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 높은 수면을 위해 출시된 짬짬이쪽잠베개, 학원가에서도 인기 만점
봄이 되면서 춘곤증 등을 겪는 직장인과 수험생들이 늘고 있다. 몸이 나른해지면서 더욱 피로해지고 잠이 오곤 한다. 하지만 이럴 경우에는 무조건 참는 것보다 잠깐의 쪽잠을 자는 것도 좋다. 하지만 불편한 자세에서 자는 쪽잠은 피로를 오히려 가중시킬 수도 있으며 신체적으로도 목과 허리 …
- 2019-04-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봄이 되면서 춘곤증 등을 겪는 직장인과 수험생들이 늘고 있다. 몸이 나른해지면서 더욱 피로해지고 잠이 오곤 한다. 하지만 이럴 경우에는 무조건 참는 것보다 잠깐의 쪽잠을 자는 것도 좋다. 하지만 불편한 자세에서 자는 쪽잠은 피로를 오히려 가중시킬 수도 있으며 신체적으로도 목과 허리 …
![[전문] TV조선 “방정오·장자연 자주 통화? 허위사실…해당 매체, 법적 조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02/94847384.2.jpg)
TV조선 측이 방정오 TV조선 전 대표와 고(故) 장자연 씨와의 연관설을 부인했다. TV조선은 2일 공식입장을 통해 "방정오 전 대표가 고 장자연씨와 자주 통화하고 만났으며 아는 사람에게 부탁해 사건을 무마했다는 한겨레신문의 2일자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편의점에서 휴대폰 충전기 1대를 훔친 3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대전지법 형사6단독 문홍주 판사는 절도 혐의로 기소된 A씨(31)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고 2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6월 30일 오후 10시30분께 세종시의 한 편의점에 들어가 1만5900원 상당의 휴대폰 충전…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WFP)이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대북 식량지원 사업에 910만달러(약 103억원)가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1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WEP는 최근 대북 식량지원 활동을 소개한 ‘북한 국가보고서’를 공개했다. WEP는 식량원조 및 구호활동…

일본 최대 IT회사 겸 투자회사인 소프트뱅크그룹(SBG)이 이달 5000억 엔(약 5조 900억 원)규모의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회사채를 발행할 방침이라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일 보도했다. 이는 일본 기업이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발행한 회사채로는 최대 규모로, 노무라(野村)증…

광주 서부경찰서는 2일 술에 취해 카페 업무를 방해하고 주차된 차를 파손한 혐의(업무방해 등)로 A씨(46)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8일 오후 4시50분쯤 광주 서구 쌍촌동에서 술에 취해 B씨(53·여)가 운영하는 카페 유리창에 막걸리를 뿌려 10여분간…

소녀시대 태연이 ‘사계’로 음원 파워를 재입증했다. 지난 3월 24일 공개된 태연의 ‘사계 (Four Seasons)’는 멜론, 지니, 벅스, 엠넷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주간 1위(3월 25일~3월 31일)를 차지했다. 태연의 싱글 ‘사계’는 얼터너…

중국 화력발전소가 국내 미세먼지에 미치는 영향을 속단할 수 없다는 환경부 연구결과가 중국에 면죄부를 준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2일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김학용 위원장은 환경부에서 제출받은 ‘미세먼지 이슈 보고서’를 인용해 “환경부 보고서는 중국의 책임과 재발방지를…

프란치스코 교황이 동포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에 대해 “경기를 보는 것은 매우 즐겁지만, 신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1일(현지시간) 스페인 TV 라섹스타와 인터뷰에서 “메시를 신이라고 부르는 것이 신성모독인가”라는 농담조의 질문에 “이론적으로는 신성모독”이라고 답…

올해 해외 출국자 수는 지난해와 비교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지만, 주요 대형 여행사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연이어 줄고 있다. 이들 대형 여행사들은 현지 투어를 포함한 입장권 등의 ‘단품’ 판매가 크게 하락한 것을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2일 하나투어가 발표한 3월 항공권 판매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모두 3차 정상회담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올해 안에 회담이 개최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중국 출신 장윈 일본 니가타대 부교수는 1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기고한 글에서 “하노이 북미정상회담이 합의없이 끝난 이후 북미 정상은…

변종 대마를 상습 구입한 혐의로 경찰에 붙힌 SK그룹의 창업주인 고(故) 최종건 회장의 손자가 구입 뿐만 아니라 투약까지 한 것으로 밝혀졌다. 인천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2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체포된 SK그룹의 창업주인 고(故) 최종건 회장의 손자 최모씨(31)씨…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축구장 유세 논란에 대해 "유권해석 해준 선관위 문제 아니냐"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2일 BBS라디오 '이상휘의 아침저널'에서 한국당 축구장 유세 논란에 대해 "제가 듣기로는 선관위 유권해석을 받고 (축구장에 한국당 인사들이) 들…

우리나라 정부가 반드시 갚아야 할 빚의 규모가 지난해 680조원을 넘겼다. 인구수를 고려하면 국민 1명이 1300만원이 넘는 빚을 떠안고 있는 꼴이다. 다만 나라 살림살이를 나타내는 관리재정수지의 적자 규모는 10조6000억원으로 전년보다 축소돼 한층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정부가 …

경기북부 일대 상가에 침입해 상습적으로 금품을 훔친 쌍둥이 형제가 경찰에 붙잡혔다. 동두천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쌍둥이인 A씨(38) 형제를 구속했다고 2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2월17일 오전 3시께 동두천시의 한 마트 출입문을 강제로 열고 침입해 현금과 담배 등 94만원 상당을…

‘윤식당’, ‘신서유기’ 등을 연출한 나영석 CJ ENM PD의 지난해 연봉은 37억2500만 원으로, 오너 일가보다 더 많은 보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나 PD는 지난해 급여 2억1500만 원, 상여 35억1000만 원 등 총 37억 2…

앞으로 퇴직 공무원과 군인에게 지급해야 할 연금을 현재가치로 환산한 연금충당부채가 지난해 기준 940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보다 약 94조원 증가했다. 다만 연금충당부채 규모가 금리에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공무원 증원이나 재직 기간 증가에 따라 실질적으로 늘어난 부채…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이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검찰에 세 번째 출석했다. 김 전 장관은 2일 오전 9시48분 서울 송파구 문정동 동부지검 청사에 모습을 드러냈다. 김 전 장관은 ‘오늘 어떤 부분 소명할 것인가’, ‘혐의 전면 …

정부가 보유한 건물 중에서 가장 비싼 것은 정부세종청사 1단계인 것으로 나타났다. 물품 중에서는 기상청이 보유한 슈퍼컴퓨터 4호기 ‘누리와 미리’의 가격이 가장 높았다. 2일 정부가 국무회의에서 의결한 ‘2018회계연도 국가결산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유재산은 1076조6000억원…

영화 속 ‘허구’라고 치부했던 재벌가 자제의 마약 의혹이 하루에 3건이나 터졌다. SK 창업주 손자와 현대 창업주 손자, 그리고 남양 창업주 외손녀다. 모두 재벌가 3세에 유학파라는 공통점이 있다. 인천지방경찰청은 1일 SK그룹 계열사인 SK D&D에 근무하는 최모 씨(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