 사법농단 수사팀(팀장 한동훈 3차장검사)에 따르면 양 전 대법원장은 “기억나지 않는다” “실무진에서 한 일에 대해 알지…

파인텍 노사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되면서 2017년 11월 12일부터 426일 동안 굴뚝 농성을 하던 파인텍 노동자들이 지상으로 내려왔다. 영하의 추위 속 75m 높이의 굴뚝에서 농성을 이어온 홍기탁 전 지회장과 박준호 사무장이 드디어 땅을 밟았다. 두 사람은 굴뚝에서 내려오며 지난 …

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본명 민선예·30)가 11일 돌연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했다. 앞서 선예는 이날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런 건 안 가르쳐줘도 잘하네”라는 글과 함께 손에 과자를 끼우며 놀고 있는 둘째 딸 의 사진을 게재했다. 그러나 선예는 이날 오후 돌연 인스타그…

해외연수 중 가이드를 폭행해 비판을 받고 있는 박종철 예천군의회 의원이 "가이드가 초선의원을 비난해 참을 수 없었다"라고 폭행 이유를 밝혔다. 11일 박 의원은 경찰조사를 앞두고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가이드 A 씨가 이형식 군의회 의장과 함께 초선의원들을 비난하는 것을 듣고 참을…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한반도 문제와 관련, “오는 4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북한을 방문하는 것으로 예정된 것 같다”며 “5월에는 시 주석이 우리나라도 올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나 노영민 신임 청와대 비서실장은 “확정된 일정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