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수 퇴임 코오롱, ‘4세 승계’ 미루고 ‘집단협의’ 체제로
이웅열 회장의 전격 퇴임으로 코오롱그룹이 ‘4세 경영’ 승계를 위한 과도 집단경영 체제를 사실상 맞았다. 그룹 오너이자 총수인 이 회장이 물러나면서 유석진 ㈜코오롱 대표이사 사장이 이끄는 계열사 사장단 협의체가 신설돼 지주회사 컨트럴타워 역할을 맡는다. 이 회장의 장남인 이규호(3…
- 2018-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웅열 회장의 전격 퇴임으로 코오롱그룹이 ‘4세 경영’ 승계를 위한 과도 집단경영 체제를 사실상 맞았다. 그룹 오너이자 총수인 이 회장이 물러나면서 유석진 ㈜코오롱 대표이사 사장이 이끄는 계열사 사장단 협의체가 신설돼 지주회사 컨트럴타워 역할을 맡는다. 이 회장의 장남인 이규호(3…

GC녹십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69회 미국 간학회’ 연례 학술대회에서 B형 간염 면역글로불린 ‘GC1102(헤파빅-진)’의 만성 B형 간염 치료에 대한 임상 1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헤파빅-진은 면역글로불린 제제로 혈액(혈장)에서 분리해 만든 기존 방…

이른바 ‘윤창호법’으로 불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28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음주나 약물의 영향으로 정상적인 운전이 곤란한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낼 경우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의 ‘윤창…
국군보안사령부 수사관에 끌려가 고문을 받고 허위 자백해 간첩으로 몰린 나종인씨(80)와 그 가족들에게 국가가 10억대 위자료를 지급해야 한다고 법원이 판단했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18부(부장판사 이원)는 나씨 등이 국가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나…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에서 해촉된 전원책 변호사는 2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 씨의 특혜채용 의혹을 언급한 의도에 대해 “탈당보다는 (더불어민주당에서) 쫒아 내주길 기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전 변호사는 이날 MBC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

‘소셜 이노베이션’ 주제로 강연 및 토론 진행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24일 오후 1시부터 계동캠퍼스 인촌관 크림슨홀에서 ‘2018 Next Impact Forum’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매년 ‘Next Impact Forum’을 열…

배우 구재이(32)가 오는 12월 30일 일반인 남자친구와 부부의 연을 맺는다. 구재이 소속사 마이컴퍼니 측은 28일 “구재이가 오는 12월 30일 서울 모처에서 양가 친지와 가까운 지인들만을 모시고 비공개 예식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구재이와 예비신랑은 지…

배우 조덕제가 촬영 중 반민정을 성추행했다는 논란이 발생한 영화 ‘사랑은 없다’의 장훈 감독이 “차마 하고 싶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하나씩 끄집어낼까한다”고 밝혔다. 장 감독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찌질한 감독, 비겁한 감독으로 3년여의 시간을 송장으로 살았다. 너무나 힘들…
올해 제주 노지감귤 생산량은 47만t 내외가 될 것으로 예측됐다. 제주특별자치도 감귤관측조사위원회(위원장 한상헌)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송승운)은 올해 노지감귤 생산량 3차(마지막) 관측조사 결과 예상 생산량은 45만t에서 48만t 사이로 예측됐다고 28일 밝혔다. 지역…

충북 보은 속리산 법주사가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 세계유산 등재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보은군은 지난 27일 오후 7시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산사세계유산등재추진위원회(위원장 총무원장 원행스님) 주관으로 열린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 세계유산 등재 기념식에서 법…

국내 연구진이 몸 속 미세먼지 한 톨까지 잡아내는 분자영상 기술을 개발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첨단방사선연구소 생명공학연구부 전종호 박사 연구팀이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해 미세먼지의 체내 분포를 영상화 하는 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미세먼지는 화석연료를 태우거나 …

배우 구재이가 결혼한다. 구재이 소속사 마이컴퍼니는 28일 “구재이가 오는 12월 30일 서울 모처에서 양가 친지와 가까운 지인들만을 모시고 비공개 예식으로 결혼한다”고 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구재이의 예비신랑은 5세 연상의 훈훈한 외모를 지닌 일반인으로 현재 프랑스의 한 대학…

JW중외제약이 친환경 경영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포상을 받았다. JW중외제약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기후 위크(WEEk) 2018’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기후 위크 2018은 올해 13회를 맞은 국내 최대 규모 기후변화대응 정책 컨퍼런스다. 산…

이웅열 코오롱 그룹 회장(63)이 내년부터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이 회장은 코오롱그룹 창업주 이동찬 명예회장의 아들로 23년간 그룹을 이끌어왔다. 28일 코오롱그룹은 보도자료를 내고 이 회장이 내년 1월 1일부터 그룹 회장직을 비롯해 지주회사인 ㈜코오롱과 코오롱인더스트리㈜ 등 …

중국 당국은 선전남방과기대 허젠쿠이(賀建奎) 교수팀이 세계 최초로 유전자 편집 아기를 출산하는데 성공했다는 주장이 사실이라면 엄벌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27일 중국 중앙(CC)TV에 따르면 쉬난핑(徐南平) 과학기술부(과기부) 부부장은 이날 오후 국무원 신문판공실이 주관한 한 행사…

경기 평택시의회 의장이 동료 여성 의원에게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평택지역 정가에 따르면 권영희 시의회 의장은 지난달 1~9일 유럽 연수를 다녀 온 자치행위원회 해단식 자리에서 여성인 A시의원을 지칭해 “늙은 여자 볼 게 뭐 있냐”며 성적…

여성가족부와 법무부 등 4개 부처가 27일 ‘가정폭력 방지대책’을 발표한 가운데,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여가부가) 욕을 워낙 먹어서 ‘이 세상의 모든 나쁜 욕들을 우리가 냉큼 다 먹어 없애서 좋은 사회를 만들자’ 결심했다”고 밝혔다. 진 장관은 이날 오후 CBS라디오 ‘시사자…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되는 한국형발사체(KSLV-2) ‘누리호’의 시험발사체 발사가 코앞으로 바짝 다가오면서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는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발사를 앞두고 기상상황을 수시로 체크하고, 발사체 연료를 충전할 준비도 하는 등 현장은 그 어느 때보다 분주한 모습이다. 과학기…

유럽축구연맹(UEFA)을 비롯해 독일 언론들이 역대 한국 선수 중 최연소로 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밟은 정우영(19?바이에른 뮌헨)을 주목했다. 정우영은 28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벤피카(포르투갈)와의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E조 조별예…
북미가 내달 워싱턴DC에서의 실무회담을 추진했지만 결국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RFA는 “미국의 전직 고위관리는 12월 둘째 주에 미국 워싱턴에서 스티브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와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 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