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중 무역협상, 19일부터 워싱턴에서 속개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이 19일부터 워싱턴에서 속개된다.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1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양국 무역관계를 논의하기 위해 2월 19일부터 시작되는 일련의 회의에 참석하러 중국에서 오는 공식 대표단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
- 2019-02-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이 19일부터 워싱턴에서 속개된다.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1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양국 무역관계를 논의하기 위해 2월 19일부터 시작되는 일련의 회의에 참석하러 중국에서 오는 공식 대표단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

주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연간 일자리가 40만개 이상 감소하고, 총 임금소득과 국내총생산(GDP)도 각각 5조6000억원, 10조7000억원씩 줄어들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노동자의 1인당 연평균 노동시간을 줄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주52시간 근무제…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19일 김준교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후보가 한국당 2·27 전당대회 합동연설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자극적인 발언을 쏟아내 관심을 끌고 있는 것과 관련, “굉장히 불행한 일”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MBC ‘심인보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한국…

배우 박형수(38)가 품절남 대열에 합류한다. 19일 박형수의 전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느 측은 “2월 초 박형수와 계약이 끝났다. 박형수가 오는 4월 6일 결혼하는 것이 맞다. 자세한 부분은 사생활이라 밝히기 어렵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한 매체는 “박형수가 4월 6일 비연…

소방청은 지난해 전국 119상황실 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 약 133만건에 대한 응급처치 등 구급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2018년 활동실적은 의료지도가 전년 대비 15.4%가 증가한 10만7468건이다. 또 질병상담 9.6%, 응급처치 지도 9.5% 각각 증가했다. 소방청…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은 한국 해양조사선이 지난 15일부터 독도 주변을 항행한 것과 관련해 외교루트를 통해 한국 정부에 항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스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기자회견에서 “한국 해양조사선이 지난 15일에 이어 17~18일에 다케시마(독도 일본표기) …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18개 정부 부처의 2019년도 대통령 업무보고를 서면 보고로 대체해 진행 중이라고 19일 청와대가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대면으로 업무 보고를 한 부처가 7곳 있는데, 나머지 부처의 업무 보고는 서면으…

교통약자 주차구역 이용 실태조사 결과 임산부 전용 주차구역에 주차한 차량 절반 이상이 무단주차 차량인 것으로 나타났다. 장애인·노인전용 주차구역 주차한 차량도 절반 가까이는 무단주차여서 단속·계도 강화 및 소비자의 의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수도권 다중이용시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는 27~28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열리는 2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비핵화와 관련한 구체적 성과물을 도출할 수 있을지 국제사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1차 북미 정상회담은 비핵화와 북미…

이른바 ‘평생직장’이라 불리는 공무원들의 근속기간이 민간 기업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보다 4배가량 긴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같은 공공 부문 일자리라도 여성의 일자리가 남성의 일자리보단 불안정한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통계청이 발표한 ‘공공 부문 일자리 통계’를 보면 지난 2017년 …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2017년 공공부문 일자리가 예년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청년 신규 채용은 1년 전보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19일 발표한 ‘2017년 공공부문 일자리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7년 공공부문 일자리는 241만1000개로 전년 2…

가위를 이용해 화물차량 키박스를 망가뜨린 뒤 현금과 귀금속 등을 상습 갈취한 30대 남성이 검거됐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서울과 경기 안양시, 군포시 일대 주택가에서 주차된 화물차량 키박스를 가위로 부순 뒤 차량 내 현금과 귀금속 등을 35회에 걸쳐 415만…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는 인권 경영을 권고한 30개 정부 부처와 17개 광역지자체가 모두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고 밝혔다. 인권위는 “지난해 8월 산하 공공기관의 인권경영 실행 지원 및 공공기관 인권경영 평가지표 신설·확대를 권고한 데 대해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등 30개 정부…

20일부터 휴대폰으로 자신의 카드사별 카드 이용 내역, 포인트 정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20일부터 휴대폰으로 본인의 카드사별 신용카드 사용 내역을 모두 조회할 수 있는 ‘내 카드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내 카드 한눈에’에서는 B…

레이싱 모델 겸 인터넷방송 진행자(BJ) 류지혜(30)가 전 프로게이머 낙태에 이어 이영호(27)에게 데이트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예상된다. 류지혜는 19일 오전 11시 50분쯤 자신의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통해 "걔가 저 때린 적도 있다. 무릎 꿇게 한 적도 있다. 크리스…

문희상 국회의장이 중재에 나섰지만 여야는 19일에도 국회 정상화를 위한 합의점 마련에 실패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나경원 자유한국당·김관영 바른미래당·장병완 민주평화당·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문 의장과 함께 2월 임시국회 정상화 방안을 논의했지만 합의에 이르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1970년대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불명예 퇴진한 리처드 닉슨 전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을 비교하면서 날 선 공세를 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예전 닉슨 대통령이 ‘대통령이 하는 일이라면 불법이 아니다’라고…

배우 설경구가 베를린을 뜨겁게 달궜다.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19일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처음 참석한 설경구의 후일담을 공개했다. 설경구는 지난 17일 막을 내린 제69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Berlin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 영화 ‘우상’으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정치학자들이 꼽은 최악의 대통령으로 뽑혔다. 18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BI)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정치학회(American Political Science Association·APSA)가 진행한 ‘가장 위대한 미국 대통령’에 대한 …

19일 함박눈이 내리고 있는 서울이 올 겨울들어 최대적설량을 기록했다. 이날 새벽부터 많은 눈이 내리고 있는 서울의 오전 11시 현재 적설량은 3.0㎝이다. 이로써 서울은 올 겨울 최대적설량을 기록했다. 지난 15일에 쌓인 2.4㎝의 눈이 이전 최대적설량이었다. 올 겨울 서울지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