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봉투 만찬’ 허탈한 결론…검찰 “뇌물 혐의도 처벌불가”
‘돈 봉투 만찬’ 사건으로 고발된 이영렬(60·사법연수원 18기) 전 서울중앙지검장이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28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외사부(부장검사 예세민)는 전날 뇌물수수 등 혐의로 고발된 이 전 지검장과 안태근(52·20기) 전 법무부 검찰국장 등 전·현직 …
- 2018-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돈 봉투 만찬’ 사건으로 고발된 이영렬(60·사법연수원 18기) 전 서울중앙지검장이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28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외사부(부장검사 예세민)는 전날 뇌물수수 등 혐의로 고발된 이 전 지검장과 안태근(52·20기) 전 법무부 검찰국장 등 전·현직 …

“나에게도 저렇게 헌신적인 아버지가 있으면 어떨까 싶을 정도로 부럽고 좋아보였다. 그 사랑이 전혀 가식이 아니라 진심임이 느껴졌다.” 배우 차예련(33)이 2007년 가수 이루의 뮤직비디오 촬영현장에서 태진아 부자의 모습을 보고 감명을 받았다면서 한 말이다. 차예련이 28일자 언론…
![[단독] ‘스크린 대세’ 류준열, 3년 만에 여행예능 ‘트래블러’ 출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28/93062005.2.jpg)
류준열은 내년 초 방송예정인 JTBC 여행프로그램 ‘트래블러’에 출연한다. 2016년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청춘-아프리카 편’을 끝으로 영화와 드라마 출연에 집중해왔던 그가 오랜만에 친근한 모습으로 시청자 앞에 선다. 한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트래블러’는 여행과 다큐멘터리를…

봉독 핵심 성분 3종 대량생산해 정량 사용 가능케 ㈜넥스젠바이오텍(대표 이선교, 이하 넥스젠)은 봉독의 주 성분인 터티아핀, 멜리틴, 아파민 등을 대량생산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록하고, 봉독의 기존 문제점을 해결하여 3종 봉독 혼합물을 함유한 화장품 조성료로 …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이 지난 25일 크림반도 인근 케르치 해협에서 나포된 우크라이나해군 함정 선원 3명의 인터뷰를 공개했다고 BBC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자신을 지휘관이라고 밝힌 선원 중 1명은 26일 공개된 인터뷰에서 러시아 해역에서 자신들이 벌인 행동이 “도발적인…

연예계에 빚 폭로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번엔 농구선수 출신 우지원이다. 28일 YTN Star는 A 씨가 우지원에게 5000만원 상당의 돈을 빌려줬으나 5년이 지난 현재도 변제받지 못해 고소한다고 보도했다. A 씨는 "2013년 우지원이 농구교실을 경영하는데 급하게 돈이 필…

이웅열(63) 코오롱그룹 회장이 그룹 총수 역할을 내려놓고 퇴임한다. 23년 간 코오롱을 이끌어 온 이 회장은 ‘청년 이웅열’로 돌아가 창업가의 길을 걷겠다고 전격 선언했다. 이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강서구 마곡동 코오롱원앤온리 타워에서 임직원 200여명의 참석해 열린 성공퍼즐세…

검찰이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과 관련해 비공개 조사에 불응하고 있는 이인복 전 대법관(62·사법연수원 11기)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해 공개 소환에 나설지 주목된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전 대법관은 참고인 신분으로 최근 2차례 비공개 소환 통보를 받았지만 출석을 거부했다. 이 …
![[전문]비 측 “피해 주장 당사자, 차용증 없이 1억 요구…명예훼손은 법적 대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28/93061929.2.jpg)
가수 겸 배우 비(본명 정지훈·36)가 작고한 모친의 사기 의혹을 제기한 당사자에게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아들로서 도의적 책임은 지겠지만 허위사실 유포와 인신공격 등은 좌시하지 않겠다는 것. 비의 소속사 레인컴퍼니는 2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된 글과 관련 당사 대표와 비의 …

28일 오전 3시34분께 경기 군포시 금정동 상가주택 4층 옥탑방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A(28)씨가 전신 2도 화상을 입은 채 옥탑방에서 1층으로 뛰어내려 골절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창문에서 연기와 불길이 일고 있다는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광주 광산경찰서는 28일 음주운전을 하다가 도로 기물을 파손하고 도주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 등)로 A씨(39)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후 10시50분쯤 광주 광산구 비아동 한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SUV를 몰다가 가로수와 전봇대, 가로등을 들이받고 그…

요리연구가 이혜정 씨의 아버지인 이종대 유한킴벌리 초대회장이 27일 별세했다. 향년 87세. 이혜정 씨의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28일 고인이 숙환으로 별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1933년 경북 김천에서 태어난 고인은 유한킴벌리의 초대 회장으로 회사 경영의 기틀을 닦아 놓았다.…

KT가 2019년 그룹사 정기 임원 인사를 28일 실시했다. 이번 인사는 5G 시대를 맞아 KT그룹 차원에서 5G 서비스 준비와 핵심인재 교류를 통한 KT와 그룹사간 시너지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인사를 통해 주요 7개 그룹사 수장의 얼굴이 바뀌게 됐다. KT는 KT에스테이트 …

음주운전으로 두 차례 약식명령을 고지받은 전력이 있는 현직 변호사가 3번째 음주운전적발로 다시 기소됐지만 항소심에서 벌금형으로 감형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5부(부장판사 한정훈)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상) 등 혐의로 기소된 변호사 백모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

중국발 황사가 한반도를 관통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에서 15년 넘게 환경운동가로 활동 중인 원영재 기후변화실천연대 대표는 지난 25일 중국 서북부 간쑤(甘肅)성 허시(河西)회랑에서 거대한 장벽 모양의 모래폭풍이 나타난 것과 관련, “재앙 같았다”며 “중국에서도 이런 현상은 처음 봤다고…

평범한 여대생의 생식기를 본 떠 만든 남성 자위기구를 두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설전이 벌어지고 있다. 최근 여성들이 많이 모이는 '여초 커뮤니티'에서는 '지금 A 검색어 1위'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빠르게 퍼졌다. 'A'는 유명 소셜커머스 이름이다. 28일 새벽 A 소셜커머스 검…

‘핫식스’ 이정은(22·대방건설)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도전장을 던졌다. 이정은은 내년 시즌 LPGA 투어 진출을 28일 공식 선언했다. 이달 초 LPGA 퀄리파잉 시리즈를 수석으로 통과한 이정은은 고심 끝에 미국에서의 도전을 최종 결정했다. 이정은은 “내년 시즌…

미국이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관계를 고려한 듯 이 나라 출신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살해 건과 관련한 사안에 애매모호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카슈끄지가 살해되는 상황을 녹음한 음성 테이프를 듣는 것에는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이 테이프는 살해 과정과 배후…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28일 “만약 고용세습 폐지를 거부하는 노조가 있다면 노조의 교섭 대표권을 박탈하는 법안을 발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및 중진 연석회의에 참석해 “대기업 노조인 현대자동차, 현대로템 등 6곳이 정부에서 고…

이웅열(63) 코오롱그룹 회장이 “청년 이웅열로 돌아가 새롭게 창업의 길을 가겠다”며 회사와 관계된 모든 직책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웅열 회장은 28일 오전 서울 마곡동 코오롱원앤온리(One & Only)타워에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해 열린 성공퍼즐세션 말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