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강진 인니서 교민 1명 여전히 연락두절…수색 요청”
정부가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연락이 두절된 우리 국민에 대한 수색과 구조를 요청했다. 외교부와 주인도네시아대사관은 지난 28일(현지시간) 술라웨시섬에서 발생한 규모 7.5의 지진 발생 직후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 영사콜센터 등을 통해 우리 국민 피해를 지속 파악 중에 …
- 2018-09-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연락이 두절된 우리 국민에 대한 수색과 구조를 요청했다. 외교부와 주인도네시아대사관은 지난 28일(현지시간) 술라웨시섬에서 발생한 규모 7.5의 지진 발생 직후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 영사콜센터 등을 통해 우리 국민 피해를 지속 파악 중에 …

문가비가 “공복은 싫어하지만 도전해보고 싶었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MBC ‘공복자들’에서는 모델 문가비가 출연했다. 이날 노홍철은 문가비에게 공복에 대해 물었다. 문가비는 “공복 진짜 싫어한다”며 “도전해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에 노홍철은 “재수 없는…

정부는 지난 28일(현지시간) 발생한 지진과 쓰나미로 인적·물적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에 현금 100만 달러의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30일 외교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에는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1.5m~2m)가 발생해 지난 29일 기준으로 384명이 사…

라미란이 ‘강다니엘 앓이’를 드러냈다. 30일 오후 tvN 새 예능 프로그램 ‘주말사용설명서’가 처음 방송됐다. 이날 라미란은 어너원 멤버 강다니엘을 좋아한다며 ‘팬심’을 드러냈다. 그는 포스터를 촬영하면서도 강다니엘의 이름을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라미란과 친한 김숙은 “…

두산 베어스가 ‘잠실 라이벌’ LG 트윈스를 상대로 17연승을 거뒀다. 두산은 30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LG와의 경기에서 이용찬의 역투에 힘입어 7-1로 완승을 거뒀다. 두산은 지난해 9월 10일부터 이어온 LG전 연승 행진을 ‘17’로 늘렸…

SK그룹이 국내 사모펀드(PEF) 한앤컴퍼니에 SK해운을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매각이 이뤄질 경우 SK그룹은 SK해운의 전신은 유공해운을 설립한 지 36년 만에 해운사업에서 철수하게 된다. 3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앤컴퍼니는 신주를 사들이는 방식으로 SK해운을 인수…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최근 인민해방군 북부전구사령부 육군 제79집단군 부대를 찾아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30일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나흘 간 지린(吉林)·랴오닝(遼寧)·헤이룽장(黑龍江)성 등 동북3성 일대 시찰에 나선 시 주석은 27일 …

30일 대구전 2-1로 승리하며 4위로 점프 2위 경남은 2골 먼저 넣고 무승부에 그쳐 1위 전북 스플릿 이전 우승 가능성 높아져 포항 스틸러스가 3년 만에 상위 스플릿 진출을 확정하며 명가 부활의 신호탄을 쏘았다. 포항은 30일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대구FC와의 ‘KEB하나은행 …
![[날씨] 10월의 첫날 완연한 가을…일부 내륙선 낮까지 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9/30/92200643.2.jpg)
10월1일 전국이 선선한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일부 내륙은 낮까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30일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라며 “아침부터 낮 사이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 북부, 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이 공정무역을 거부하면 미국과 거래할 수 없다”고 자신의 입장을 재차 밝혔다. 29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방송(VOA) 중국어판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웨스트버지니아주 윌링을 방문해 가진 중간선거 지원 유세 연설에서 미중 무역갈등과 연관…
90세 이상의 전국 사업용 택시 고령 운전자가 237명에 달하는 것으로 30일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상훈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날 국토교통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말 기준, 이렇게 조사됐다. 전국 사업용 택시 운전자 26만8669명 가운데 65세 이상 운…

넥센 히어로즈의 제리 샌즈가 최근 2경기에서 연타석 홈런 포함, 3경기 연속 홈런을 터뜨리며 물오른 타격감을 과시했다. 샌즈는 30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 3번 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2홈런) 4…

여야는 주말인 30일에도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의 ‘예산 정보 유출’ 논란을 두고 치열한 공방전을 이어갔다. 여야가 서로 한발짝도 물러서지 않는 강경 대응을 지속하면서 당분간 ‘심재철 논란’을 둘러싼 강대강 대치 정국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사건을 ‘국…

NC 다이노스 나성범이 ‘4년 연속 170안타’라는 KBO리그 역대 최초 진기록을 달성했지만 팀의 연패에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었다. 나성범은 30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3번 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전, 9회초 …
북한이 유엔총회에서 비핵화를 위해 미국이 취해야 할 신뢰조치로 제재 완화를 거론해 주목된다. 리용호 북한 외무상은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총회 연설에서 “(북한의 신뢰조성 조치에 대한) 미국의 상응하는 화답을 우리는 보지 못하고 있다. 미국은 조선반도 평화체제의 결…

제24호 태풍 ‘짜미’가 상륙한 일본 남서부에서 높이 약 11m짜리 등대가 태풍에 뽑혀나가는 일이 벌어졌다. 30일 NHK방송에 따르면 가고시마(鹿兒島)현 아마미(奄美)시 나제(名瀨)항 서쪽에 위치한 등대가 태풍이 이 지역을 지나간 뒤 자취를 감췄다. 시 당국은 이날 오전 9시쯤 …

노인은 될 수 있지만 노장(老將)이 되긴 힘들다. 거장이라도 노령에 직접 전장을 휘젓기란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검조차 뽑지 못하기 쉽다. 폴 매카트니(76)가 노장의 기개를 보여주고 있다. 매카트니는 최근 5년 만에 낸 정규앨범인 솔로 18집 ‘이집트 스테이션(Egypt Sta…
![[#북스타그램] 에이, 뭘 사랑까지 하고 그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9/30/92200640.2.jpg)
첫 산문집 ‘우리에겐 일요일이 필요해’를 내며 평생 혼자 살 것처럼 ‘잘난 척’을 했다는 김서령 작가가 또 한 권의 에세이를 썼습니다. 제목이 얄궂습니다. ‘에이, 뭘 사랑까지 하고 그래(허밍버드 간)’. 1974년 포항에서 태어나 딴 생각 한 번도 안 하고 소설가가 되기만을 꿈꾸…

4번타자 역할을 훌륭히 소화한 최주환이 팀 승리를 이끈 소감으로 “4번째 타자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최주환은 3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LG 트윈스와 시즌 15차전에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선제 투런 홈런을 터뜨리는 등 4타수 2안타 …

LA 다저스 류현진(31)에게 2018년은 모든 우려를 기우로 바꾼 한 시즌이었다. 어깨 부상 후유증은 완전히 털어냈고, 피칭메뉴도 한층 다양해졌다. 포스트시즌(PS) 진출을 위해 매 경기 살얼음판 승부를 벌이는 상황에서도 전혀 위축되지 않았다는 점이 의미가 크다. 막판 승수쌓기는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