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담배 줄였다…흡연율 14% ‘역대 최저’
미국 내 흡연율이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AFP통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이날 발간한 보고서에서 2017년도 미 성인 흡연율이 14%로 1965년 국민보건면접조사(NHIS)를 시작한 이래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6…
- 2018-11-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내 흡연율이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AFP통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이날 발간한 보고서에서 2017년도 미 성인 흡연율이 14%로 1965년 국민보건면접조사(NHIS)를 시작한 이래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6…

시트로엥은 그랜드 C4 피카소 1박 2일 고객 시승행사 ‘리얼 컴포트 트립’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시트로엥에 따르면 이번 시승행사는 그랜드 C4 피카소 광활한 시야와 개방감, 편안한 주행감, 넉넉한 실내 공간과 수납 능력 등 다재다능한 7인승 MPV로서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

창작발레 ‘처용-화해와 관용을 춤추다‘가 울산광역시 주최·울산문화재단 주관으로 지난 3일 울산 남구 달동문화공원에서 열린 제52회 처용문화제 ‘처용! 미래를 춤추다’의 개막식 무대에 올랐다. (사)한국발레협회와 국민대학교 LINC+사업단이 K-발레 콘텐츠의 세계화와 대중화를 위해 기…

기울어져 가는 가세를 일으키기 위해 오빠는 여동생과 권력자 집안의 아들을 정략결혼 시키려는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이미 여동생에게는 사랑하는 남자가 있었다. 그것도 집안 대대로 원수지간인 집안의 아들. 오빠는 둘 사이를 이간질시키기 위해 편지를 조작하고, 여동생은 오빠의 강요에 못 이…

평창동계올림픽 컬링 여자국가대표팀 ‘팀킴’(김은정, 김영미, 김경애, 김선영, 김초희)이 김민정 감독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는 폭로가 보도되면서, 9일 누리꾼들은 팀킴 공식 인스타그램의 의미심장한 게시물에 주목하고 있다. 지난 8월 5일 팀킴 인스타그램에는 ‘팀킴’이 컬링을 하고 …

9일 발생한 서울 종로구 관수동 국일고시원 참사는 스프링쿨러가 없는 노후화 건물이었다는 점, 출입구에서 화재가 발생해 신속한 대피가 어려웠다는 점에서 피해가 더욱 커진 것으로 보인다. 비가 내린 이날 새벽 이 고시원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들어온 건 오전 5시께다. 소방당국에…
![[종로 고시원 화재]올해 다중이용업소 화재 10건 중 1건이 ‘고시원 화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09/92798931.6.jpg)
9일 오전 5시께 서울 종로구 관수동 청계천 인근 고시원에서 화재가 발생해 7명이 숨지고 11명이 다치는 등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하면서 고시원 안전 관리 문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고시원은 대부분 약 5㎡(1.5평) 크기의 방이 다닥다닥 붙어 있고 복도가 비좁아 화재에 취약한…

케이옥션은 오는 21일 오후 4시 여는 11월 경매에 203점, 약 211억원어치를 출품한다. 이번 경매는 케이옥션 역대 사상최대 금액으로 낮은 추정가 합계가 211억원이다. 이번 경매 최고가 작품은 박수근의 ‘시장의 사람들’로 40억원에서 55억원에 경매에 오른다. 케이옥션은 …

9일 서울 종로구 관수동 A고시원에서 발생한 화재사건이 최근 3년간 최악의 고시원 화재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소방청에 따르면 이날 새벽 5~7시 사이 고시원 3층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17명의 사상자가 나왔다. 화재로 인한 사상자들은 인근 순천향병원, 고대안암병원 등 7개 병…
멕시코 내무장관 지명자가 마약범죄를 줄이겠다며 마리화나(대마초)의 소지·공공장소에서의 사용·재배·판매를 합법화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미국 미네소타주 지역지 스타트리뷴에 따르면 8일(현지시간) 좌파 모레나(MORENA·국가재건운동) 당 소속 상원의원이자 차기 정부 내무장관 내정자 올카…

“내리는 비처럼 부정적인 것은 흘려보내겠다. 긍정적으로 생각할 것이다.” 한국시리즈 승부처에서 4번 타자라는 중책을 맡게 된 최주환(30·두산 베어스). 팀이 위기 상황에서 어려운 자리를 맡게 됐지만 그의 마음가짐은 긍정적이다. 최주환은 9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는 20…

쌍용자동차가 인기 쇼핑몰과 협력하고 공동 티볼리 관련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간다고 9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티볼리는 전체 구매 중 여성 고객이 60%를 상회한다. 이어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인기 여성패션쇼핑몰 모코블링과의 공동 마케팅 활동으로 더욱 다양한 만족과 …

9일 오전 5시쯤 서울 종로구 관수동의 국일고시원 3층에서 화재가 발생해 7명이 숨진 가운데 극적으로 탈출한 생존자들은 창틀에 고인 빗물로 코를 적셔 가며 불을 피했다고 상황을 전했다. 일부는 순식간에 번진 화마로 뒤통수와 등에 열기를 느끼는 상황에서 창문을 열고 탈출했다고 증언했다.…

평창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며 컬링 열풍을 일으켰던 경북체육회 여자컬링팀 ‘팀 킴’(김은정·김영미·김경애·김선영·김초희)이 부녀 지간인 김경두 경북컬링훈텬센터장과 김민정 여자팀 감독 등 지도자들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폭로한 가운데, 선수들은 이들이 올림픽 이후 선수들의 고향…

천적관계가 이어질 것인가. 우승컵의 향방을 결정한 한국시리즈 4차전의 핵심 포인트는 두산 선발 조쉬 린드블럼과 SK 거포 한동민의 대결이다. 두산 베어스와 SK 와이번스는 9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한국시리즈 4차전을 치른다. 3차전까지 SK가 2…

그룹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結 ‘Answer’가 앨범 판매량 203만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대한민국 공인 음악차트인 가온차트가 지난 8일 발표한 ‘2018년 10월 앨범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

9일 오전 9시32분께 대구시 달서구 대천동 환경관리공단에서 발생한 폭발사고로 1명이 다쳤다. 이 사고는 공단 내 메탄가스 저장탱크 신설 공사 중 발생했다. 다행히 폭발이 화재로 이어지지는 않았으나 공사작업을 하던 A(55)씨가 얼굴에 2도 화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중국 전자담배가 한국에 처음 상륙했다. 중국담배공사 산하 ‘후베이 중연 유한책임공사(China Tobacco Hubei Industrial)’는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와 전용 담배 스틱인 ‘모크 앤 쿠우(MOK & COO)를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전자담배 …

뒤늦게 사망 사실이 알려진 모델 김우영(26)에 대한 추모 열기가 뜨겁다. 8일 서울 마포경찰서와 마포 소방서 등에 따르면 김우영은 지난 5일 오후 오토바이를 타고 상수역에서 광흥창역 방향으로 이동하던 중 지게차에 부딪히는 사고를 당했다. 김우영이 포함된 교통사고 신고는 이날 오후…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영미'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민들에게 감동을 준 여자 컬링팀 '팀 킴'(김은정 김영미 김경애 김선영 김초희)이 김민정 감독과 부친인 김경두 경북컬링훈련센터장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폭로해 논란이 가운데, 컬링 담당 기자들 사이에서는 터지게 터졌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