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추행 女 배구 코치 영구제명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던 여자배구대표팀 전 코치가 영구제명을 당했다. 대한배구협회는 9일 제5차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전 여자배구대표팀 코치 A씨를 영구제명하기로 의결했다. 대한체육회와 배구협회 외부인사로 구성된 합동진상조사위원회는 조사결과 및 관련 당사자의 진술을 토대로 진…
- 2018-11-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던 여자배구대표팀 전 코치가 영구제명을 당했다. 대한배구협회는 9일 제5차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전 여자배구대표팀 코치 A씨를 영구제명하기로 의결했다. 대한체육회와 배구협회 외부인사로 구성된 합동진상조사위원회는 조사결과 및 관련 당사자의 진술을 토대로 진…

더불어민주당은 9일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뇌사 상태에 빠졌던 윤창호 씨(22)가 끝내 숨진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음주운전은 자신의 생명을 스스로 해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 그 가족들의 삶까지…

국가정보원은 9일 각 부처에 별도 예산을 두고 있다는 일각의 지적에 기획재정부를 대신해 정부기관의 특수활동비(정보예산)를 편성·심의할 뿐, 해당 예산은 ‘부처별 고유예산’이라고 반박했다. 국정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각 정부기관의 특활비는 국정원에서 심의, 편성만 할 뿐”이라면서 …

음주 폭행 현행범으로 잡혀온 50대 남성이 경찰서에서 조사를 기다리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9일 서울 강동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15분께 형사과 피의자 대기실 화장실에서 A씨(59)가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즉시 심폐 소생술을 실시하고 119를 불렀다. 인근…

호주 멜버른 도심에서 9일 늦은 오후(현지시간) 러시아워에 한 남성이 칼을 휘둘러 2명에게 중상을 입힌 뒤 경찰에 의해 사살됐다. 칼에 찔린 행인 중 한 사람은 중상으로 병원에 실려갔다. 호주 당국은 처음에는 테러 관련이 없는 공격 행위로 파악했으나 1시간 뒤 테러 가능성이 있어 …

황제성(36)·박초은(33) 부부가 결혼 3년 만에 부모가 됐다. 황제성의 소속사 사이더스 HQ 측은 9일 “황제성의 아내이자 개그우먼 박초은이 지난 7일 아들을 출산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한 상태”라고 전했다. 황제성·박초은 부부는 지난 20…

9일 신임 경제부총리로 지명된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경제의 역동성과 포용성이 잘 조화돼서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 달성에 진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 경제부총리 후보자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청문회를 잘 통과해서 이 직책을 맡게 된다면 어려움을 겪고있는 우…

코미디언 이수지(33)가 다음 달 결혼하는 가운데 예비부부의 로맨틱한 분위기가 담긴 청첩장이 공개됐다. 이수지는 오는 12월 8일 KBS신관웨딩홀 로비에서 예비신랑 김 모씨와 결혼식을 올린다. 결혼식을 앞둔 이수지는 최근 지인들에 청첩장을 전달했다. 9일 뉴스1이 단독 입수한 청첩…

9일 오전 화재가 발생한 서울 종로구 관수동 국일고시원 거주자들은 대부분 형편이 어려워 가족과 떨어져 홀로 살던 일용직 노동자들이었다. 7명의 목숨을 앗아간 화재의 아비규환 속에서도 어렵게 살아남은 11명의 생존자는 가족과 연락이 닿지 않는 이들이 다수였다. 서울 시내 8곳의 병원…

노량진수산시장 신시장 입점 문제로 구시장 상인들과 갈등을 빚고 있는 수협이 ‘마지막 기회’로 못 박았던 시한이 지나면서 구시장 주위에는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수협은 “9일 오후 5시까지 구시장 상인들의 입주신청을 받았다”면서 “아직 계약서를 작성 중인 상인들이 일부 있지만 더 이상…

PC나 스마트폰 등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장치가 늘어난 만큼, 외부 공격자가 이러한 기기를 통해 여러 시스템에 침입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졌다. 특히 최근 늘어나기 시작한 사물인터넷(이하 IoT) 기기 역시 공격 대상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기기의 경우 사용자 개인의 일상 정보를…

르노삼성자동차는 9일 소형차 ‘르노 클리오(CLIO)’ 구매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 ‘슈퍼 세일 페스타3’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클리오와 함께 즐기고 싶은 아이템을 선택하고 차량 시승과 구매 상담 신청을 한 후 출고까지 완…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총리가 정상회담의 한 축으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외교부가 적극 활용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19명의 신임대사들에게 신임장을 수여한 뒤 환담장에서 “총리가 정상외교의 축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고 김의겸 대변인이 서…

전당대회 개최 시기를 두고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와 갈등을 빚어왔던 전원책 변호사가 9일 조직강화특위 위원직에서 해촉된 것과 관련해 “나를 정말 하청업체 취급하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전 변호사는 이날 오후 4시쯤 자택 앞에서 취재진에게 “나는 나의 프로그램에 있었고 우리 조강…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9일 리선권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의 잇단 발언 논란에 대해 “리 위원장의 원래 말투가 좀 그렇다”며 “그 분위기에서는 저뿐만 아니라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농담 정도로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지난달…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는 겨울 시즌을 맞아 ‘플리스(Fleece) 컬렉션’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플리스는 부드러운 촉감과 우수한 보온성으로 주목 받고있는 면 혼방 소재로 최근 다양한 브랜드가 관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언더아머 플리스는 브랜드 엠블럼과…

전원책 변호사는 9일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에서 해촉된 것을 두고 “불감청 고소원(不敢請 固所願)”이라고 말했다. 전 변호사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불감청 고소원’이다. 개혁을 거부하는 정당에 무슨 미련이 있겠나”라고 말했다. 앞서 전 변호사는 비대위와 전당대회 개최시…

‘단두대’ 등 단어를 동원해 보수 쇄신을 강조하던 전원책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 위원이 9일 해촉(解囑)됐다. 한국당의 ‘십고초려(十顧草廬)’ 끝에 영입되며 칼자루를 쥐었지만 제대로 휘둘러보지도 못하고 역할을 마감하게 됐다. 전 위원은 지난 9월 말부터 조강특위 위…

‘거제 잔혹 살인사건’에 대한 첫 공판이 29일 창원지법 통영지원에서 열리기로 돼 있으나 가해자 박모씨(20)는 여전히 “기억 나지 않는다”며 모르쇠로 일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9일 법조계와 통영구치소에 따르면 박씨는 지금도 “내가 왜 내 피묻은 운동화 사진을 찍었는지 모르겠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멀티숍 ‘비이커(BEAKER)’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장기하와 얼굴들’ 라이브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비이커 청담동 사무실이 장기하와 얼굴들 마지막 타이틀곡 ‘그건 니 생각이고’의 라이브 무대로 활용됐다. 이 곡은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