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내륙고속도로서 낙석 20t 도로 덮쳐…2명 부상·차량 4대 파손
11일 오후 11시20분쯤 충북 충주시 노은면 중부내륙고속도로 북충주 IC 인근에서 낙석 20톤이 도로를 덮쳤다. 낙석으로 A씨(65)가 몰던 승합차가 전도·파손돼 2명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토사물로 인해 이곳을 지나던 다른 차량 3대도 파손됐다. 한국도로공사는 추가…
- 2018-11-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1일 오후 11시20분쯤 충북 충주시 노은면 중부내륙고속도로 북충주 IC 인근에서 낙석 20톤이 도로를 덮쳤다. 낙석으로 A씨(65)가 몰던 승합차가 전도·파손돼 2명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토사물로 인해 이곳을 지나던 다른 차량 3대도 파손됐다. 한국도로공사는 추가…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2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귤 상자’ 발언과 관련, “대선 후보까지 한 사람이 유언비어 유포하느냐”고 비판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귤 박스에 무엇이 더 들어있는지 밝히지 않으면 이는 명백히 유언비어 유포…

경기 지역의 중소기업 카리스가드레일은 자체 개발한 ‘플라스틱 가드레일, 방음벽 제품’이 국제도로연맹(IRF)의 혁신상(Innovative Product Award)으로 선정돼 지난 8일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제도로연맹(IRF)은 1948년에 창립해 미국 워싱턴에 본부를 둔 국제기…
![[동아일보 키뉴스]2018년 11월 12일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12/92830609.3.jpg)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12일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의 등장으로 과거 참여정부 악몽이 되풀이 되면 안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주 경제사령탑 교체가 있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정 대표는 “소득주도성장의 효과는 나타나지 않고 있고 …

이재명 경기지사는 1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죽으나 사나 저는 민주당원”이라며 더불어민주당 탈당 의사가 없음을 거듭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일부 지지자들이 트위터에서 ‘(이재명의)극렬 지지자들은 언제나 청와대만을 욕하고, 하물며 민주당 탈당도 부추기고 있다’라는 글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신저로 이른바 ‘마네킹’이라 불리는 동승자를 모집한 뒤 일부러 교통사고를 일으켜 11억 원 상당의 보험금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부산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2일 사기 혐의로 총책 A씨(23) 등 18명을 구속하고, 보험사기 행각에 가담할 …
![[청년이 묻고 우아한이 답하다] 8년차 경제부 기자가 민족문제에 눈뜬 계기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12/92791835.3.jpg)
제가 민족이라는 단어를 처음 알게 된 것은 1970년대 초등학교에 다니면서였습니다. 박정희 정권 마지막 무렵인 당시엔 ‘국민교육헌장’이란 것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민족중흥의 역사적 사명을 띠고 이 땅에 태어났다. 조상의 빛난 얼을 오늘에 되살려 안으로 자주 독립의 기반을 마련하고……

홍준표 ‘귤상자’ 비판에 박영선 “그렇게 산 사람만 할 수 있는 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청와대 귤 선물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것은 아마도 그렇게 살아온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말 아닐까?"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11일 트위터를 통해 "…
생활지도를 하는 과정에서 여학생들을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광주 모 고등학교 전 교장에 대해 학교법인 이사회가 해임 처분을 결정했다. 1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A학교법인 이사회는 지난 7일 징계위원회를 열고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돼 1심 선고를 …
경북 상주에서 고등학생 2명이 무면허로 선배의 택배 차를 몰다 5t 트럭을 들이받아 1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 12일 경북 상주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8시20분께 상주시 함창읍 한 도로에서 A(17)군 등 2명이 무면허로 1t 택배 차량를 몰다 주차돼 있던 5t 트…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전원책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 전 위원 해촉 사태에 대해 “어떤 경우에도 당의 기강이 흔들려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조강특위 문제로 당원과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렸다. 다시 …

11·6 중간선거에서 가장 치열했던 플로리다주 상원·주지사 선거 재검표가 시작됐다. 하지만 마감기한 내 재검표가 물리적으로 어렵다는 지적과 함께 각종 소송도 맞물리면서 진흙탕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팜비치 카운티 선거감독관은 정해진 …

매년 FA 시장에서 중간급 선수들은 최대어의 영향을 받는다. 류현진(31·LA 다저스) 역시 팀의 퀄리파잉 오퍼(QO·1년 1790만 달러 재계약 제안)를 거절하고 시장에 나올 경우 다른 투수들의 영향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전망이다. 이번 오프시즌 FA 시장에 나올 투수들 중 가장 …

광주 서부경찰서는 12일 병원에 입원해 있는 집주인의 방에 몰래 들어가 금목걸이를 훔치는 등 총 2회에 걸쳐 1140만원의 귀금속을 훔친 혐의(절도)로 김모씨(56·여)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세입자인 김씨는 지난 8월20일 오후 8시쯤 서구 쌍촌동의 한 주택에서 집…

김영희(58) 전 MBC PD가 MBC 신임 이사로 선임된다. MBC는 “김영희 전 MBC PD를 신임 이사로 선임하기로 했다”며 “관련 안건을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에 보고했다. 오늘 저녁 열릴 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을 얻을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어 “콘텐츠 품질…

12일 오전 서울지하철 2호선이 약 10분가량 지연 운행되면서 많은 시민들이 출근길에 불편을 겪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까지 2호선 내선은 10분 지연됐고, 외선은 15분 지연됐다. 이와 관련해 서울교통공사 측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현재 공식적으로 사고가 접수된 …

중국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殲·J)-20이 공군창설 69주년 기념일인 11일 사상 최초 폭탄창을 오픈하고 비행해 눈길을 끌었다. 중국 신화통신 계열 찬카오사오시(參考消息) 등은 4대의 젠-20이 공군 창립기념일이자 12회 주하이에어쇼 폐막일인 이날 폭탄창을 오픈한채 시범비행했…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2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우리 정부가 북한에 보낸 귤 상자에 돈을 보냈을 수도 있다고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 “대선 후보까지 한 사람이 유언비어를 유포할 수 있나”라고 맹비난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정부가 북한…

전원책 변호사가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직에서 해촉된 이유에 대해 "인사청탁 거절이 갈등의 시작"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이진곤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이 인사청탁 문제가 있었다고 밝혔다. 전 변호사 추천으로 한국당 조직특위 위원이 된 이 위원은 12일 MBC라디오 '심인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