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주운전 20대 여성 경찰 정지요구 무시하고 도주하다 잡혀
술에 취해 승용차를 운전하던 20대 여성이 경찰의 정지신호를 무시하고 30m가량 도주하다 붙잡혔다. 경찰에 따르면 26일 오전 4시33분쯤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에서 ‘흰색 승용차의 음주가 의심된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은 순찰차를 예상 도주로에 배치하고 기다리다 신고 차…
- 2019-05-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술에 취해 승용차를 운전하던 20대 여성이 경찰의 정지신호를 무시하고 30m가량 도주하다 붙잡혔다. 경찰에 따르면 26일 오전 4시33분쯤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에서 ‘흰색 승용차의 음주가 의심된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은 순찰차를 예상 도주로에 배치하고 기다리다 신고 차…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중독’을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 분류한 가운데 찬성과 반대 의견이 여전히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게임중독으로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쪽과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쪽으로 의견이 엇갈린다. 25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72차 WHO총회…

박주봉 감독이 이끄는 일본 배드민턴 대표팀이 세계혼합단체선수권대회(수드리만컵)에서 사상 첫 우승을 노리고 있다. 일본은 25일(현지시간) 중국 난닝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에서 인도네시아를 3-1로 눌렀다. 이로써 일본은 홈 코트의 중국과 우승을 다투게 됐다. 1989년 시작된…
심장 수술로 사람의 생명을 직접 다루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가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오태윤 이사장(강북삼성병원 교수)은 “심장수술과 흉부외상 수술을 직접 하는 학회 회원들은 환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응급상…

그룹 씨스타 출신 가수 효린(본명 김효정·29)이 학교 폭력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효린 측이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25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학폭(학교 폭력) 미투, 정말 치가 떨리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해당 글을 통해 중학교 …

류현진(32·LA 다저스)이 오랜만에 ‘베이브 류스’의 면모를 과시했다. 류현진은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경기에서 4회초 장타를 뿜어냈다… 2회초 첫 타석에서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던…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GM)는 최근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디지털 자동차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시간 당 4.5TB(테라바이트)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하드웨어가 탑재된다. 현재 GM의 차량에 적용된 하드웨어보다 5배 향상된 성…

현대자동차가 상·하반기로 나눠 인턴을 모집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상시채용으로 전환한다. 지원 자격도 대폭 완화해 재학생부터 기졸업생까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현대차는 올해부터 인턴 사원 채용 방식을 하계·동계로 나눠 선발하던 기존 방식에서 1년 내내 상시로 채용하는 ‘H-Exp…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6일 원내대표 비서실장으로 안철수 전 대표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장환진 전 국민의당 기획조정위원장을 임명했다. 바른정당계 출신의 오 원내대표가 안 전 대표 측 국민의당 출신 인사를 비서실장으로 임명함으로써 ‘유승민-안철수’ 연대를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란…
프란치스코 교황이 25일(현지시간) 낙태가 돈으로 킬러(살인자)를 고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면서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바티칸에서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심각한 병이 발견된 태아에 대한 낙태수술에 대한 입장을 밝히면서 이같이 말했다. 교황은 “…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26일 권력기관 개혁과 관련한 2003년 문재인 당시 민정수석비서관 내정자의 말을 인용해 “당시나 지금이나 개혁의지의 확고함은 동일하다”고 밝혔다. 조 수석은 이날 자신의 SNS에 “2017년 5월11일 민정수석비서관으로 부임하기 전후 읽었던, 2003년 1월…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이 칸 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가운데 배우들의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일단 ‘기생충’에 출연한 배우 박소담이 영화 ‘기생충’의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최고상 수상을 축하했다. 박소담은 극 중 송강호가 연기한 기택의 딸 기정 역으로 출연했다…

멤버 유영현의 학교 폭력 및 리더이자 보컬 최정훈의 아버지 사업 관련 논란에 휩싸인 밴드 잔나비가 숙명여대 축제 공연 명단에서 제외됐다. 숙명여자대학교 총학생회 ‘전진숙명 제51대 총학생회 오늘’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잔나비 멤버의 학교 폭력 논란이 불거졌다”며 “총학생회는…

그룹 블랙핑크가 독일 베를린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현지 팬들을 매료시켰다. 지난 24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 있는 막스 쉬멜링 홀(MAX-SCHMELING-HALLE)에서 열린 ‘BLACKPINK 2019 WORLD TOUR with KIA ’IN YOUR AREA‘ BER…

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28)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 구조됐다. YTN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26일 오전 0시 40분께 매니저의 신고로 서울 청담동에 있는 구하라의 자택에 출동해 구하라를 구조했다. 구조 당시 집 안에는 연기를 피운 흔적이 발견됐으며, 현재 구하라는 생명…

한라산을 분홍빛으로 물들이고 있는 산철쭉이 다음달 중순 절정에 이르겠다. 26일 제주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에 따르면 최근 한라산에 털진달래가 지고 산철쭉이 하나둘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했다. 산철쭉은 털진달래와 달리 어린 가지와 꽃자루에 점성이 있다. 최근 해발 150…

최근 중국으로부터 수입된 ‘조경용 석재’ 적재 컨테이너 내부에서 붉은불개미가 연이어 발견되면서 해당 품목이 적재된 컨테이너에 대한 전체 개장검사를 실시한다. 정부는 이전까지 ‘중국산 조경용 석재’가 적재된 컨테이너 80%를 표본추출하는 방식으로 검역을 실시했지만 최근 붉은불개미 …

세계자연유산인 제주 용암동굴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기 위한 연구가 본격 추진된다.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는 28일 제주시 한라수목원에서 ‘제주도 천연동굴 보존관리방안 연구 및 조사 학술용역 착수보고회’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 5개 연구기관이 수행하는 이번 용역은 세…

외신도 봉준호 감독의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주목했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와 LA타임스 등은 지난 25일(현지 시간) 봉준호 감독의 수상 사실을 일제히 보도했다. 버라이어티는 올해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장인 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아냐리투 감독이 황금종려상 수상…

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28)가 소셜미디어에 연이어 의미심장한 글을 남기자 그를 걱정하는 팬들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구하라는 지난 25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흰 바탕에 ‘안녕’이라는 짧은 인사말이 쓰인 사진을 게재했다. 이를 본 팬들의 걱정이 이어지자 구하라는 해당 게시물을…