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개입 폭로’ 신재민·김동연 고발수사 모두 서울서부지검서 수사
기획재정부가 청와대의 ‘KT&G 사장 인사 개입 의혹’과 ‘적자(赤字) 국채 발행 압력 의혹’ 등을 제기한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을 공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서울 서부지검이 수사하기로 했다. 서울중앙지검은 14일 기재부로부터 공무상 비밀누설과 공공기록물관리법…
- 2019-0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기획재정부가 청와대의 ‘KT&G 사장 인사 개입 의혹’과 ‘적자(赤字) 국채 발행 압력 의혹’ 등을 제기한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을 공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서울 서부지검이 수사하기로 했다. 서울중앙지검은 14일 기재부로부터 공무상 비밀누설과 공공기록물관리법…

13일 밤, 2013년 ‘간헐적 단식’ 열풍을 일으켰던 ‘SBS스페셜-끼니 반란’후속편 ‘2019 끼니 반란 1부-간헐적 단식 2.0’ 방송됐다. 간헐적 단식은 별다른 식단 조절 없이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다. 이번에 방송된 간헐적 단식 방법은 이…

“대한민국 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욕망을 하나씩 모아놓은 드라마다.” 닛부타의숲 정신분석클리닉 이승욱 대표가 JTBC 드라마 ‘스카이 캐슬’을 보고 한 말이다. 이 대표는 1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스카이 캐슬’보다 더 한 현실을 털어놨다. 먼저, 상담…

그룹 여자친구의 두 번째 정규앨범 ‘Time for us’(타임 포 어스)가 마침내 베일을 벗는다. 여자친구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Time for us’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곡 ‘해야’는 좋아하는 사람을…

tvN 측이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의 새 드라마 ‘호텔 델루나’ 출연 보도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tvN 관계자는 14일 뉴스1에 “‘호텔 델루나’ 캐스팅은 확정된 내용이 없다”며 “해당 드라마는 올해 하반기 편성 예정”이라고 말했다. ‘호텔 델루나’는 떠돌이 령(靈)들이 머무…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이 마침내 비밀 퀘스트를 완수했고, 찬열도 돌아왔다. 하지만 현빈의 행방이 묘연해지면서 종영까지 단 2회를 남겨두고 또다시 미스터리가 폭발했다. 지난 13일 오후 9시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14…

16일 아시안컵 C조 1위 놓고 격돌 사령탑으로 첫 대결…누가 웃을까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16일 오후 10시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중국과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3차전을 갖는다. 이 …

미국 공항에서 총기를 소지한 승객이 검문에 통과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장기화된 정부 셧다운(일부 업무정지) 탓이라는 주장에 대해 교통안전국(TSA) 측은 “업무는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일축했다. 13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TSA는 지난 3일 …

KT 위즈의 ‘차세대 간판’ 강백호가 KBO리그 2년차 최고 연봉을 경신했다. 그렇다면 연차별 최고 연봉 기록은 어떤 선수들이 갖고 있을까. KT는 지난 13일 강백호와 2019년 연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일률적인 신인 연봉인 2700만원을 받았던 강백호는 올 시즌 …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된 현직 판사가 법원의 벌금형에 불복해 정식 재판을 청구했다. 14일 법원에 따르면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벌금 100만원의 약식명령을 받은 충청지역 지방법원 소속 A판사가 판결에 불복해 지난 10일 정식 재판을 청구했다. 약식명령은 재판 없이 벌금…

술 취한 여성 직장동료를 모텔방으로 데리고 가 성추행한 20대 남성이 법원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제주지방법원 형사4단독 한정석 부장판사는 준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구모(27)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14일 밝혔다. 법원은 구씨에게 40시간의 성폭력 치…

중국 상하이에 3D로 만든 다리가 설치됐으며, 이는 중국 최초라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4일 보도했다. 이번에 상하이에 설치된 3D 다리는 폭 2m, 길이 15m로 ㎡당 4사람이 올라설 수 있으며, 제작비는 280만달러(31억원)가 들어갔다. 이 다리를 …

국내 주요 공공기관의 초임 연봉이 평균 3642만원으로 집계됐다. 조사대상 중 초임 연봉이 가장 높은 기관은 한국과학기술원으로 초임 평균이 4989만원(성과급 포함)에 달했다. 잡코리아(대표 윤병준)는 2019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에 참여한 131개 공공기업(디렉토리북 근거)의 2…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14일 정부를 향해 미세먼지 문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등을 촉구했다. 또한 미세먼지와 관련해 중국에 당당하게 할 말은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 삶의 질이 미세먼지 때문에 위협을 받고 있어 안…

동물권단체 케어가 구조한 동물 중 일부를 안락사 시켰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구조한 동물 중 일부를 안락사 시켰다는 논란에 휩싸인 동물권단체 케어의 박소연 대표에 대해 “형법상 사기죄 또는 업무상 횡령이 성립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전문가의 의견이 나왔다. 동물권연구단체…
광주 서부경찰서는 14일 헤어진 여자친구의 남동생에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하고 감금한 혐의(특수상해 등)로 A(27)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지난 11일 오후 4시54분께 광주 서구 화정동 전 여자친구의 집에 들어가 그의 동생 B(18)군에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하고 …

박원순 서울시장이 일정을 소화하며 타고 다니는 관용차를 경유차에서 국산 전기차로 바꿨다. 다만 장거리 운행을 해야 할 때는 부득이 경유차를 쓴다. 14일 서울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지난해 12월19일부터 출퇴근과 각종 행사 참석을 위해 H사 K전기차를 탄다. 박 시장은 취임 이…
전직 유도선수 신유용 씨(24)가 고등학생 때부터 코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하면서 그의 과거 페이스북 게시물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14일 한 매체를 통해 실명으로 성폭행 피해를 폭로한 신 씨는 실명을 공개하기 전에도 페이스북에 '체육계 성폭력' 보도나 '미성년자 성결정권' 관…
멕시코 국경장벽 예산 갈등으로 시작된 미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12일(현지시간) 0시를 기해 22일을 넘어서며 역대 최장 일수를 기록했다. 약 80만명의 연방 공무원이 이 셧다운의 영향을 받고 있다. 3주 넘게 ‘필수적인 업무’ 담당자 42만명은 무급으로 일하는 중이고 그 나머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