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분 늦어서’…추락 에티오피아기 타려다 ‘구사일생’
2분 차로 비행기를 놓쳐 가까스로 목숨을 구한 그리스 남성이 있어 화제라고 AFP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남성은 승객 149명이 전원 사망한 에티오피아 여객기 추락 사고의 150번째 승객이었다. 안토니스 마르포풀로스는 페이스북에 사고기 탑승권 사진과 함께 150번째 …
- 2019-03-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분 차로 비행기를 놓쳐 가까스로 목숨을 구한 그리스 남성이 있어 화제라고 AFP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남성은 승객 149명이 전원 사망한 에티오피아 여객기 추락 사고의 150번째 승객이었다. 안토니스 마르포풀로스는 페이스북에 사고기 탑승권 사진과 함께 150번째 …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가 11일 빅뱅 멤버 승리의 성접대 의혹 관련 카카오톡(카톡) 메세지를 경찰에 제공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권익위는 이날 기자들에게 공지 메시지를 보내 "3월 5일 경찰에 승리 성접대 의혹이 담긴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제공한 사실이 없음을 알린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달 중순 공식 출시 예정인 신형 쏘나타에 보스(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현대자동차는 보스와 함께 개발한 고성능 사운드 시스템을 신형 쏘나타에 적용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사운드 시스템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인스퍼레이션 모델에는 기본 탑재된다. …

‘국내 보청기 브랜드’로 잘 알려진 딜라이트 보청기가 최근 블루투스 방식 지원 1:1 음성증폭기 ‘PSA(Personal Sound Amplifier)’에 이어 일대 다수방식의 ‘SVS(Smart Voice Sender)’를 통해 무선 음성 증폭 송수신기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져 귀추가 …

핸드백 브랜드 ‘0914(공구일사)’에서 ‘Lively Life’를 메인 테마로 한 2019 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전했다. 이번 컬렉션에서 가방의 엣지 부분에 오버로크와 스킵스티치 디테일이 돋보이는 ‘하이라이트(HIGHLIGHT)’ 라인을 비롯해 총 12가지의 다채로운 라인으…

중국 중산층을 중심으로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등을 피해 해외에서 잠시 체류하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1일 보도했다. 최근 중국 정부가 국내의 자금 유출을 막기 위해 국민들의 해외 이민 및 여행 등에 제동을 걸고 있는 가운데, 중국인들…

제주 삼다수 공장 근로자 사망사고는 경찰 조사 결과 결국 인재(人災)로 드러났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제주도개발공사 사업총괄이사 등 공장 관계자 5명을 입건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10월 20일 삼다수 공장에…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브루나이를 국빈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는 11일(현지시간) 하싸날 볼키아 국왕이 주최한 공식환영식을 마친 후 살레하 왕비와 신남방정책, 한류열풍 등과 관련해 대화를 나누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김 여사는 살레하 왕비와 함께 왕궁을 둘러보는 한편, 살레하 왕비에게…

= KBO리그에서 6년간 활약한 에릭 해커(36)가 국내 에이전트사와 계약해 국내 복귀를 노린다. 리코스포츠에이전시는 11일 해커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9년 피츠버그 파이리츠에 입단한 해커는 2013년 NC 다이노스에 입단하며 KBO리그 무대를 밟았다. 해커는 NC 유…

지난해 장애학생 폭행으로 물의를 빚은 서울 인강학교 사건과 관련, 검찰이 사회복무요원·특수학교 교사 등 총 5명을 재판에 넘겼다. 검찰은 보완 수사를 통해 교사 2명, 사회복무요원 1명의 학대 범행 사실을 추가로 밝혀냈다. 서울북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박기종)는 서울 도봉…

미세먼지를 사회재난으로 분류하고 국가 차원의 책임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긴 ‘미세먼지 사회재난 규정법’이 1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행안위)를 통과했다. 이로써 환경노동위원회(환노위) 소관 법안이 환노위 전체회의를 통과하면 미세먼지법은 국회 본회의 처리만을 남겨놓게 된다. 행안위는 1…

“이렇게 부드럽게 강변북로를 진입하다니 놀랍습니다.” 11일 오전 11시, LG유플러스와 한양대가 공동개발한 세계 최초 5세대(5G) 기반의 자율주행차 에이원(A1)이 인간의 도움없이 스스로 도심 도로를 운전하는 순간이었다. 차량 탑승자들은 자율차가 강변북로와 성수대교, 영동대교 등…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을 암살한 혐의로 2년간 구금됐던 베트남 여성 도안 티 흐엉은 11일 같은 피의자이던 인도네시아 여성 시티 아이샤가 기소 취하로 풀려난데 충격을 받고 심리 중단을 요청했다. 도안 티 흐엉은 수개월 동안 연기 끝에 …

32년만에 광주를 찾은 전두환 전 대통령이 또다시 광주시민들에게 분노를 안겼다. 전씨는 11일 오후 12시35분쯤 광주시 동구 지산동 광주지법 법정동에 도착했다. 그는 1980년 5·18 민주화운동 당시 ‘헬기사격’을 증언한 고(故) 조비오 신부에 대한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이날 오후…

“공소장에 켜켜이 쌓인 검찰발 미세먼지로 생긴 신기루가 만든 허상에 매몰되지 말고 피고인 주장과 증인들의 주장을 차분히 듣고 무엇이 진실인지 심리, 판단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임종헌(60·사법연수원 16기) 전 법원행정처 차장은 1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6부(부장판사…

그룹 '빅뱅'의 승리(본명 이승현·29)가 성매매 알선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된 가운데 승리가 사내이사였던 서울 클럽 '버닝썬' 폭행사건 당사자 김상교 씨가 "그 다음은 경찰"이라는 의미심장을 글을 남겼다. 김 씨는 10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승리의 입건 기사를 캡처해 올린 후 …

전두환 전 대통령(88)이 11일 5?18 광주민주화운동과 관련해 사자(死者) 명예훼손 사건 재판을 받기 위해 광주지방법원에 출석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은 피고인 신분이다. 전 전 대통령이 법정에 서게 된 것은 1996년 계엄 확대 및 광주 민주화 운동 무력진압 등의 혐의로 구속기…

임단협을 둘러싼 르노삼성의 노사 갈등이 파국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가 노조편에서 사측의 양보를 촉구하고 나섰다. 그러나 부산시의 노조 편들기는 르노삼성 사태의 본질을 왜곡, 회사의 생존마저 위협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르노삼성은 현재 생산·수출 주력 모델인 로그의 후…

나이트 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기본 탑재 캐딜락이 11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플래그십 세단 ‘리본(REBORN) CT6(이하 CT6)’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CT6는 캐딜락의 미래 세단 방향성을 제시하는 ‘에스칼라(Escala)’ 컨셉트…

브루나이를 국빈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하사날 볼키아 국왕과 정상회담을 갖고 한·아세안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37분부터(이하 현지시각) 11시15분까지 브루나이 수도 반다르 스리 브가완 ‘이스타나 누룰 이만’ 브루나이 왕궁에서 볼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