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승 합작’ 태극낭자들 “골프 강국 자부해 기쁘다”
두 어깨를 짓누른 부담감이 사라진 덕분이었을까. 태극낭자들은 우승을 확정지은 다음에서야 환한 미소를 보이며 뜨거운 포옹을 나눴다. 7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코리아에서 막을 내린 여자골프 국가대항전 ‘2018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을 우승으로 장식한 박성현과 유소연, 김인…
- 2018-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두 어깨를 짓누른 부담감이 사라진 덕분이었을까. 태극낭자들은 우승을 확정지은 다음에서야 환한 미소를 보이며 뜨거운 포옹을 나눴다. 7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코리아에서 막을 내린 여자골프 국가대항전 ‘2018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을 우승으로 장식한 박성현과 유소연, 김인…

두산 베어스가 올 시즌 4번째 10승 투수 발굴 기회를 다음으로 미뤘다. 두산 선발진이 도전하고 있는 시즌 팀 5명의 두 자리 승수 기록은 아홉수에 걸려 있는 유희관, 이영하의 마지막 등판에 가려지게 됐다. 두산 우완투수 이영하(21)는 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정…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청와대에서 ‘당일치기 방북’을 마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을 만나 방북결과를 청취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지난 6일부터 머물렀던 일본에서 이날 오전 북한으로 출발한 뒤 오후에 네 번째 방북일정을 마쳤다. 먼저 문 대통령은 폼페이오 장관에게 “오늘 수고 많…

119특수구조대에서 활약 중인 인명구조견 ‘왕건’이가 실종된 90대 치매노인을 야산에서 발견해 생명을 구했다. 7일 중앙119구조본부에 따르면 구조본부는 2일 오후 1시 반경 충북 충주시의 한 요양원에서 A 씨(93·여)가 나간 뒤 귀가하지 않는다는 수색지원 요청을 접수했다. 수…

문재인 대통령은 7일 “마이크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과 곧 있을 제2차 미북정상회담이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에 되돌아갈수 없는 결정적인 전진을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당일치기 방북’을 마치고 돌아온 폼페이오 장관을 만나 이렇게 말했…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간 드라마, 예능 등 방송에 가장 많이 ‘출연’한 경찰서는 서울 은평경찰서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광주시갑)이 경찰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방송 촬영을 위해 장소 등을 협조한 경찰서, 파출소, 치안센터 등 경찰관서는 5…

“할머니! 건강은 어떠세요. 혈압수치를 확인하니 129에 71로 고혈압이 많이 좋아졌네요. 140이 안 넘도록 혈압약 매일 드세요.” 이승태 충남 구항보건지소장의 얼굴이 태블릿PC에서 영상으로 나오자 이희준 할머니(77)의 얼굴에 화색이 돌았다. 충남 홍성군 구항면에 있는 집에 …

전주 KCC가 세리 무티아라컵 준우승을 차지했다. KCC는 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말레이시아농구협회(MABA) 체육관에서 열린 2018 세리 무티아라컵 결승에서 일라와라 호크스(호주)에 69-96으로 패했다. 일라와라는 지난시즌 호주리그(NBL)에서 8개 팀 중 5위를 차지…


문재인 대통령이 7일 ‘당일치기 방북’을 마치고 방한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청와대에서 접견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폼페이오 장관으로부터 방북 결과를 청취할 예정이다. 폼페이오 장관은 지난 6일부터 머물렀던 일본에서 이날(7일) 오전 북한으로 출발, 당일 오후 4차 방…

여야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근 방북 당시 ‘제가 살아있는 한 절대 정권을 안 빼앗기게 단단히 마음먹고 있다’ ‘평화체제가 되려면 국가보안법에 대해 논의해야 한다’ 등 발언을 한 것을 놓고 7일 공방을 이어갔다.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 “이 대표는 반…

“‘쾅’ 하는 소리에 놀라 털썩 주저 앉아 뒤를 돌아 보니 시커먼 연기가 피어 오르고 있었어요” 7일 오전 10시56분께 경기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대한송유관공사 저유소의 휘발유 탱크에서 폭발사고가 나면서 주변 주민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 내렸다. 저유소에서 500여m 떨어진 상…

왜 전북현대가 K리그1 ‘절대 1강’으로 꼽히는지 다시 한 번 입증됐다. 돌아보면 난관이 꽤나 많았는데 그 어느 해보다 완벽한 우승을 일궈내며 진짜 강자다움을 자랑했다. 전북현대가 K리그1 2연패를 달성하며 통산 6번째 별을 가슴에 품었다. 사상 처음으로 스플릿 라운드 돌입 이전에…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방북으로 제2차 북미정상회담 등 북미 간 비핵화 협상의 물꼬가 트일지 주목되는 가운데 그간 한미 공조를 지적하며 4·27 판문점선언 국회 비준 동의에 부정적 입장을 취해 온 자유한국당이 딜레마에 빠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이…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6일 남부지방을 할퀴고 지나간 가운데 최근 10년간 태풍과 폭우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3조5000억원에 달하고 피해복구액은 7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광주갑)이 7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제출받…

“여기를 막고 있으면 어디로 가라는 겁니까?” “가뜩이나 사람도 많은데 여기서 장사를 하면 어떻게 해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린 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수많은 인파로 북적이던 보도를 따라 걷던 시민들 사이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공원 안쪽 보도…

소방당국과 대한송유관공사는 7일 합동브리핑을 통해 “휘발유 탱크에서 다른 탱크로 130만ℓ의 기름을 이동 중으로 화재를 진압하는데는 7시간 가량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화재가 날 당시 탱크에는 330만ℓ의 기름이 탱크에 담겨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김영선 송유관공…

유소연(28·메디힐)이 6년 만에 아쉬움을 털어냈다. 유소연과 박성현(25·KEB하나은행), 전인지(24·KB금융그룹), 김인경(30·한화큐셀)으로 구성된 한국 여자골프팀은 7일 인천 송도의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국가대항전 UL 인터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