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 황계리 34세대 공동체마을 ‘예당전원마을’ 조성
충청남도 예산군 신양면 황계리 25,561m2에 이르는 부지에 34세대의 주택과 주민공동시설로 구성되는 공동체마을 ‘예당전원마을’이 조성된다. 예산 예당전원마을이 조성되는 입지는 금닭이 알을 품는 모양이어서 명당으로 꼽히는 ‘금계포란형’으로, 동북쪽으로는 병풍과 같은 산이 둘러져…
- 2019-04-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충청남도 예산군 신양면 황계리 25,561m2에 이르는 부지에 34세대의 주택과 주민공동시설로 구성되는 공동체마을 ‘예당전원마을’이 조성된다. 예산 예당전원마을이 조성되는 입지는 금닭이 알을 품는 모양이어서 명당으로 꼽히는 ‘금계포란형’으로, 동북쪽으로는 병풍과 같은 산이 둘러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경고 누적으로 아약스(네덜란드)를 상대로 펼치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을 결장한다. 손흥민은 이러한 사실을 “몰랐다”며 아쉬워했다. 토트넘은 18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시티와의 2018~2019…

재활 중인 이상화(31·KT 위즈)가 차근차근 복귀 단계를 밟고 있다. 불펜 피칭을 시작했으며, 사령탑은 6월 복귀를 언급했다. KT는 16일까지 불펜 평균자책점 9위에 머물고 있다. 마무리 투수 김재윤과 필승조 정성곤, 주권이 버텨주고 있지만 양적 자원이 부족하다. 재활 중인 이상화…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8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등 지도부는 지지세력 결집을 위해 상상할 수 없는 망언과 막말을 악용해 부추겨왔다”고 일갈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한국당이 내일 윤리위를 소집해 5·18 민주화운동과 세월호 참사 망언 의…

저도 하소연을 많이 했었고 10년동안 불이익 이래저래 인생사 어떻게 살아왔는지 조사좀 해줘 기업체 내에서난 일반 사회에서도 그렇고 이래저래 불이익이 한두가지가 아냐 조현병 자체도 그렇고 불이익을 많이 당해왔다박태근 기자 ptk@donga.com

유럽축구연맹(UEFA)과 영국 BBC 방송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경기 최우수선수(MOM)로 선정했다. 토트넘은 18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시티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3-4로 패했다. 안방 1차전에…

그룹 ‘하이라이트’의 이기광(29)이 입대한다. 18일 오후 충남 논산훈련소에 입소한다. 5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배치돼 의무경찰로 복무한다. 이기광은 이날 오후 6시 공개하는 새 싱글 “웃으며 인사해”로 팬들에게 잠시 작별을 고한다. “다시 만날 것을 기…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서산 동문동 주거단지에 분양한 ‘서산 동문 꿈에그린’은 서산 시내권 즉시입주 아파트로, 3.3㎡당 600만원대부터 저렴한 분양가에 잔금 30% 2년간 유예 등 파격적인 조건을 걸고 잔여세대에 대해 특별분양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만약 주택담보대출로 집값의 6…

중국 국영 중앙(CC) TV가 자국 두 번째 항공모항이자 첫 국산 항모인 ‘001A’의 해상 시험 영상을 이례적으로 공개했다. 18일 중국 환추왕 등은 CCTV가 전날 001A 해상시험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001A는 최근 5차 해상시험을 마치고 동력, 작전, 보급 등 시스템…

유튜버 양예원(25)씨를 성추행하고 양씨의 노출 사진을 인터넷에 유포한 혐의를 받는 ‘비공개 촬영회 모집책’ 최모(45)씨에게 항소심 재판부가 1심과 같은 형량을 선고했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항소1부(부장판사 이내주)는 18일 강제추행 및 성폭력 범죄 등에 관한 특례법상 동의촬영물 …

배수빈 전 강원 MBC 아나운서가 예능프로그램에 깜짝 출연했다. 배 전 아나운서가 KG그룹 곽재선 회장의 며느리인 것이 밝혀지면서 더욱 관심을 받는 모양새다. 17일 방송한 JTBC 예능 ‘한끼줍쇼’에서 이경규와 강남은 서울 강남구 자곡동 일대에서 한 끼 도전에 나섰다. 200평 …

78일 만에 경남도청에 출근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18일 “도정공백을 초래한데 대해 송구하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린다”고 도민들에게 사과했다. 그는 이날 오전 8시50분쯤 검은 양복에 자주색 넥타이를 메고 경남도청으로 출근했다. 구속되기 전 평소 메던 백팩은 보이지 않았…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민트 콘셉트’의 프리미엄 씨티카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뉴욕 모터쇼 하루 전인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허드슨 야드에서 콘셉트카 언베일링 …

아프리카 북서부의 인기 휴양지 포르투갈령 마데이라 제도에서 17일 독일 단체 관광객들을 태운 버스 1대가 17일 주택을 들이받운 뒤 추락하는 사고를 일으켜 29명이 숨지고 28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관리들이 밝혔다. 독일 관광객 55명과 버스기사 및 현지 가이드 등 57명이 타고 있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문재인 대통령이 해외 순방 기간 전자결재를 통해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기로 한 데 대해 “만약 대통령이 끝내 임명을 강행한다면 우리 당은 원내외의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국민과 함께 끝까지 맞서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

지난 17일 경남 진주시 임대아파트에서 발생한 방화·살인사건 연기흡입 피해자가 2명 더 늘었다. 경남 진주경찰서는 지난 17일 진주제일병원에서 황모(31)씨와 임모(30)씨가 연기흡입으로 인해 치료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들은 부부지간으로 화재 발생시 8층에서 거주하고 있었으…
“손흥민은 전방에서 가장 효율적인 모습을 보이는 선수다. 토트넘의 ‘빅게임 플레이어’다.” 지난 10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맨체스터시티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이 1-0으로 끝난 뒤 영국의 ‘스카이스포츠’가 전한 평가다. …

박원순 서울시장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관련해 “서울시장을 하시겠다고 해서 내가 ‘어글리 서울 100’이란 제목으로 서울의 어둡고 잘못된 100가지를 바꾸는 책을 한번 쓰시고 그걸 내걸고 출마하면 어떠냐고 했던 기억이 난다”고 회고했다. 박 시장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용산…

한화 이글스 변우혁(19)은 올해 데뷔한 신인이다. 천안북일고 출신으로 한화가 연고권(1차지명)을 행사해 입단시킨 유망주다. 포지션은 1·3루에 나설 수 있는 코너 내야수다. 30대 중후반의 베테랑 김태균, 이성열, 송광민 등이 버틴 자리라 지금 당장은 많은 출전 기회를 얻기는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