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웅범 연암공대 총장 “4차 산업혁명시대 뉴칼라 인재 육성”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IBM의 최고경영자인 지니 로메티는 “새로운 교육 방식으로 양성된 뉴칼라 인재가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움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존의 블루칼라와 화이트칼라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인재, 뉴칼라 인재가 주목받을 것이라는 이야기다…
- 2018-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IBM의 최고경영자인 지니 로메티는 “새로운 교육 방식으로 양성된 뉴칼라 인재가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움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존의 블루칼라와 화이트칼라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인재, 뉴칼라 인재가 주목받을 것이라는 이야기다…

글로컬(Glocal)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실무중심대학, 안산대는 45년 전통의 보건복지·관광·비즈니스 특성화 대학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하여 사랑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며 국가와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융·복합 사고와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창의적 전문인을 양성하고 배출하고 있다. …

올해 개교 50주년을 맞이한 영남이공대는 대구·경북지역을 대표하는 직업교육중심대학이다. 지역사회의 특성과 수요에 기반을 두고 강점 분야에 특성화하도록 대학을 유도하기 위해 정부가 재정을 지원하는 특성화사업에서 영남이공대는 공학계열이 주축이 된 메카트로닉스산업과 자연과학계열의 휴먼…

연암공과대는 1984년 LG가 설립한 공학계열 특성화 대학이다. 인재 육성과 과학기술 진흥을 강조한 고(故)구인회 회장(LG 창업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LG 연암학원에서 운영하는 대학이다. 2018년 현재 전자전기계열, 조선자동차항공기계계열, 산업정보디자인계열 등 2년제 3개 계열과 …

안산대는 웰니스를 중심 가치로 생각하며 대학과 지역사회,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과 안녕을 위한 실천을 중요시한다. 대학 내 웰니스센터를 설치하여 보건·복지학과 학생의 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산학 연계활동을 통한 스마트 웰니스 검진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 맞…

신성대는 2014년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었고, 특성화사업 비전과 목표에 적합한 17개 학과를 선별하여 현재까지 5년째 운영해왔다. 우리대학만의 비즈니스모델 구축,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 체계적인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대학구조의 특성화를 이루고자 대학의 모든 …

안동과학대는 1967년에 설립돼 개교 반세기를 맞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으로서 ‘사회 각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이론을 교수·연구하고 재능을 연마해 국가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는 대학의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중…

우리 대학은 지난 5년간 교육부의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은 물론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에도 선정돼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사회맞춤형 인재 양성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자기개발과 경력관리, 외국어 능력과 직무 관련 자격증 취득 등 직업소양은 물론이고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안동과학대는 SCK 사업을 통해 ‘지식기반산업의 창의적·진취적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창의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실무 인재를 양성하는 ‘휴먼케어&하이테크 특성화 전문대학교’로 발돋움해 가고 있다. 안동과학대는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의 ‘맞춤형 교육 돌봄 체계’를 기반으로 ‘…

신성대는 ‘NCS 기반 실무교육을 통한 국가·지역 기간산업과 휴먼서비스 분야 核心+人 양성’을 특성화사업 목표로 설정하고 △구조개혁 및 비즈니스 모델 구축사업 △교수학습 역량강화사업 △NCS 기반 교육과정 운영사업 △취·창업지원사업 및 지역사회·산업연계 핵심인력 양성사업 △글로베이션 …

부산과학기술대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간 ‘지역전략산업 기반 융합형 휴먼테크 인재양성’이라는 비전으로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SCK)을 수행하고 있다. 부산과학기술대는 대학체제 개편, 전문성 강화, 창의력 강화, 융합 강화라는 4대 추진전략 아래 20개의 핵심과제를 설…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으로 대학 교육의 질은 과거 어느 때보다도 급격한 혁신을 이루고 있다. 지역적 한계에 머무르는 대학이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 그리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대학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의 지식·기술·태도 역시 새로움에 대한 도전적 의식을 통해 과거…

학교법인 배화학원 120년 역사의 품안에서 대학 창립 40주년을 맞은 배화여자대는 우리나라 문화·관광서비스 산업의 중심, 서울의 센터에 위치하는 대학이다. 미국 감리회 소속 캠벨선교사가 여성을 위한 신교육의 터전인 배화학원의 본거지를 4대문 안에 마련한 이래 오늘까지도 배화는 여전히 …

올해로 학원 창립 120주년과 대학 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배화여자대는 서울시 문화관광서비스 산업의 중심에 위치한 전통 있는 대학이다. 배화여자대는 이러한 전통과 지리적 위치, 그리고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문화관광서비스 분야에 특화된 특성화사업인 ‘BCC구축을 통…

동주대는 교육부가 지원하는 2014년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SCK사업)에 선정되어 2018년까지 총 5개년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매년 약 30억 원의 사업비를 통해 안정적인 대학체제 개편, 교육환경 개선, 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대학의 질적·양적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동아방송예술대는 세계적 수준의 방송예술 분야 인재 양성을 장기적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첨단장비와 시설의 확보는 물론 활발한 관련 산업계와의 산학연계로 실전과 같은 교육을 위한 인프라 공급 등에 힘을 쏟고 있다. 이와 함께 우수 교원 확보를 위한 노력도 병행하여 방송예술계의 최…

동아방송예술대(총장 최용혁)는 국내 최초의 ‘방송예술’ 분야의 특성화대학답게 올해도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SCK 사업)’에 선정된 것은 물론 매년 시행하는 사업성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기까지 줄곧 창의적 ‘방송예술’ 인재양성에 주력해왔다. 동아방송예술대가 특성화전문대학…

대원대는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양성 선도대학’으로 비전을 수립하고 비전 실현을 위한 3대 원칙으로 감동교육, 취·창업 특성화, 글로컬 협력의 진취적 대학을 천명하고 있다. 대원대라는 교육공동체 안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전문지식과 기술, 그리고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공유하…

대원대 특성화사업은 헬스케어 융합 교육 프로그램, DCAA(직무능력산학공동인증) 프로그램, CAP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째, 헬스케어 융합 교육 프로그램은 특화된 전공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헬스케어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재난·안전·응급처치 교육이 이루어…

기독간호대는 1967년 개교하여 ‘실무능력이 우수한 글로벌 기독간호사 육성’이라는 비전하에 간호인재를 양성해 온 명문 간호사학이다. 간호핵심기술과 지식, 인성과 영성을 고루 갖춘 간호사를 육성하고 간호 실무의 발전과 지역사회 건강에 기여해왔다. 간호분야 특성화와 산학협력, 교육의 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