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명대 행소박물관 청동기시대 유물 무료전시
18일 대구 달서구 계명대 행소박물관에서 학생들이 청동기시대 송국리 유적 출토 유물을 감상하고 있다. 전시회는 무료이며 12월 8일까지 이어진다. 계명대 제공
- 2018-09-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8일 대구 달서구 계명대 행소박물관에서 학생들이 청동기시대 송국리 유적 출토 유물을 감상하고 있다. 전시회는 무료이며 12월 8일까지 이어진다. 계명대 제공
<알림> 대구 □아이랑 엄마랑 오감만족 숲 놀이=21일∼10월 26일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반∼4시 반 대구수목원. 오감을 이용한 감각놀이. 4∼7세 미취학 아동을 동반한 가족 회당 40명.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 접수. □현장민원상담 ‘찾아가는 시민 사랑방’=오전 10시…
대구지역 기업 10곳 중 8곳이 올해 추석 경기가 나쁘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상공회의소가 최근 기업 265곳을 대상으로 추석 경기 동향을 조사한 결과 77.4%가 지난해보다 추석 체감 경기가 악화됐다고 응답했다. 지난해 70.6%보다 6.8%포인트 늘었다. 지난해와 비슷…
뇌물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김영석 전 영천시장(67)에 대한 경찰의 수사가 확대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8일 김 전 시장의 금융계좌 거래명세와 자금 흐름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김 전 시장에게 돈을 건넨 공여자가 더 나올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

17일 대구 동구 봉무동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 지상 9층, 지하 2층 규모의 대형 건물 외벽에는 ‘임대’를 알리는 빛바랜 현수막이 붙어 있었다. 1층에 들어서자 은행 한 곳만 영업을 하고 있었고, 나머지 공간은 텅 비어 있었다. 2층도 마찬가지였다. DTC는 대구시와 산업통…

가을맞이 관광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18일 전남 나주의 조선시대 관청인 나주 금성관 관아를 찾은 역사탐방 관광객들이 유적지를 둘러보고 있다. 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노년에 늦둥이 아들 하나를 낳은 기분입니다.” 광주고 교장과 광주시인협회장을 역임한 김용하 작가(68·사진)가 신작 시집 ‘소소한 삶의 향기’를 펴냈다. 모두 113편의 시가 실린 작품집은 고향과 옛것에 대한 향수, 세태에 대한 풍자, 답사와 여행 관련 소재가 주를 이룬다. 다양…

17일 오전 제주시 외도동 대로변 건물 신축 공사 현장. 지상 4층, 연면적 909m² 규모의 건물을 짓기 위해 펜스가 설치됐다. 몇 개월 전만 해도 탐라시대 전기 유물을 발굴한 모습이 보존돼 있었지만 지금은 평탄 작업 등으로 형태조차 알아볼 수 없다. 이곳에서 2001, 2002년 …
![[시사중국어학원]프로필 사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9/18/92065172.2.jpg)
![[시사일본어학원]하늘의 별만큼 있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9/18/92065162.2.jpg)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기업철학이기도 한 ‘공존공영’의 정신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CSV(공유가치창출)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체험형 공모전을 1년간 …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미세먼지를 포함한 대기오염의 환경문제가 국가적 현안으로 떠오른 상황에서 “석유관리원은 공적 기관인 만큼 기후변화에 대한 정부 차원의 대처에 동참하여 시대적 소명을 다해야 한다”고 직원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그동안 석유관리원은 가짜석유 제조 원료 다양화…

암호화폐 거래소 카이렉스(KAiREX)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 김경민 대표가 동아일보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4차산업혁명 암호화폐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서비스 리더’를 지향하는 카이렉스의 사업방향은…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19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시상식’에서 혁신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대한상공회의소와 동아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 상은 능동적인 사고와 서비스 혁신으로 신뢰를 주…

정상혁 충북 보은군수가 1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동아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시상식에서 정도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은 확고한 신뢰를 구축하고 능동적인 사고와 뛰어난 경…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임정수)은 동아일보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8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경영가치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우체국쇼핑을 농어촌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대표 공공쇼핑몰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유근기 곡성군수는 민선 6기 곡성군수로 취임하면서부터 ‘작은 생선을 삶는 것과 같이 지켜보고 기다리며 믿어주는 ‘약팽소선(若烹小鮮)의 리더십’을 내세워 왔다. 믿음을 바탕으로 스스로 성장하고 여럿이 힘을 합쳐 일하는 조직과 건강한 지역문화를 만든다면 혁신적인 발전을 이끌 수 있다는 이…

대한민국 관광 1번지 단양을 이끈 류한우 단양군수가 자치단체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 류 군수는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에서 리더십과 경영활동 성과, 사회적 책임 등 평가항목 전 부문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는 2014년부터 관망형 중심의 단조로운 관광형태에…

건전한 기부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비티앤아이그룹 송경애 대표이사 회장이 긍정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는 멘토로 인정받았다. 송 회장은 19일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동아일보와 대한상공회의소가 …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2016년 11월 취임 이후 ‘현장과 고객 최우선주의’에 입각한 경영방침 및 탁월한 리더십과 책임 경영으로 공단을 국민들이 가장 믿고 신뢰하는 공공기관으로 그 위상을 높였다. 소규모사업 산재보상 범위 확대 도입을 차질 없이 수행해 취약계층 노동자 및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