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니어 드론 강사·도그워커… 고령화 바람 타고 새로운 노인일자리 솔솔
시니어 드론강사, 도그워커, 코딩강사 등 고령화 바람을 타고 새로운 노인일자리 바람이 일고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노인취업교육센터에서 ‘시니어 드론강사’ 수업을 들은 한 시니어는 교육 수료 후 자격증을 취득해 지역 아동센터에서 시니어 강사로 활동 중이다. 1인 가구 증가와 반…
- 2018-11-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시니어 드론강사, 도그워커, 코딩강사 등 고령화 바람을 타고 새로운 노인일자리 바람이 일고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노인취업교육센터에서 ‘시니어 드론강사’ 수업을 들은 한 시니어는 교육 수료 후 자격증을 취득해 지역 아동센터에서 시니어 강사로 활동 중이다. 1인 가구 증가와 반…

‘SW융합클러스터’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실현의 핵심 동인인 소프트웨어(SW)융합 기술을 육성하고 SW중심 국가 혁신성장을 이끌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SW융합클러스터는 SW수요·공급기업이 밀집한 지역을 지정해 기업과 대학, 연구소의 유기적 연계협력을 집중 지원하고, SW융합 …
![[기고/김창용]지능형 ICT, 국가 산업 생태계 고부가가치화 앞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24/92992154.5.jpg)
4차 산업혁명시대는 SW(소프트웨어)가 중심이 되는 사회를 말한다. 즉 4차 산업혁명의 주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등의 지능형 ICT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주요 산업을 주도해 4차 산업 혁명을 이끌고 있다. 인공지능과 통신 등 새로운 기…

세계경제포럼은 2016년 인공지능으로 향후 5년간 약 510만 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 토머스 프레이 다빈치연구소 소장은 2030년까지 지구상에 존재하는 직업의 약 50%가 사라질 것이라고 했다. 4차 산업혁명은 편리하고 안락한 미래 생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일자리…
살충제 계란파동 이후 친환경농업의 가치에 대한 새로운 인식 전환 및 사회적 공감대 형성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지속가능한 농업생태계 조성과 건강한 먹거리 생산이라는 친환경농업의 본래 의미를 되짚어보고 향후 친환경농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친환경농업협…

본격적인 추수철을 맞아 전국의 친환경농업인들은 친환경농업의 발전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친환경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공급하고, 친환경농산물의 중요성에 대해 전달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

러시아 해안경비대 함정이 25일(현지시간) 크림반도 인근 해역에서 우크라이나 해군의 예인선을 들이받아 엔진과 선체가 손상됐다고 우크라이나 해군이 발표했다. 우크라이나 해군 발표에 따르면, 해군 예인선 1척과 포병함정 2척은 이날 우크라이나 남부 오데사를 출발해 크림반도와 러시아 사이…
주말인 24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KT 아현지사의 지하 통신구에서 화재가 발생해 이 일대 전화는 물론이고 인터넷과 인터넷TV(IPTV), 카드결제 단말기 등이 일제히 마비됐다. 이번 화재의 정확한 원인과 피해 규모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지만 한국처럼 유·무선 통신망으로 촘촘히 연결된 사…
3선 의원 출신인 최규성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취임 4개월 전인 2017년 10월까지 태양광 사업 관련 업체의 대표로 재직했다. 이 회사는 지금도 아들과 의원 때 보좌관이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난 바 있다. 최 사장은 2016년 5월 설립한 이 전기설비업체의 대표이사로 등재돼 있었…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남북 철도 연결을 위한 북한 내 현지 공동조사에 대해 대북제재 면제를 결정했다. 미국도 독자적 대북제재의 예외로 인정했다. 그간 인적 교류나 행사 개최 등 이벤트에 관한 면제는 있었으나 본격 협력사업에 관해서는 첫 제재 면제다. 청와대는 “미국과 국제사회로부터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