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발리볼] GS칼텍스의 품격 있는 패배와 존중 그리고 축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20/94641723.2.jpg)
[스토리 발리볼] GS칼텍스의 품격 있는 패배와 존중 그리고 축하
이번 시즌 장충의 봄을 이끌었던 GS칼텍스가 봄 배구 무대에서 퇴장했다. 19일 도로공사와의 도드람 2018~2019시즌 V리그 플레이오프(PO) 3차전에서 3-2로 역전패 당하면서 5년 만에 찾아온 봄은 짧게 끝났다. 등장부터 예사롭지는 않았다. 시즌 초반 돌풍을 일으키며 앞서갔던 …
- 2019-03-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토리 발리볼] GS칼텍스의 품격 있는 패배와 존중 그리고 축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20/94641723.2.jpg)
이번 시즌 장충의 봄을 이끌었던 GS칼텍스가 봄 배구 무대에서 퇴장했다. 19일 도로공사와의 도드람 2018~2019시즌 V리그 플레이오프(PO) 3차전에서 3-2로 역전패 당하면서 5년 만에 찾아온 봄은 짧게 끝났다. 등장부터 예사롭지는 않았다. 시즌 초반 돌풍을 일으키며 앞서갔던 …

카드 수수료 인상을 둘러싼 갈등이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이통사들도 자동차 업계와 마찬가지로 카드 수수료 인상에 난색을 표하고 있는 모습이다. 20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은 카드사들의 수수료 인상을 수용하기 힘들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영세 가…

북한이 위성발사를 감행할 경우, 미국이 어떻게 나올지를 살펴보는 한편 하노이 회담 결렬로 인해 손상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위신을 세우려는 의도일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민주주의수호재단(FDD)의 데이비드 맥스웰 선임연구원은 19일(현지시간)CNN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위…

그룹 빅뱅의 탑이 사회복무요원 근무 중 다른 요원의 3배 가량 병가를 냈다는 주장이 나와 특혜성 병가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19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병무청과 용산구청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탑은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를 시작한 지난해 1월부…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 교우 및 교직원 31명이 지난 17일 개최된 ‘2019 서울국제마라톤 겸 제90회 동아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서울특별시가 대한육상연맹, 동아일보사와 공동 주최하는 서울국제마라톤대회는 세계육상경기연맹(IAAF)이 인증한 대한민국 유일의 골드라벨 대회…
미셸 바니에르 유럽연합(EU) 수석 브렉시트 협상 대표는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를 향해 “브렉시트를 장기간 연장하려면 새로운 것(something new)을 제시하라”고 압박했다고 가디언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바니에르 대표는 EU 정상회의를 하루 앞두고 브뤼셀에서 열린 기…

‘그녀의 사생활’ 박민영의 첫 촬영 스틸이 공개됐다. 오는 4월10일 처음 방송될 tvN 새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연출 홍종찬/극본 김혜영/원작 누나팬닷컴)은 직장에선 완벽한 큐레이터지만 알고 보면 아이돌 덕후인 성덕미가 까칠한 상사 라이언과 만나며 벌어지는 본격 덕질 로맨스…

가수 승리(29·본명 이승현)가 해외 원정 도박 및 성매매 알선 혐의를 부인하며 “바보들 끼리 허세를 부리 것”이라고 밝혔다. 승리는 19일 시사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지금 이 모든 사건은 카카오톡 대화 내용들로부터 시작된 거 아니냐”며 “‘경찰총장’이라고 쓴 것처럼 우리는 아무것도 …

최근 출산해 엄마가 된 그룹 쥬얼리 출신 배우 박정아가 근황을 공개했다. 박정아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 속 박정아는 활짝 미소 짓고 있다. 박정아는 “결혼하고 인상이 변하더니.. 아기 낳고 또 변하는 듯!!”이라면서 “붓기 있는 얼굴이 이젠 더 익…

그룹 빅뱅 출신 승리(본명 이승현·29)의 사업 파트너인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 씨(34)가 성 접대 의혹을 부인했다. ‘경찰총장’ 윤모 총경에 대한 청탁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유 씨는 19일 일부 언론에 실명으로 사과문을 보냈다. 그는 “먼저 너무나 철없던 시절의, 기억이 잘 나지 …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 29주 연속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19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빌보드 200’ 111위에 올랐다. 이로써 이 앨범은 지난해 9월…

일명 '청담동 주식 부자'로 불리는 이희진 씨(33)의 부모를 살해한 피의자가 이 씨의 동생(31)이 고가의 외제차량을 판 돈을 노리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포착됐다. 19일 경기 안양동안경찰서에 따르면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사건 당일 성남의 한 카센터에 이 …

광주의 한 어린이집에서 원장이 생후 20개월 된 원아를 폭행했다는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19일 광주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북구의 한 어린이집에서 40대 원장이 생후 20개월 된 원아를 때렸다는 고소장이 최근 접수됐다. 고소장에 따르면 피해 아동 부모는 아이 엉…

아프리카 동남부 지역을 강타한 사이클론 “이다이”로 인한 공식 확인된 사망자 수가 200명을 넘어섰다고 유엔이 1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유엔 인도지원조정국(OCHA)은 사이클론 이다이가 모잠비크, 말라위, 짐바브웨를 휩쓸고 간 뒤에 지금까지 확인된 사망자수를 발표하면서 이…

19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군축회의에서 미국과 북한은 북한 비핵화와 대북제재 해제를 놓고 첨예한 신경전을 벌였다. 미국이 올해 군축회의에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에 대해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으며 그동안 북한도 미국에 대한 비난이나 부정적 언급을 전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대북제재위원회가 이번 주 비공개회의를 열고 대북제재 명단 수정 등 추가 조치를 논의한다. 19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케서린 드사우어 유엔주재 독일 대표부 대변인은 대북제재위가 비공개 회의를 열고 “대북제재위 산하 전문가단이 이달 초 작…

문재인 대통령이 동남아 순방 당시 말레이시아 마하티르 모하마드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말레이시아 말이 아닌 인도네시아 말로 인사말을 건넨 것으로 뒤늦게 알려진 것과 관련, 청와대는 20일 “방문국 국민들에게 친숙함을 표현하고자 현지어 인사말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혼선이 발생했다”고 …

직장인들 사이에서 흔히 하는 말 중에 하나가 ‘일 싫은 것은 버텨도, 사람 싫은 것은 못 버틴다’이다. 최근에는 직장 내 세대 갈등도 이슈가 되면서 조직분위기와 업무 효율성 쇄신을 위해 세대간의 통합과 화합이 인사의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

가수 김혜림이 방송인 홍석천의 커밍아웃에 속상했던 마음을 떠올렸다. 김혜림은 19일 방송한 SBS 예능 ‘불타는 청춘’에서 홍석천과 대화를 나눴다. 벌칙에 걸려 김혜림과 설거지를 하게 된 홍석천은 30세 때 커밍아웃 했던 일을 떠올렸다. 그러자 김혜림은 “누나가 제일 많이 울었었…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도날트 투스크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에게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시점을 연기해달라는 서한을 보낼 예정이다. AFP통신에 따르면 메이 총리의 대변인은 19일(현지시간) 메이 총리가 브렉시트와 관련한 영국 하원의 교착 상태가 막다른 벽에 다다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