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 사상 첫 스플릿 라운드 전 우승 확정… ‘2연패+V6’
전북현대가 K리그1 2연패를 달성하며 통산 6번째 별을 가슴에 품었다. 사상 처음으로 스플릿 라운드 돌입 이전에 우승을 확정한 완벽한 질주였다. 전북은 7일 오후 울산문수구장에서 열린 울산현대와의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3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 2018-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북현대가 K리그1 2연패를 달성하며 통산 6번째 별을 가슴에 품었다. 사상 처음으로 스플릿 라운드 돌입 이전에 우승을 확정한 완벽한 질주였다. 전북은 7일 오후 울산문수구장에서 열린 울산현대와의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3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경기 고양시 화전동에 위치한 대한송유관공사 저유소 탱크에서 난 화재를 조사하고 있는 경찰은 “탱크 내부의 폭발로 인해 덮개가 날아가고 불길이 솟아 화재가 난 이유 외에는 다른 외부적 요인은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탱크 내 화재원인 정밀감식 및 저유소 화재발생 시 조치내…

사이클 동호인들의 최대 축제 ‘투르 드 코리아(TDK) 2018 스페셜(국민체육진흥공단·동아일보 공동 주최)’ 대회가 7일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대에서 막을 올렸다. 총 20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이 대회는 3일 동안 총 215.9㎞ 구간에서 레이스가 펼쳐진다. 올해로 12회째를 맞…

태극낭자 군단이 마침내 여자골프 국가대항전 왕관을 품에 안았다. 박성현(25·KEB하나은행)과 유소연(28·메디힐), 김인경(30·한화큐셀), 전인지(24·KB금융그룹)가 국가대표로 나선 한국은 7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코리아(파72·6508야드)에서 열린 ‘2018 UL…
월요일인 8일은 전국에서 맑고 높은 가을하늘을 볼 수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8일) 전국이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다고 7일 예보했다. 또 북서쪽에서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평년보다 조금 낮아 약간 쌀쌀할 전망이다. 해안과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는 …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7일 트위터를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났다고 밝히고,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사진출처: 폼페이오 트위터> 【서울=뉴시스】

배선우가 제19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우승의 전통인 축하맥주를 마셨다. 7일 여주 블루헤런 골프클럽(파72)에서 벌어진 KLPGA 투어의 시즌 4번째 메이저대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최종 3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기 1개로 4타를 줄이며 68타, 최종합계 212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났다고 7일 밝혔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김 위원장과 나란히 서서 걷는 사진을 올리고 “평양을 잘 방문해 김 위원장을 만났다”며 “우리는 싱가포르 회담에서 합의한 내용을 계속해서 진전시켜나갈 것”이라고 썼다…

자유한국당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평양에서 재집권 의지를 천명한 데 대해 “매우 반민주적인 발언”이라며 “반민주적인 장기집권 망상을 버리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7일 논평을 내고 “이해찬 대표의 의욕이 지나치게 앞서가고 있다. ‘20년 집권’, ‘대…

베트남전 당시 미군 사령관이었던 윌리엄 웨스트모얼랜드(1914~2005년)장군이 남베트남에 핵무기를 배치하는 작전을 계획해 실행에 옮기려했다가 린든 B 존슨 당시 대통령의 반대로 무산됐던 사실이 50년만에 뒤늦게 드러났다. 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기밀해제된 정부 문건…

곡 ‘빨간 구두 아가씨’ 등의 히트곡으로 유명한 작곡가 겸 트럼펫 연주자 김인배가 지난 6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86세. 고인이 된 김인배는 지난 6일 노환으로 별세했다. 그는 곡 ‘빨간 구두 아가씨’ ‘그리운 얼굴’ ‘보슬비 오는 거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유명 작곡가다.…

서울시 자치구 25곳 중 15곳에서만 흡연시설(개방형·폐쇄형·완전폐쇄형)을 설치·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7일 나타났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주승용(바른미래당) 국회부의장이 서울시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흡연시설이 설치된 곳은 양천구로, 10개…

3인조 걸그룹 퍼플이 트로트에 도전했다. 퍼플은 유튜브에 ‘퍼플 - 눌러주세요 cover’라는 글과 함께 커버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 속 퍼플은 야구장 대세 응원가로 자리 잡고 있는 설하윤의 ‘눌러주세요’를 신나게 부르며 청순함과 귀여운 비글매력을 동시에 뽐내고 있다. 퍼플은…

배선우(24·삼천리)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메이저대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총상금 8억원) 정상에 올랐다. 배선우는 7일 경기 여주의 블루헤런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 3라운드에서 버디 5개와 보기 1개를 묶어 4언더파 68타를 마크했다. 이로써 배선우는…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0.4 공동선언 기념행사인 ‘민족통일행사’ 참가차 평양을 방문한 우리 측 방북단에 “직접 참석하지 못해 양해를 구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7일 확인됐다. 통일부 당국자는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6일 우리 측 방북단을 환송하며 이 …

홍콩정부가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소속의 주재기자를 사실상 추방한 결정을 놓고 홍콩 안팎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7일(현지시간) FT에 따르면, 홍콩 정부는 FT의 빅터 맬릿 기자의 비자연장을 불허하는 형식으로 그를 사실상 추방했다. 홍콩 현지언론 사우스차이나모닝포…

‘덤보’ 전인지(24·KB금융그룹)가 한국팀에 뒤늦게 합류했지만 최고의 활약을 펼치면서 우승을 이끌었다. 전인지는 7일 인천 송도의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파72·6508야드)에서 열린 대회 넷째날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와의 싱글 매치플레이에서 1홀 차이로 승리했다. …

배우 문숙(64)이 7일 4일차에 접어든 2018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장에서 문숙을 직접 본 팬들은 “우아하시다”, “화보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감탄했다. 문숙은 이날 부산 해운대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영화 ‘허스토리’ 오픈 토크에 참석했다. 문숙…
![[여기는 영국]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손흥민의 무득점 걱정 없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07/92295490.2.jpg)
토트넘 홋스퍼와 카디프 시티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경기가 6일 (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손흥민은 선발로 출전해 72분간 뛰었지만 공격 포인트는 없었다. 토트넘은 전반 8분 에릭 다이어의 골로 1-0으로 이겼다. 손흥민은 왼쪽 측…

그룹 방탄소년단이 세계 팝 음악의 심장부인 미국 뉴욕을 뒤흔들었다. 방탄소년단은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퀸즈에 위치한 시티필드 스타디움에서 ‘LOVE YOURSELF’ 콘서트를 열고 객석을 가득 메운 4만 명의 현지 관객 앞에서 공연했다. 시티필드 스타디움은 미국 메이저리그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