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황하나 마약 논란, 내사 착수”…‘봐주기 의혹’ 규명 되나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가 '필로폰' 공급책이었음에도 수사기관으로부터 조사를 받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한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015년 10월 종로경찰에서 마약 투약 등 혐의로 구속된 조모 씨를 수사하던 중 황 씨 등 7명을 공범으로 입건…
- 2019-04-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가 '필로폰' 공급책이었음에도 수사기관으로부터 조사를 받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한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015년 10월 종로경찰에서 마약 투약 등 혐의로 구속된 조모 씨를 수사하던 중 황 씨 등 7명을 공범으로 입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조국 대통령민정수석을 두둔만 하다가는 직권남용죄가 아니라 직권악용죄를 범할 수도 있다”며 조 수석의 경질을 촉구했다. 홍 전 대표는 2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더 이상 오기 부리지 마시고, 더 큰 어려움에 처하기 전에 경질하시라”며 이같이 밝혔다. …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1위 기업인 쎌바이오텍(정명준 대표)이 서울우유(문진섭 조합장)와 손잡고 마시는 발효유 시장에 진출한다. 쎌바이오텍과 서울우유는 1일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중랑구 서울우유 본사에서 유산균 및 식음료 사업에 상호 협력하는 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MOU…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와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낙마와 관련, ‘청와대 책임론’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청와대는 2일 “인사시스템 개선의견을 폭넓게 듣고 있는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전 춘추관 1층 브리핑룸에서 ‘인사 검…

현대차 8세대 신형 쏘나타가 품질 점검을 마치고 8일부터 출고를 재개한다. 현대자동차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형 쏘나타의 완벽한 품질을 위해 출고 개시 전 정밀 점검을 실시했으며”며 “최종 점검을 마치고 8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1일 공식 출시된…

2019 국제농구연맹(FIBA) 월드컵을 앞둔 김상식호가 유럽의 강호 리투아니아 등과 평가전을 갖는다. 대한농구협회는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국내에서 리투아니아, 체코, 앙골라 등과 4개국 친선경기를 갖는다”라고 2일 공식 발표했다. 경기 방식 등 구체적인 스케줄은 추후 확정할…

팝업스토어 공간 중개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위트스팟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첫 번째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매월 2~3곳의 중소 브랜드를 발굴해 한 달간 롯데월드몰 매장에 입점시켜 판매 대행과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4월엔 가방 브랜드 ‘LWL’과…

마약 의혹을 받고 있는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가 평소 지인들에게 경찰 고위인사와의 인맥을 과시했다는 카카오톡 대화가 나왔다. 2일 일요시사는 황 씨와 지인이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2015년 12월 황 씨는 지인에게 "사고 치니까 (어머니가 화나서)... …

인천공항을 운영하는 인천공항공사가 지난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2019년 상반기 신입직원을 ‘블라인드 채용’ 형식으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경영, 행정, 장애, 관제, 건축 등 15개 분야로 총 70명을 선발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직원들은 월급 180만원과 4대보험…

경남 양산경찰이 1일 오후 엄마와 함께 외출하다가 사라진 9세 아동을 찾고 있다. 양산경찰서에 따르면 양산시 양주동 모 아파트에 사는 9세 남자 어린이 최모 군이 이날 오후 2시 30분께 실종됐다. 최 군은 이날 엄마에게 훈계를 들었고, 이후 엄마와 함께 외출을 하던 중 사라졌다는게…

북한이 관영 매체를 통해 주민들에게 연일 ‘자력갱생’을 강조하고 나서면서, 북측의 의도를 두고 다양한 관측이 나오고 있다. 하노이 회담 결렬 이후 북한은 뚜렷한 대외적 메시지를 내놓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북측이 거듭 자력갱생을 주문하자 북미 협상 상황이 장기전으로 돌입할 가…
페이스북이 자사 플랫폼에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뉴스를 모아 제공하는 ‘뉴스 탭’(페이지)을 추가한다. 가짜 뉴스의 주된 유통 경로라는 비난을 받아온 페이스북이 그동안의 ‘오명’을 씻을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것이다. AFP통신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신세계아이앤씨는 신세계그룹 계열 백화점과 마트, 복합쇼핑몰,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5G 기반 새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미래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2일 체결했다. 양사는 5G를 포함한 정보통신기술(ICT)을 결합해 유…
![[영상] “발로 차고 따귀 때리고…정부 아이돌보미, 14개월 아기 학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02/94849555.2.jpg)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한 가정에서 14개월 된 아기가 아이돌보미에게 수개월간 학대를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다. 지난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정부 아이돌봄서비스 아이돌보미 영유아 폭행 강력 처벌 및 재발방지안 수립을 부탁합니다. 14개월 아기가 아이돌보미에게 폭…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일 치러지는 4·3 보궐선거 투표가 당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실시된다고 2일 밝혔다. 투표소에 갈 때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 한다. 본인의 투표소 위치는 가정에 도착한 투표 안내문이나 선관위 ‘내 투표소 찾…

2014년 4월 16일 무려 304명이 희생된 세월호 참사를 당시 교감과 교사의 리더십 부재로 돌리는 듯한 교직 연수가 진행돼 논란이다. 특히,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둔 시점에 전국의 전국 유·초·중등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한 연수여서 논란이 뜨겁다. 충북도교육청의 한 교육…

정부가 이산가족 화상상봉장 개·보수 작업을 오는 3일부터 시작한다. 통일부 당국자는 2일 기자들과 만나 화상상봉장 개·보수와 관련해 “13개 국내 화상상봉장을 대상으로 내일부터 시작한다”며 “상봉장에 따라 사정이 있겠지만 4월 말에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당국자는 “가급적…

8만원부터 데이터 완전 무제한 KT가 데이터 완전 무제한으로 5G 승부수를 던졌다. KT는 2일 서울 종로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슈퍼플랜을 포함한 4종의 5G 요금제를 공개했다. 먼저 슈퍼플랜은 베이직·스페셜·프리미엄 3종이며, 모두 속도제어 없이 데이터…
‘시즌 첫 메이저 대회 챔피언은 누가 될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 ANA 인스퍼레이션(총상금 300만달러)이 4일(한국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란초 미라지의 미션 힐스 컨트리클럽(파72·6763야드)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상승세를 타고 …

최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개별자유여행(FIT)이 급부상하면서 현지에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렌터카 이용이 확대되는 추세다. 국제 면허증을 따는 절차가 어렵지 않은 데다가 내비게이션 기능 애플리케이션이 활성화된 덕이다. 우리나라 여행객에게 가장 렌터카로 여행하는 국가는 어디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