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현경 측 “악성 댓글, 가족까지 피해…법적 대응, 선처 無”
배우 오현경 측이 악성 댓글에 대해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오현경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30일 "당사는 소속 배우 오현경을 상대로 한 일부 네티즌들의 악성 댓글 및 게시글과 관련해 법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당사는 오현경을 향해 지속된…
- 2019-04-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오현경 측이 악성 댓글에 대해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오현경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30일 "당사는 소속 배우 오현경을 상대로 한 일부 네티즌들의 악성 댓글 및 게시글과 관련해 법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당사는 오현경을 향해 지속된…
일본의 ‘헤이세이’(平成) 30년사를 마감하는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퇴위 행사가 30일 시작됐다. NHK 등에 따르면 아키히토 일왕은 이날 오전 10시쯤 고쿄(皇居·일본 왕궁) 내 규추산덴(宮中三殿)을 참배하고 조상신 앞에 퇴위를 고하는 의식을 치렀다. 규추산덴은 왕실 내 사당…

김학의(63·사법연수원 14기) 전 법무부 차관의 부인이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서울남부지검은 지난 26일 김 전 차관의 부인이 안 의원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고 30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김 전 차관의 부인…
![“한국, ‘굿 이너프 딜’에 대해 설명 안해”…해리스 불만 표출?[청년이 묻고 우아한이 답하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30/95315532.3.jpg)
Q.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는 22일 기자간담회에서 하노이 회담에 대해 나름의 평가를 내렸는데요. 우리 정부는 비핵화 협상 국면에서 트럼프 행정부와의 직접 소통을 지향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경우 한반도 문제에 대한 주한 미국대사의 역할 범위가 궁금합니다. 로버트 에이브럼스…

국세청은 다음달 시작되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에서부터 달라진 ‘신고도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30일 밝혔다. 2018년의 종합소득을 신고·납부할 납세자는 5월1일부터 31일까지 국세청 홈택스 페이지(www.hometax.go.kr)에서 전자신고를 이용할 수 있다. 국세청은 홈…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이 근로자의 날인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된다. 국세청은 일하는 저소득 가구의 근로를 장려하고 자녀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총 543만 가구에게 5월 중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을 받아 심사 후 9월 중 지급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국세청에 따르면 기한 후(6월 1…

해외 출장을 떠나 항공사 제공 라운지를 이용하거나 항공기 좌석을 업그레이드 받는 등 부적절한 처신을 한 국토교통부 공무원들이 자체감사에서 무더기 적발됐다. 30일 국토교통부는 ‘2018년 하반기 공직 감찰 결과 공개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국토부 감사실은 지난해 7~12월 공직…

대마를 사들이고 흡연한 혐의를 받는 현대가(家) 3세가 검찰에 넘겨졌다. 30일 뉴시스 취재 결과 인천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혐의를 받는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손자 정모(29·구속)씨를 전날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정씨 혐…

아키히토(明仁) 일왕이 30일 퇴위하면서 31년간 이어온 ‘헤이세이(平成)’ 시대가 막을 내리게됨에 따라 일본 시민들은 헤이세이의 마지막날을 기념하려는 움직임이 분주하다. 일본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서기와 함께 연호를 사용하고 있으며, 관공서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연호를 광범위하게 …

울산의 현직 경찰관이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다 경찰의 단속에 적발됐다.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30일 오전 0시 21분께 동구 서부동의 한 고등학교 앞에서 울산지방경찰청 소속 A 경위가 음주단속에 적발됐다. 단속 당시 A 경위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51%로 면허정지 수준이었다. …

한국인이 이탈리아에서 거액의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환전하고 받은 유로화가 위조지폐로 확인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한국인 사업가 A씨의 암호화폐 15만5000유로(약 2억원)를 위조지폐로 환전해 준 외국인 2명의 신원을 파악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세월호 유족 단체인 4·16연대가 자유한국당 해산과 나경원·황교안 처벌을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연다. 4·16연대는 30일 긴급성명을 내고 서울 광화문 세월호 4·16광장에서 향후 매주 토요일 한국당 해산 및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처벌을 촉구하는 촛불집회…

=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이 30일 “20대 국회는 죽었다”며 자신의 머리를 미는 사진을 공개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1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근조(謹弔)! 20대 국회는 죽었다. 부활을 외치는 저항. 저항의 물방울이 바다를 이루기를 소망하며”라며 자신의 머리를 삭발하는 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내달 1일부터 16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전국 시내버스 4200대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버스 공공와이파이 홍보스티커(붙임)가 부착된 시내버스를 탑승하면 ‘PublcWifi@Bus_Free_○○○○’ 라…

5월1일부터 눈, 귀, 코, 안면 등 두경부 자기공명영상법(MRI) 검사에 건강보험이 적용돼 환자 부담이 3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다.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6일까지 행정예고를 거쳐 건강보험 적용 범위를 저년 확대하는 고시 개정안을 최종 확정했다고 30일 밝혔다. …

일하는 저소득 가구 지원을 위한 근로·자녀장려금 신청대상이 올해 543만가구로 큰 폭으로 늘었다. 지원금도 최대 370만원으로 확대됐다. 국세청은 30일 올해 장려금 안내 대상자 543만가구에 2019년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을 안내했다고 밝혔다. 올해 장려금 신청대상자는 근로장려금…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휴젤-에어 프레미아 LA 오픈에서 우승한 호주동포 이민지(23)가 세계랭킹 2위로 올라섰다. 이민지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윌셔 컨트리클럽(파 71·6450야드)에서 끝난 LA 오픈서 최종합계 14언더파 270타로 우승했다…

SK이노베이션은 30일 LG화학이 미국에서 제기한 영업비밀 침해 소송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기업의 정당한 영업활동에 따른 불필요한 문제 제기이며, 외국에서 제소한 것은 국익 훼손 우려 등이 있다는 입장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SK 배터리 사업은 투명한 공개채용 …

미혼남녀가 꼽은 결혼식 최악의 ‘민폐 하객’은 흰색 원피스를 입고 온 사람인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15일부터 26일까지 미혼남녀 380명(남자 187명 여자 193명)을 대상으로 결혼식 참석 예절에 관해 설문조사한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민폐 하객으로는 ‘흰색 …

구인구직 사이트는 기업이 인력을 확충할 때 채용 관련 소식을 알리는 대표적인 수단이다. 구직자는 이러한 사이트에서 기업에 대한 정보와 채용 소식을 확인하고 입사 지원서를 제출한다. 그런데, 이런 사이트에서 기업 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구직자만이 아니다. 여기 공개된 기업 정보를 바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