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법 로또 판매자, 3년 전 比 17배↑…절반 이상 편의점주”
로또 복권을 판매할 권한이 없는데도 판매권자의 이름과 단말기를 빌려 불법으로 팔다가 고발된 사람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기재부 복권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지방자치단체가 복권 및 복권기금법(이하 복…
- 2018-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로또 복권을 판매할 권한이 없는데도 판매권자의 이름과 단말기를 빌려 불법으로 팔다가 고발된 사람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기재부 복권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지방자치단체가 복권 및 복권기금법(이하 복…

UFC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0·러시아)가 1차 방어에 성공했다. 상대는 UFC 최고의 ‘악동’ 코너 맥그리거(30·아일랜드)였다. 하빕은 7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파라다이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29 메인이벤트에서 전 라이트급 챔피언 맥그리거를 4…

실손의료보험 가입자 10명 중 1명꼴로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보험연구원의 ‘실손의료보험금 미청구 실태 및 대책’ 보고서에 따르면 보험금 청구 사유가 발생한 가입자 중 미청구 비율은 평균 13%다. 세부적으로 보면 입원 환자는 4.1%, 외래 환자는 14…

이대목동병원은 15일 오후 1시30분부터 2층 대회의실에서 관절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한류마티스학회와 함께하는 이번 건강강좌는 ‘통증 없는 아침을 위한 관절 건강 바로 알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 관절염 바로 알자 ▲ 손가락이 아침마다 뻣뻣해요 ▲ 관절염 퀴즈 ▲ 관절염의 재활 …
![[영상]태풍 ‘콩레이’ 영향…경주서 옹벽 무너지고 도로 솟아올라 ‘아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07/92294764.3.jpg)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7일 오전 1시 경 경북 경주시 양북면 장항리 4번 국도 장항 교차로 주변 옹벽이 무너지고 일부 도로가 위로 솟아올랐다. 이 사고로 일대 양방향 교통이 전면 통제됐다. 동영상=경주/항공촬영가 손지현씨 제공 이훈구 기자 ufo@donga.com

7일 오전 경기 고양시의 한 저유소(원유나 석유 제품의 저장소)에서 발생한 화재사고는 휘발유 탱크가 폭발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방당국은 화재 진화가 완료되는 대로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확인할 계획이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오전 …

강정호(31·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내년에도 피츠버그 소속으로 남아있을 수 있을까.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MLB닷컴)은 7일 “피츠버그가 바이아웃 금액을 제시한 후 새로운 조건으로 강정호와 계약하려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정호는 2015년 메이저리그로 진출하…

브라질에서 7일 대통령선거가 치러진다. 사진은 지지율 1위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후보가 지난 2017년 4월 18일 브라질리아 국회의사당에서 지우마 호세프 당시 대통령의 탄핵 찬성 의사를 나타낸 후 양팔을 들어올려 환호하는 보우소나루의 모습.【브라질리아=AP/뉴시스】


북한이 오는 10일 노동당 창건 기념일(쌍십절)을 앞두고 비핵화 협상을 통한 성과 도출에 몰두하는 모양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7일 ‘우리에게는 위대한 조선노동당이 있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당 창건 기념을 앞두고 분위기 몰이에 나섰다. 신문은 “위대한 당의 영도 밑…

474개 대회에 치른 베테랑 강수연(42)이 은퇴 경기를 마친 뒤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강수연은 7일 경기 여주의 블루헤런 골프클럽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최종 4라운드를 치렀다. 이날 강수연은 버디 2개와 보기 4개로 2오버파 74타를…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러시아)가 코너 맥그리거(아일랜드)를 잡고 UFC 라이트급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누르마고메도프는 7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29 라이트급 타이틀 매치에서 맥그리거를 상대로 서브미션 승리를 거뒀다. 이로…

교통량 초과로 사실상 고속도로 기능을 상실한 ‘F등급’ 고속도로가 전국 9개 노선·44개 구간인 것으로 7일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학재 바른미래당 의원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민자고속도로를 제외한 고속도로 31개의 513개 구간 가운데 서울외곽…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0·러시아)가 코너 맥그리거(30·아일랜드)를 무너뜨리고도 감정을 주체하지 못해 일부 팬들의 비난을 자초했다. 하빕은 7일 오후(한국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맥그리거와의 맥그리거와의 UFC 라이트급 타이틀전에서 ‘리리어네이키드 초크’(…

더불어민주당은 10·4선언 11주년 기념 공동행사에 다녀온 이후 남북국회회담 등을 통한 교류 확대를 주장하고 있지만, 보수 야당은 북한 비핵화 진전상황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한다고 주장해 향후 후속조치를 둘러싸고 입장이 엇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민주당은 현재 한반도 평화 기조에 맞춰 …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63)의 항소심 판결에 대해 “재판부가 정경유착이라는 부패 범죄의 본질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민변은 7일 논평을 통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항소심 재판부가 사용한 논리를 그대로 차용해 다시 한번…

7일 오전 경기 고양시의 한 저유소(원유나 석유 제품의 저장소)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와 관련해 소방당국은 인접 탱크에 불이 옮겨 붙지 않도록 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권운 고양소방서장은 이날 오후 긴급 브리핑을 통해 “오늘 오전 10시 56분 경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에 있는 …

한국 피겨 유망주 김예림(도장중)이 국제빙상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김예림은 7일(한국시간) 막을 내린 주니어 그랑프리 6차 대회 여자 싱글에서 아나스타샤 타라카노바, 안나 타루시나(이상 러시아), 이해인(대한민국)이 차례대로 1~3위를 기록하면서 남…

자유한국당이 ‘인적쇄신’을 단행할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가 외부위원으로 가장 먼저 내정된 전원책 변호사가 이르면 8일 나머지 외부위원 3인의 구성을 확정·공개하면서 본격 출범할 전망이다. 한국당은 지난 1일 당 비상대책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전국 231곳의 당협위원장을 전원 일괄…

종전선언을 넘어 중국까지 참여하는 평화협정 가능성을 열어 둔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7일 오전 전용기 편으로 평양에 도착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면담에서 비핵화 조치와 체재 보장 조치를 맞교환하는 문제와 함께 2차 북-미 정상회담 일정을 조율한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